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찬미 / 출처 - 세치혀 
허찬미 / 출처 - 세치혀 

'세치혀' 허찬미가 밤중에 만난 낯선 남성의 정체가 연쇄살인범이라고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MBC 예능 프로그램 '혓바닥 종합격투기 세치혀'에서는 가수 허찬미, 유튜버 주라벨, 대학교수 장동선, 작가 곽정은이 출연했다.

이날 허찬미는 본인이 겪었던 가장 쇼킹했던 사건을 밝히며 녹화장의 시선을 한번에 집중시켰다. 그는 이야기를 꺼내며 “제 인생에서 가장 충격적이고 잊히지 않는 사건이다" 라고 분위기를 살짝 무겁게 만들었다. "하굣길에 친구들과 버스를 기다리는데 흙투성이의 남성이 나타나 ‘늦게 다니면 위험해’ 등의 말을 거는데 느낌이 좋지 않아 아무 대응을 하지 않았다." 고 했다.

허찬미 / 출처 - 세치혀 
허찬미 / 출처 - 세치혀 

그런데도 그 남자는 "우리에게 ‘너희 000 (사람 이름) 알아?' 등을 계속해서 질문했다”라고 말했다. 허찬미는 무서운 느낌에 친구들과 도망까지 생각했지만, 때마침 도착한 버스 덕에 상황을 모면했다고 했다. 이어, 그는 “자리에 앉은 후 정류장에 있던 눈을 돌렸는데 내 자리 창문 바로 앞에서 나를 씨익 웃으며 쳐다보고 있었다. 또, 갑자기 허공에 대고 의미를 알 수 없는 손동작을 했다”고 전해 많은 사람들을 소름돋게 만들었다.

이어 허찬미는 무사히 귀가했지만, 어딘가 석연찮은 마음에 경찰에 신고를 했다고 전했다. 이어,다음날 학교에는 수많은 경찰차들이 몰려왔고 한 형사가 어제 신고했던 남성의 정체를 알려줬다고 전했다. 형사는"그 남성이 수배 중인 토막 살인범이다" 라며 남성의 정체를 전해 듣는 모든이들을 경악하게 만들었다. 이어, 허찬미는 “며칠간 겁나고 두려웠지만, 그가 검거됐다는 소식이 들려 한시름 놓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악마의 편집' 으로 온 가족이 오열...

허찬미/ 출처 - 프로듀스 101 
허찬미/ 출처 - 프로듀스 101 

허찬미는 처음, 본인을 소개할 때 “칠전팔기의 아이콘 오뚝이 허찬미입니다” 라고 말했다. 이어, 허찬미는 “제가 지금 이 자리에 오기까지 연습생 10년을 하면서 산전수전을 다 겪었다. 이어 그는, 데뷔의 꿈은 두 번이나 무산 됐고 끝내 데뷔했지만 큰 위기가 찾아왔다" 고 했다.

허찬미에게 큰 위기는 "101명의 연습생이 다 같이 경연하는 오디션에 나갔을 때다” 라고 전했다.  오디션프로그램을 방송하던 중 그는 "목감기에 심하게 걸렸는데 자고 다음날 일어났는데 목소리가 안 나왔다" 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성대결절이라는 진단을 받았고, 그는"하필 메인보컬 포지션이어서 인터뷰 때 '성대 결절에 걸려 노래를 잘 부르기 힘든 상황이다' 라고 사실을 말했고, 팀원들에게도 파트를 바꾸자고 제안했지만 파트를 못바꾼 채로 메인보컬로 무대에 올랐다"고 전했다.

그는 우려했던 대로 음이탈을 내고 말았고 허찬미는 그 사실에 대해서 본인의 실수라고 말했다. 그래도 한편으로는, “연습과정이 촬영이 됐으니까 이런 상황이 비춰지길 바라면서 본방을 기다렸다." 고 전해 이야기를 이어갔다.

"우울증으로 1년간 방에서 생활" 도 해

허찬미 / 출처 - 세치혀 
허찬미 / 출처 - 세치혀 

하지만 그는 방송을 보고 깜짝 놀랐다고 전해 궁금증을 유발시켰다. 그는 덤덤한 표정으로 "화면 속의 저는 우기고 우겨서 메인보컬을 따냈지만 음이탈을 내버린 욕심쟁이가 돼있었다고 말했고, 가장 속상했던 음이탈 장면은 3번 정도 반복되면서 그대로 방송이 끝나버렸다. 그 순간 가족 모두가 방송을 보고 있었는데, 정적이 흘렀고 이 후 울음바다가 됐다”라고 덧붙여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방송이 끝난 후 포털 사이트에는 허찬미를 검색하면 '허찬미 인성' 이라고 연관검색어에 뜰 정도였다. 이 후 그는 사람들을 만나기고 두렵고 무서웠고 대인기피증이 생겼다고 했다. 그리고 그는, 1년 정도는 방 안에서 암막커튼을 치고 생활했다고 밝히며 눈시울을 붉혔다.

허찬미 / 출처 - 세치혀 
허찬미 / 출처 - 세치혀 

허찬미가 식음을 전폐하니, 그가 걱정되어 어머니는 30분간격으로 방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제가 혹시나 나쁜 마음을 먹을까봐 30~40분 간격으로 확인을 하셧다고 하더라고요”라며 눈물을 흘렸다.

이어 그는 현재는 아픔을 극복한 상태라고 전했다. “그 프로그램이 (안 좋은일로) 뉴스에 나오기 시작하면서 많은 분이 제가 ‘악마의 편집’을 당했다는 걸 알아봐주셨다. 이후 대중들의 응원과 격려를 받아 제게 온 위기를 극복할 수 있었다” 고 덧붙였다. 

허찬미/ 출처 - 프로듀스 101 
허찬미/ 출처 - 프로듀스 101 

앞서 허찬미는 '프로듀스 101'에서 논란의 중심에 선 바 있다. 1화 첫 출연 부터 다른 연습생과는 달리 허찬미는 인사를 하거나 건네는 모습도 안 보였고, 등장 때에도 인사없이 나왔다고 해 태도 논란이 불거졌다. 이어 자신만만했던 태도와 달리 음이탈로 실력에 대한 의심도 받았다. 과거 소녀시대 멤버가 됐을 뻔했다는 말이 강조되며 "건방지다", "뻔뻔하다"는 대중들의 비난을받았다.

SM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출신인 허찬미는 2010년 10인조 혼성 그룹 남녀공학으로 데뷔했다. 이후 남자 멤버들 없이 여자멤버들로만 구성된 파이브돌스의 멤버로 활동했다. 이후,그는 파이브돌스의 해체 후 2016년 방영된 Mnet의 아이돌 경연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에 출연했다.

허찬미/ 출처 - 프로듀스 101, 우리들의 트롯 
허찬미/ 출처 - 프로듀스 101, 우리들의 트롯 

한편 허찬미는, 2020년 방송된 TV조선 '미스트롯2'를 통해 트로트 가수로 전향했고, 그곳에서 뛰어난 음악성과 남다른 끼로 '트로트 오뚝이'로 이름을 날렸다. 이후 첫 번째 트로트 싱글 '찬미쓰트롯:해운대 밤바다'를 발매하며 현재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이다.

나남뉴스 오늘의 핫이슈
많이 본 기사
저작권자 © 나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