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마블' 원지, 공황 등 건강 악화로 결국 활동 중단

 

ENA 예능프로그램 '지구마불 세계여행'(이하 '지구마불')로 알려진 원지(본명 이원지)가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원지는 31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원지의 하루' 커뮤니티를 통해 "많은 고민 끝에 유튜브 시작한지 8년차만에 처음으로 유튜브 활동을 당분간 쉬어가기로 결정을 했다"고 전했다.

원지가 활동을 중단한 이유중 하나는 바로 건강 악화였다. 원지는  "오랫동안 혼자 여행하며 불규칙한 생활(식습관, 수면습관 포함)을 지속하다보니 건강무리가 슬슬 오기 시작한 것 같다"고 전하며 "그동안 혼자서 감당해 온 것들을 잠시 내려놓고, 시기를 놓치기 전에 건강 회복에 집중하려고 한다"는 뜻을 밝혔다.

원지는 "최근 들어 너무나 감사하게도 정말 많은 분들이 알아봐주시고 계신다"며 "그런데 제가 워낙에 폐쇄적인 인간관계를 유지하는 내향적인 사람이다 보니 너무 감사한 마음이 듦과 동시에 큰 과분함에 일종의 중압감도 같이 느끼고 있다"며 공황증상을 겪고 있다고 고백하기도 했다. 

또한 원지는 "유튜브를 전적으로 혼자 운영을 하고 있다"며 "기본적으로 혼자 운영을 하고 있다 보니 체력적, 정신적으로도 한계가 온 것 같다. 그래서 직감적으로 '더 늦기 전에 지금 쉬어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번아웃 증세를 전하기도 했다. 

끝으로 원지는 "절대적으로 휴식이 필요한 시기인 것 같아 이런 과감한 결정을 내리게 됐다"며 "이제 운동도 매일 다니며 규칙적으로 먹고 여기저기 호캉스도 맘편히 가고 부산 집도 좀 내려가고 하면서 (본가도 못간 지 일 년이 넘은 것 같다) 열심히 충전해가지고 돌아오겠다"고 알렸다.

 

활동중단 선언 후 갑자기 해명글을 올린 원지, 이유는?

이미지 = ENA '지구마불' 제공
이미지 = ENA '지구마불' 제공

하지만 원지는 '활동중단' 공지를 올린지 하루만에 돌연 '활동중단' 공지를 삭제했다.

원지는 1일 유튜브 채널 ‘원지의 하루’ 커뮤니티를 통해 “아이구. 그저 업로드 좀 쉬어간다는 이야기가 기사로 나고 난리난리라 소라게 또 놀래서 내용 지운점 참고 부탁드립니다..!”라고 전했다. 

원지는 "'소라게'처럼 놀라서 내용 지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뭔 일 있는 건 아니에요) 이렇게 요란하고 싶진 않았는데 도라도라 정말, 화이티이잉!!!”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원지는 김태호 PD가 제작하며 화제를 모았던 '지구마불'에 출연했다. '지구마불'은 여행 크리에이터 3대장 빠니보틀, 원지, 곽튜브가 직접 설계한 부루마불 보드판으로 세계여행을 떠나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지구마불' 원지는 그만의 매력이 담긴 여행 콘셉트로 시청자에게 큰 사랑을 받았고, 결국 유튜브 영상 조회 수와 좋아요 수 합계를 가장 많이 받으며 최종 우승자로 선정됐다. '지구마불' 우승자에게는 여행 유튜버 최초로 우주여행의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나남뉴스 오늘의 핫이슈
많이 본 기사
저작권자 © 나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