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운세] 2023년 6월 첫째 주(6월 4일 ~ 10일)

 

쥐띠

1996년 - 과거를 통해 축적한 경험이 빛을 낼 수 있는 시기입니다. 주위에 어려운 사정에 빠져 있는 사람들이 있다면 같이 대화를 나누고 해결책을 모색해 보면서 큰 도움이 되어줄 수 있을 것이지요.

1984년 - 조직에서 교육 문제로 골머리를 앓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자신이 기대한 것과 조직의 의견이 많이 다를 수도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셔야 할 것이며 그들의 뜻을 가능하면 존중해 줄 수 있도록 하십시오.

1972년 - 말 한마디로 천냥 빚을 갚는다고 했으니, 악감정을 지녔던 상대라도 진심으로 대한다면 친구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서툰 변명보다는 진솔하게 용서를 구하는 태도가 필요한 한 주입니다.

1960년 - 당신은 아직 배울 것이 많습니다. 불만을 털어놓고 당신의 생각이 받아들여지지 않았음을 한탄하기 이전에 과연 지금의 시스템을 모두 이해했는가를 겸허히 반추해보아야 할 것입니다.

1948년 - 가족들과 함께 있는 자리가 다소 껄끄러운 한 주입니다. 집안의 대소사 자리를 회피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피하지 말고 맞닥뜨리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소띠

1997년 - 한 가지가 좋으면 한 가지가 좋지 않다는 옛말을 수용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자신의 뜻대로 되는 일이 있는가 하면 그렇지 않는 일도 얼마든지 생길 수 있으니까요. 편하게 받아 들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1985년 - 지칠수록 새로운 힘이 솟구치는 한 주입니다. 자신감 있는 태도가 필요합니다. 용기 있는 자에 대해서는 적군도 존경합니다. 당신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1973년 - 자가운전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길에서 사고를 당할 위험이 있으니 지하철과 같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몸과 마음이 모두 편한 방법일 것입니다.

1961년 - 오랜만에 옛 친구들과 한 자리에 모일 일이 생길 것입니다. 이제는 일부러 자리를 내지 않으면 만나기 힘드니만큼 몇 번 없는 기회를, 바쁨을 핑계로 흘려버리는 일이 없도록 하십시오.

1949년 - 혼자서 일을 모두 해결하려 하는 것보다 다른 이의 조언이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귀를 열어두어야 하는 한 주입니다.

 

 

범띠

1998년 - 급하게 큰 돈이 필요한 일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미리 준비해오지 않았다면 곤란한 상황에 처하게 될 지도 모릅니다.

1986년 - 당신에게 투자를 요청하는 유혹에 직면하게 되나, 아직 시작하기에는 호기가 아닙니다. 아무리 마음에 끌린다 할 지라도 숙고할 수 있는 시간의 여유를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1974년 - 받아서 떳떳치 못한 돈은 거절할 줄 알아야 합니다. 당장의 이익을 도모하여 거절하지 않았다간 두고두고 당신의 발목을 잡아챌지 모릅니다. 관례라는 핑계를 대지 말고 거절할 것은 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1962년 - 때를 놓쳐 후회할 일이 생기니 어디에다 하소연 할 때도 없습니다. 새로운 제안을 다시 한번 검토해 보는 게 좋습니다.

1950년 - 당신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손길이 있을 수가 있으나 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신에게 의지하는 법만을 배우고 있으니 이제 자립을 준비시켜줄 때가 되었습니다.

 

 

토끼띠

1999년 - 적극적인 활동력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물론 걱정이 안 되는 건 아니겠지만 다 잘 될 거 라는 믿음을 가지고 임하도록 하세요. 무모해 보이는 저돌적인 돌진이 오히려 신중히 이것저것 계산하는 것보다 훨씬 도움이 되는 한 주입니다.

1987년 - 주말에는 모든 것을 홀가분하게 털어 버리고 먼 곳으로 훌쩍 떠나 보시기 바랍니다. 단순한 기분 전환 이외에도 자신의 삶을 뒤돌아 보고 미래를 어떻게 준비해야 할 것인가에 대한 해답을 구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1975년 - 기회는 어디에도 있습니다. 당신은 낚시대를 던져놓고 항상 준비하고 있어야 합니다. 약간의 고집과 아집이 필요한 때입니다. 돌진해 나가야 하는 시기입니다.

1963년 - 건강을 이유로 운동을 시작하려 한다면, 지금 당장 실행에 옮기시기 바랍니다. 하루쯤, 하는 생각으로 차일피일 미루다 보면 어느새 시기를 놓치게 될 것입니다.

1951년 - 무언가 중요한 일을 결정함에 있어 가족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고집하다가는 그로 인해 다툼이 일어날 것입니다. 들어보아 무리하지 않은 생각이라면 넌지시 당신의 고집을 꺾는 것이 좋습니다.

 

 

용띠

2000년 - 사랑하는 사람과 근심을 나누지 않는 것은 상대방에게 진정으로 사랑할 기회를 주지 않는 것입니다. 자칫 외톨이가 될 수 있으니 감정적으로 행동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금심을 나누면 편해집니다.

1988년 - 결혼을 전제로 사랑하지 마십시오. 당신은 추리소설을 뒤에서부터 읽겠습니까? 친구를 통해 이성을 소개받는 게 좋겠습니다. 당신의 삶이 더욱 부드러워 집니다.

1976년 - 낯선 곳에 갈 때는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초행길인 곳에서 헤매 일 수도 있으니 자칫 길을 잃어 곤경을 겪을 지도 모릅니다.

1964년 - 처음에 한번 참는 것이 나중에 참는 것보다 쉽습니다. 사소한 감정이라도 절제 하는 게 좋습니다. 중요한 사람을 잃게 될 수 있습니다.

1952년 - 연인 외의 다른 이성에게 마음을 쏟고 있다면, 곧 탄로날 테니 현명하게 처신하도록 하십시오. 자칫 당신에 대한 모든 신뢰를 빼앗길 수 있으니 잠시의 현혹 때문에 소중한 사람을 잃는 우를 범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뱀띠

2001년 - 무언가를 이루어놓은 만큼 다른 곳에서 허물어지니, 결국 뒤에서 곰곰이 따져보면 나아진 것이 없는 한 주입니다.

1989년 - 인간관계에 있어 너무 조급하게 밀어붙이기보다는 천천히 시간과 여유를 두고 다가서는 것이 종래에 당신에게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오게 될 것입니다.

1977년 - 미래를 향한 준비를 게을리하면 안 되겠습니다. 자신에게 있어서 확정된 요소는 거의 없으므로 현재 해 나가는 노력에 따라 많은 것이 바뀌어 가리라는 점을 잊지 마십시오.

1965년 - 큰 성공을 위해 당장의 수고를 아끼지는 말아야 할 것입니다. 새로운 일이 시작되어 손이 가는 일이 많아지나, 모두가 미래를 위해 기반을 다지는 작업이니 바쁘더라도 소홀해서는 안될 것입니다.

1953년 - 다소 쑥스러운 일일지라도, 당신에게 필요해 선물 받고 싶은 물건이 있다면 넌지시 뜻을 비추는 것이 서로간에 오해를 줄일 수 있는 길입니다. 당신의 현재의 암시로는 충분히 뜻을 전달할 수가 없습니다.

 

 

말띠

2002년 - 당신의 과시를 위한 소비의 결과는 파산입니다. 부자에겐 과시란 없습니다. 자신들의 범위 내에서 소비를 한답니다. 늦은 저녁 외출을 삼가 하고 가급적이면 집에 있는 게 신상에 좋습니다.

1990년 - 잘못을 한 상대방이 되려 당당하게 나오니, 상황에 따른 적절한 대응이 필요합니다. 단, 신념을 놓치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신념은 당신을 지키는 절대 수호신이며, 온갖 행복의 근원이랍니다.

1978년 - 옛적 친구를 다시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동창회, 동문회 등의 자리가 있다면 참석해 보는 것이 좋겠지요. 이들과 과거의 추억을 함께 회상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1966년 - 과도한 업무량이나 학습량 때문에 몸에 신경을 쓰지 못하고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원인이라는 점을 알아두시고 가끔은 적당히 라는 단어도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1954년 - 되도록 피하고 싶은 사람과 자꾸 마주칠 일이 생기니 곤혹스러운 한 주입니다. 비록 상대가 마음에 들지 않을지라도 공석에서 얼굴을 붉히는 일은 없어야 할 것입니다.

 

 

양띠

2003년 - 나이와 관계없이 공부의 필요성이 줄어들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새로운 문물을 익혀야 한다는 생각이, 자꾸만 피부 깊숙이 실감되는 한 주이니 더 늦기 전에 시작하는 것이 유익할 것입니다.

1991년 - 당신의 이성친구와 갈등이 생길 수 있는 한 주입니다. 화해하려 해도 얼굴을 맞대면 자꾸 감정이 격해지기만 한다면 가까운 친구에게 중재를 요청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1979년 - 대인관계에서 청신호가 뜨는군요. 당신이 무시했던 사람에게 미안한 감정을 느끼게 될 수도 있습니다. 사이가 돈독해질 수 있는 기회가 옵니다.

1967년 - 친한 아랫사람과 인간적인 마찰이 생길 수 있는 한 주입니다. 비록 마음에 들지 않는다 할지라도 손윗사람으로서의 아량을 보여주어야 할 것입니다.

1955년 - 가정에서 큰 말다툼이 예상됩니다. 가급적 외출을 삼가고 가정을 돌보는 게 좋습니다. 화난 채로 잠들지 마십시오. 차라리 밤새 실컷 싸우십시오. 그리고 나서 화해를 하는 게 낫습니다.

 

 

원숭이띠

2004년 - 당신의 태만의 원인은 마음입니다. 몸은 열심인데 마음이 방해를 하고 있습니다. 자신감을 가지는 게 행동하는데 필요한 한 주입니다.

1992년 - 이 시기의 모든 책은 당신에게 점쟁이 와도 같습니다. 미래를 가르쳐 주고 알려줄 것 입니다. 독서로 마음의 양식을 풍족하게 하는 편이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보다 유리합니다.

1980년 - 당신으로서는 정당한 불만을 얘기한 것이지만 다른 사람들은 그저 잔소리라고 생각할 뿐입니다. 좀 더 말을 아끼지 않는다면 점점 더 권위를 잃게 될 것입니다.

1968년 - 새로운 일을 시작하기에는 호기가 아닙니다. 지금의 처우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 해도 당분간은 좀 더 몸을 낮추고 시기를 엿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1956년 - 뜻하지 않은 행운이 오히려 불화를 불러오니, 돈의 분배를 두고 의견충돌이 있을 수 있습니다. 조금씩 양보하는 마음을 갖지 않으면 모처럼만의 행운이 소중한 친구들을 앗아가게 될 것입니다. 작게 이득을 취하십시오.

 

 

닭띠

1993년 - 가까운 지인의 부정을 의심해봐야 하는 한 주입니다. 인간적인 신뢰 때문에 추궁하지 않다가는 자칫 큰 화를 부르게 될 터이니 적어도 철저히 관찰하며 의심을 놓지 말아야 합니다.

1981년 - 동업을 구하는 요청을 많이 받게 될 것입니다만, 아직 경험이 충분히 쌓이지 않았다고 판단된다면 더 뒤로 미루시기 바랍니다. 아직 자신만의 일을 시작하기에는 준비해야 할 것이 더 많을 것입니다.

1969년 - 유흥이나 게임 쇼핑을 멀리해야 하는 한 주입니다. 즉흥적으로 일어난 일로 인해 지금껏 힘들게 모아놓은 돈을 한 순간에 날릴 수 있습니다. 너무 흥에 취하지 말고 마음을 다스려야 하는 한 주입니다.

1957년 - 나쁜 습관을 없애야 합니다. 나쁜 습관을 깨뜨리려면 습관의 원인을 밝히기보다 변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답니다. 이번주는 약간의 빈혈기를 느낄 수도 있으니, 칼슘을 충분히 섭취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1945년 - 몸이 다치기 쉬운 한 주이니, 겨우 아껴두었던 돈을 치료비로 들이게 됩니다. 허비하는 것은 시간 또한 마찬가지이니 한 참 바쁠 때 시간을 쪼개기가 힘들고도 답답할 것입니다.

 

 

개띠

1994년 - 잠시 냉정을 지키지 못한 대가가 너무나도 큽니다. 직장이나 몸담은 조직에서 당신의 감정을 폭발시켜버리게 되니, 화를 참지 못한 것은 잠시이고, 그 후회는 너무나 긴 시간을 요구할 것입니다.

1982년 - 금전문제가 해결되는 한 주입니다. 줄지 않는 씀씀이로 고민 중 이였는데 다행입니다. 하지만 한시적인 금전문제가 해결 되는 것이니 앞으로를 위해 지출 자제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1970년 - 모든 고민은 인간관계에서 비롯된답니다. 타인에게 미움 받는 것을 너무 두려워하지 마세요. 한 두 사람의 마음을 얻고자 고민을 하지 말고 당신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좀 더 관심을 가져 주세요.

1958년 - 혀가 얼마나 화를 부를 수 있는지 알게 되는 한 주입니다. 당신의 부주의한 말 한마디로 모든 인망과 신뢰를 잃을 수 있는 위험이 도사리고 있으니 아무쪼록 처신에 주의해야 합니다.

1946년 - 윗사람도 아랫사람도 당신의 편은 아닙니다. 그 사이에 갈등이 있다면 섣불리 입장을 정하지 말고 늘 중용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중용을 지키는 순간부터 행복해질 수 있습니다.

 

 

돼지띠

1995년 - 안정보다는 모험을 꾀하는 것이 좋습니다. 새로운 일을 구상하고 있었다면 이번 기회에 옛일을 청산하고 시작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믿을만한 친구가 동업을 제의한다면 사양하지 말고 같이 뛰어들어보십시오.

1983년 - 스스로를 많은 경험과 능력을 갖고 있는 사람이라 믿고 있지만 타인의 의견을 무시하지 않는 것이 더 좋겠습니다. 한 사람의 눈으로 보는 것과 두 사람의 눈으로 보는 것은 다를 수밖에 없답니다.

1971년 - 쉽게 친해진 사람에게 깊은 이해를 요구할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취미생활을 통해 새 친구를 사귀게 되나, 작은 실례로도 서로를 예민하게 자극하게 되니 깊은 우정을 쌓기 힘들 수 있습니다.

1959년 - 여러 가지로 심란한 상황이고 뜻한 바를 이루지 못한 것에 대한 후회로 지낼 수도 있으나 우선은 긍정적인 태도를 잃지 않아야 할 것입니다. 주위 사람들의 의견을 귀담아 들어야 하겠습니다. 주옥같은 조언을 놓치지 마세요.

1947년 - 오랜 격무나 학습으로 지친 당신의 몸이 조금씩 삐걱대기 시작합니다. 밀린 피로가 몰아치듯 닥치는 한 주이니, 쉽게 아플 것입니다. 지친 심신에 영양을 공급해야 하겠습니다.

 

 

나남뉴스 오늘의 핫이슈
많이 본 기사
저작권자 © 나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