"4세대 레전드 여돌 미모 다섯명 중 원탑은?"... 모바일 투표하기

장원영 해린 설윤 카즈하 카리나 / 출처 - 탑스타뉴스, 엘르, 온라인커뮤니티, 쏘스뮤직, 데이즈 
장원영 해린 설윤 카즈하 카리나 

4세대 걸그룹들이 점차 컴백을 하나 둘 하면서 아이돌 시장의 열기를 더해가고 있다. 특히 MZ세대 대표 주자답게 다채로운 각 그룹을 대표하는 센터들의 비주얼 격돌이 더욱 이 아이돌 시장의 열기를 가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다.

이러한 열기에 힘입어, 나남뉴스에서 4세대 레전드 여돌 미모 다섯명 중 원탑의 주제로 걸그룹내 센터 원탑을 투표하고자 한다. 투표는 5/16일 화요일부터 5/22일 월요일까지 진행 되며,1위를 한 아이돌에게는 나남뉴스에서 단독 홍보 기사가 주어질 예정이다.

전원 2000년대 생이라는 깜짝 놀라는 나이를 자랑하고 있으며, 비주얼, 실력 등 종합적으로 우열을 가리기 힘든 치열한 센터들의 매력 포인트를 모아봤다. 아직 4세대 비주얼 원 픽을 고르지 못했다면 센터의 매력부터 살펴보는 것은 어떨까.

MZ 세대 워너비, 아이브 장원영

2004년생으로 올해 나이 20세인 장원영은 2018년 엠넷 '프로듀스 48'에 출연해 그곳에서 최종 1위에 오르며 그룹 아이즈원 센터로 가요계에 데뷔 하였다. 이미 프로듀스48에서 넘치는 끼를 발산해 아이즈원으로 데뷔하기 전 부터 워낙 화제가 되었다.

그렇게 아이즈원으로 데뷔 후 아이즈원 활동 당시 중학생이었음에도 불구하고 큰 키와 남다른 비율, 사랑스러운 비주얼,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여 준 장원영은 아이즈원 활동이 끝나고 보란듯이 2021년 12월 걸그룹 아이브로 재데뷔 후, 신인상, 대상 등을 휩쓸며 4세대 대세 걸그룹의 면모를 보여주었다.

장원영 / 출처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장원영 / 출처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올해 20대가 된 장원영은 이전 아이즈원 때 보다 한층 성숙해지고 몽환적인 비주얼을 무기로 아이브의 센터에 등극했다. 170cm가 넘는 키와 이에 걸맞는 비현실적인 비율부터 무대에서 사랑스러운 끼를 남발해 항상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또한, 그는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미우미우 등 다양한 브랜드의 앰베서더 및 모델로 활동하며 큰 활약을 펼치고 있다.

AI 아니야? 에스파 카리나의 압도적인 비주얼

2000년생으로 올해 나이 24세인 카리나는 2020년 SM엔터테인먼트 4인조 걸그룹 에스파로 가요계에 데뷔했다. 에스파는 에스파만의 미래 지향적인 세계관, A.I 콘셉트로 시선을 사로잡았고, 이에 비현실적 비주얼 에스파 세계과 콘셉트와 딱 맞는 센터 카리나의 비현실적 AI 비주얼은 주목받기 일쑤였다.

특히, 완벽한 비율을 자랑하는 작은 계란형 얼굴형에 고양이를 떠오르게 만드는 또렷한 이목구비로 카리나는 당당하게 4세대 대표 걸그룹 비주얼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카리나는 한 방송에서 캐스팅 일화를 고백해 화제가 되었다. 데뷔 전부터 남다른 비주얼로 SNS에서 유명세를 탔던 카리나의 가능성을 보고 SM에서 직접 SNS 메시지를 보내 수차례의 설득 끝에 캐스팅에 성공했다는 비화는 카리나의 비주얼을 증명해보이는 일화이다.

 

잊지마 내가 두고 온 토슈즈, 카즈하

2003년생인 카즈하는 일본과 네덜란드 복수국적 보유자이며 걸그룹 르세라핌으로 2022년 데뷔했다. 르세라핌의 멤버가 기존 아이즈원 인기멤버 였던 '사쿠라', '김채원' 으로 그 둘에 주목할 줄 알았던 대중들의 예상과는 달리 카즈하의 비주얼로 대중들은 르세라핌에 주목하게 되었다. 첫 데뷔 쇼케이스에서 그의 비주얼이 공개 되자마자 각종 닮은꼴들을 언급하며 온 커뮤니티를 뒤집어 놓았다.

그는, 하얗다 못해 투명한 피부와 깔끔하고 단정한 인상을 자랑했고, 데뷔 초 수지를 연상시킨다는 반응이 나오기도 했다. 또한, 발레 전공자 다운 압도적인 다리길이와 반듯한 체형 또한 카즈하의 매력포인트로 자랑할 수 있다.

그는, 2021년 9월, 네덜란드 유학 중 쏘스뮤직 온라인 오디션에 합격해, 짧은 준비 기간을 거쳐 르세라핌으로 데뷔해, 연습생 기간이 4개월밖에 되지 않는다. 발레리나 출신답게 춤에 있어선 이미 완성형 실력을 보여주고 프로페셔널한 무대 장악력을 자랑한다.

비주얼 메보, 반전 매력 자랑하는 설윤

설윤 / 출처 - 인기가요 
설윤 / 출처 - 인기가요 

4세대 대표 걸그룹 센터에 이름을 올린 주인공은 엔믹스(NMIXX)의 설윤이다. 설윤은 2004년생으로 올해 나이 20세이다. 그는 지난해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엔믹스로 데뷔했으며 데뷔 전 공개된 티저만으로 소속사 선배 그룹인 트와이스 쯔위와 사나를 섞어놓은 것 같다는 극찬을 받으며 비주얼 유망주로 주목받았다.

설윤 / 출처 - 인기가요,
설윤 / 출처 -  jyp 엔터테인먼트 , 설윤 팬페이지 

또한, 설윤이 과거 3대 기획사(SM, YG, JYP) 오디션을 전부 합격하고 JYP에 입사했다는 사실이 팬들 사이에서는 유명하다.

큰 눈에 인형 같은 얼굴. 한 손으로 가리고도 남을 만큼 조막만한 얼굴과 사슴상 아이돌의 계보를 잇기에 충분한 긴 목이 단연 확신의 센터라고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설윤은 특유의 음색과 노래 실력을 갖춰 엔믹스 음색 요정이라고도 불린다.

걸그룹 최초 앰버서더 동시 발탁?

해린 / 출처 - 엠카운트다운, ADOR
해린 / 출처 - 엠카운트다운, ADOR

‘민희진 걸그룹’으로 알려진 뉴진스는 작년 한 해 신드롬을 이끌며 뉴진스의 해를 만들었다.그중에서도 해린은 2006년생으로 올해 17세이며, 확신의 고양이 상으로 전 세계 K팝 팬들의 심장을 단숨에 뒤흔든 멤버로 주목받았다.

정말 또렷하고 큰 눈에 올라간 눈꼬리와 삼백안, 날렵한 콧날로 인해 도도하고 세련된 인상을 가지고 있다. 그는 화려하고 차가운 느낌을 주지만 짧은 하안부와 젖살로 인해 웃을 때 귀여운 반전매력도 있다.

또한 최근, 2023년 4월 26일, 데뷔 9개월 만에 디올의 주얼리 부문 글로벌 앰버서더와 패션, 뷰티 부문 하우스로 발탁되며 주얼리,패션,뷰티 3개 부문의 앰버서더로 걸그룹 최초로 동시에 발탁되어 해린의 비주얼 면모를 자랑했다.

나남뉴스 오늘의 핫이슈
많이 본 기사
저작권자 © 나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