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나의 운세는?"
"돼지띠, 욕심부리지 말고 성실함을 보여주어야..."

 

쥐띠

1996년 - 무언가 주어진 일이 있다면 혼자서 시행착오를 통해 배우는 것보다는, 윗사람의 경험에서 도움과 조언을 구하는 것이 훨씬 나은 방법일 것입니다.

1984년 - 당신이 친구와 동료들에게 쏟는 관심만큼, 당신의 부모님께도 관심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바깥으로만 도는 당신을 두고, 그들은 상당한 외로움과 소외감을 느끼고 있을 것에 틀림 없습니다.

1972년 - 받아야 할 채무가 있다면 조금 냉정해 보일지라도 독촉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는 아마도 당신에 대한 채무를 잊고 있거나, 늦어도 될 것이라며 지레 생각하고 있을 것입니다.

1960년 - 가족에게 좀 더 따뜻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필요한 한 주입니다. 비록 일을 해 나가는 것만 해도 많은 스트레스를 가져다 주는 생활 속에서 자신의 감정조절이 쉽지 않겠지만 가족을 위해서라는 명분 앞에서는 희생이 가능할 것입니다.

1948년 - 다른 사람의 험담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사석에서 부주의하게 꺼낸 말이 상대의 귀에 들어갈 수도 있으니 그 수습이 참으로 힘들 것입니다.

 

 

소띠

1997년 - 일과 관련하여 만나는 사람이 자꾸만 당신을 불편하게 합니다. 아니꼽더라도 계속하여 만나야 할 중요한 사람이니만큼 웃음으로 대할 수 있어야 하겠습니다.

1985년 - 타인과 공명심을 겨루는 것이 결코 이롭지 않은 한 주입니다. 경쟁에서 알아서 한 발 물러나는 것이 결국 당신에게 이로우니 만족함과 양보함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1973년 - 양자택일을 강요 받으니 중용을 지킬 줄 알아야 무사히 지나갈 수 있는 한 주입니다. 자신의 한계 범위에서 일거리를 만드는 것이 좋지 않습니다. 괜한 욕심은 오히려 손해입니다.

1961년 - 지인과의 사소한 다툼이 감정적인 대립으로 발전하니 마음고생이 이루 말할 수 없는 한 주입니다. 새삼 인생무상이라는 소리가 절로 나옵니다. 덧없이 보여도 인생의 한 부분이랍니다.

1949년 - 더할 수 없이 큰 도움이 주어지니, 전화위복 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여기저기 계획 없이 급한 불만 끄다 보면 모처럼의 기회를 소모시킬 수 있습니다. 가장 필요한 곳에 힘을 집중하여 상황을 타개해나가십시오.

 

 

범띠

1998년 - 하는 일에 있어서 성공 가능성을 따지기 보다는 우선은 시작하고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하다 보면 길을 찾을 수 있을 것이고 실패를 한다 하더라도 좋은 경험으로써 앞으로의 삶에 영향을 미칠 것이니까요.

1986년 - 가까운 친구와의 약속이라 해서 지키지 못해도 부담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사정을 봐주겠지' 라는 가벼운 마음으로 자꾸만 조금씩 약속을 지키지 않다가는 마침내 당신에게서 신뢰와 우정을 거두어 가게 될 것입니다.

1974년 - 이런저런 이유로 주변사람과의 다툼이 잦을 수 있습니다. 당신의 성숙한 이해심이 요구되는 한 주입니다.

1962년 - 충분히 잠을 자지 못할 경우 자신에게 주어지는 시간은 더 많아지더라도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결국은 예전보다 못한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단순한 시간보다는 능률에 더 신경을 쓰십시오.

1950년 - 모처럼 시작해본 일이 그만 당신의 골치거리가 되고 맙니다. 애써 청해도 도움을 주는 손길을 찾기 힘드니 자칫 다그치다가는 인망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여러모로 당신에게 곤란한 한 주가 예상됩니다.

 

 

토끼띠

1999년 - 당신이 놓친 것보다 당신이 얻을 수 있는 것들이 훨씬 많습니다. 지난 실패에 발을 매어두고 머뭇거리는 것은 전혀 현명치 못한 태도입니다. 어서 훌훌 털어버리고 이번에야말로 성공을 향해 달려나가세요.

1987년 - 비록 심신이 힘들다 한들, 그것을 주변사람에게 전가할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피곤하고 힘든 한 주가 되겠으나 되도록이면 홀로 갈무리하여 가족이나 친지에게까지 고통을 덜지 않도록 하십시오.

1975년 - 마음에 두고 있는 이성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프로포즈를 해 보십시오. 성공 확률은 반반 정도지만 비록 실패한다 하더라도 현재와 같이 어정쩡한 관계를 이어 나가는 것보다는 좋을 것입니다.

1963년 - 리더라면 팀원을 관리하는 것에 무엇보다 많이 신경을 써야 하는 한 주입니다. 채찍과 당근을 잘 번갈아 가며 다루도록 하세요.

1951년 - 나태하고 게을러지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매일 매일이 똑 같은 생활 속에서 스스로에게 치열하지 못할 가능성이 있으며 가족이 서운함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별다른 것이 없어 보이는 자신의 하루하루가 행복의 구성 요소임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용띠

2000년 - 이성관계가 복잡하다면 어서 정리하여야 할 것입니다. 부정이 탄로날 수 있는 위험이 늘 도사리고 있으니 큰 곤경을 당하기 전에 과감하게 가지를 쳐내야 합니다.

1988년 - 좀 더 넓은 안목이 필요한 한 주입니다. 편협한 시각 때문에 문제를 헝클거나 망칠 수 있는 위험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1976년 - 긴장을 늦추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예상치 못한 순간에 곤란함이 찾아드니, 몸은 편해도 마음이 편하지 않은 한 주입니다.

1964년 - 계획 없이 저지른 일이 생각지 못한 화가 되어 돌아오게 되니, 마음 내키는 대로 행동하는 것은 절대 금물인 한 주입니다.

1952년 - 얼굴을 마주치기 싫은 사람들과 자꾸 부딪힐 일이 생기니 스트레스가 쌓이는 한 주입니다. 웬일인지 먼 친척보다 이웃 사촌이 낫다는 말이 절로 떠오릅니다. 고민이 있다면 혼자 애태우지 마십시오.

 

 

뱀띠

2001년 - 칭찬처럼 돈 안들이고 상대방을 기분 좋게 해주는 것은 없습니다. 자신의 권위만 내세우지 말고 상대방의 입장에서 문제에 접근하는 게 문제해결에 유리합니다.

1989년 - 배움이 힘들어도 지금 이 고비만 무사히 넘기면 조만간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인내하는 마음으로 꾸준히 준비하면 좋습니다. 당신에게 뜻하지 않은 지식이나 정보를 얻게 됩니다.

1977년 - 당신의 가족 중에 급작스러운 병환이나 사고가 닥칠 수 있습니다. 병원을 찾기 위해 돈이 필요해지니 미리 준비해놓은 것이 있다면 다행입니다.

1965년 - 당신이 변화를 원한다면 변화를 시도하기에 적절한 시기입니다. 이때다 싶으면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놓쳐서는 안됩니다. 한편으로 이번주는 당신이 애지중지하는 소지품에 각별한 주위를 요하는 게 좋습니다.

1953년 - 술을 멀리해야 하는 한 주입니다. 취기를 빌어 속마음을 털어놓게 되니, 평소의 원색적인 감정이 그대로 들어나게 될 것입니다. 취중의 말이라 하나, 상대에겐 실수로만 들리지는 않으니 뒤돌아 수습하기가 곤란할 것입니다.

 

 

말띠

2002년 - 구설수에 휩싸이기 쉬운 한 주입니다. 사소한 잘못이 크게 부풀려지니 애초에 처음부터 깨끗하게 밝히는 것이 문제를 확대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1990년 - 음주로 인한 피해가 생길 수 있습니다. 평소에도 마찬가지지만 음주 운전은 아무리 적은 양의 술을 마셨을 뿐이라도 피해야 하겠으며 순간적인 실수로 인한 낭패를 경험하게 될 수도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1978년 - 일과 여가 사이에서 번민하게 되는 한 주입니다. 어느 하나 소홀히 할 수 없으니 놓칠 때 놓치더라도 두 마리 토끼를 모두 다 쫓아보는 시도가 필요한 한 주입니다.

1966년 - 도움을 받을 수 있을 때 받는 게 좋습니다. 괜한 자존심을 부릴 처지는 아닙니다. 누가 진정한 친구인지를 확인해 볼 수 있는 한 주입니다. 확실한 벗은 당신이 불확실한 처지에 놓였을 때 나타난답니다.

1954년 - 손뼉도 부딪쳐야 소리가 나는 법 입니다. 옆에 있을 때 잘하는 게 필요합니다. 지나고 나면 후회할 일만 생기게 됩니다.

 

 

양띠

2003년 - 아직 손을 놓기에는 더 해결해야 할 문제들이 많습니다. 특히 식구들이 어려워할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무언가 가족을 의해 해줘야 할 것을 찾아야 합니다.

1991년 - 당신의 뜻을 고집하기 보다는 동료나 윗사람의 뜻을 따르는 것이 결국 이익이 되는 한 주입니다. 현명한 사람을 따라가면 후회하지 않은 결과를 거머쥘 수 있을 것입니다.

1979년 - 자신이 세운 약속에 오히려 얽매여 휘둘리고 있는 형상이니, 주객이 전도된 상황입니다. 당신이 어떤 것을 다짐했는지를 생각하기 전에, 무엇을 위해 약속을 세웠는지를 돌이켜봐야 하는 한 주입니다.

1967년 - 스스로 해결하기에도 벅찬 일인데 동료마저 여의치 않게 포기하고 마니, 그 짐을 모두 홀로 떠맡아야만 합니다. 바쁘고도 고달픈 한 주가 계속되니 자칫 몸과 마음이 모두 상하게 될 것입니다.

1955년 - 이번주는 여유 있게 생활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기 생활에 맞는 취미나 운동을 가져 보십시오. 새로운 일은 다른 날로 택하십시오. 무심코 거리를 지나다가 횡재를 할 수 있으나 꾸준한 것은 아닙니다.

 

 

원숭이띠

2004년 - 모처럼만의 여가를 방해하는 사건이 터질 것입니다. 여기저기에 휘말려 이끌려 다니다 보면 오히려 몸과 마음이 지치고 마니, 차라리 일상으로 돌아가고 싶어질 것입니다.

1992년 - 아랫사람을 대하는 데에 신경을 써야 하는 한 주입니다. 그간의 위압으로 불만이 높아져있을 수 있으니 적당히 부드러운 말로 마음을 풀어주는데 주력해야 합니다.

1980년 - 한번쯤 이벤트나 행사 등에 응모해 볼만 합니다. 굳이 당첨을 바라고 하는 것보다는 작은 투자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이지요. 재물은 자신이 원하고 찾을 때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1968년 - 뒷심이 모자라 일을 마무리 짓지 못하니, 그동안 들인 노력이 아까운 한 주가 됩니다. 아깝기 그지없지만 이미 돌이킬 수 없게 되어버렸으니 도움을 청해 주변에 부담을 주는 것보다 깨끗하게 포기하시기 바랍니다.

1956년 - 나태해지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공허감에 빠져 살다 보면 아무런 소득 없이 시간만 보내게 되는 것일 테니까요. 작은 취미 생활이라도 시작해 보실 것을 권합니다.

 

 

닭띠

1993년 - 누구나 물질에 대해서 욕심을 부리지만, 물질이라는 것은 허망한 것이라는 것을 깨달을 수 있는 한 주입니다.

1981년 - 당신이 속한 단체의 윗사람과 마찰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주 작은 흠집을 트집잡고 나서니 답답하고 억울하나, 어찌 항변할 수 없으니 그저 웃어넘기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1969년 -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인내심입니다. 당신은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다 했으니 이제 마음을 편안히 하고 결과를 기다려야 할 것입니다. 그 시간이 자못 지루하고 초조하나 그것을 참지 못하고 경망하게 굴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1957년 - 초반 어려움이 후반에 풀릴 수 있으니 기죽지 말고 꾸준하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행동하십시오. 운은 기적이나 우연이 아니라 당신의 진심과 노력이 부릅니다. 행운을 부르는 가장 강력한 요소는 감사하는 마음입니다.

1945년 - 뜻밖의 행운을 기다리지 말고 현재의 당신을 돌아보며 작은 행복의 씨앗을 찾아야 합니다. 그것이 바로 당신의 행운입니다. 집중력 저하로 인한 슬럼프를 조심하십시오.

 

 

개띠

1994년 - 건강에 특별히 유의해야 합니다. 잦은 병치레가 예상되니 몸을 안전이 하고 무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1982년 - 벌여놓은 일은 많으나 수습되는 일은 없으니 모든 노력이 헛된 한 주입니다. 득은 없고 실은 많으니 애초에 가만히 있는 것이 유리합니다.

1970년 - 홀로 무언가를 이루려고 고집하는 뚝심의 이면에는 일의 성과를 혼자서 독차지 하겠다는 욕심이 숨어있습니다. 아무쪼록 자신의 마음을 냉정하게 알아차려야 합니다.

1958년 - 어려울 때 당신이 수고를 들여 도와준 사람이, 정작 당신이 요청하는 도움의 손길에는 응하지 않게 됩니다. 분하고 억울한 마음을 금할 수가 없으니 마음이 이중으로 고생스러워집니다.

1946년 - 성공은 사람을 실패시키려고 기를 쓰다가 결국 그가 추락했을 때는 또 다시 도와주려 하는 이상한 습성이 있습니다. 실패했다고 포기하지 말고 성공했다고 자만하지 마십시오.

 

 

돼지띠

1995년 - 그리 성실하거나 의욕을 갖고 일했던 것은 아니지만 나름대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보이는군요. 자신이 걸어온 길을 되돌아 보고 잘못된 점을 수정하는 것 또한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1983년 - 자그마한 규칙을 어겨 곤혹스러운 결과를 당하게 됩니다. 크고 작은 공중도덕을 모두 지키는 것이 좋은 한 주입니다.

1971년 - 잘된다고 너무 으스대고 다니면 오히려 행운의 기운이 다른 사람에게 가버린답니다. 조용한 가운데 얻을 것만 얻으면 됩니다.

1959년 - 새로운 일을 시작하려 한다면 지금이 호기입니다. 모처럼 마음먹은 것이니 주변의 말에 신경 쓰지 말고 진행시키기 바랍니다. 당신의 약해진 모습은, 새 출발을 또 하루 늦추고 말 것입니다.

1947년 - 변명은 당신을 곧지 못한 사람으로 만들 뿐입니다. 자꾸만 자신에게 면죄부를 주려 하기보다는, 채찍을 통해 거듭나려 하는 혹독함이 미래에 있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나남뉴스 오늘의 핫이슈
많이 본 기사
저작권자 © 나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