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나의 운세는?"
"토끼띠, 못마땅한 바가 있어도 지금은 참아야 ..."

쥐띠

1996년 - 행복은 성적순이 아니라는 말이 있습니다. 당신의 다른 재능이 있는지 찾아보는 지혜가 필요한 한 주입니다.

1984년 - 연인이 없다면 조금 더 참고 기다려 보십시오. 인연이라면 자연스럽게 다가오게 될 것입니다. 눈에 들어오는 사람이 있다고 관심 표현을 계속 하다 보면 오히려 더 멀어질 뿐입니다.

1972년 - 일을 해결할 실마리가 보이지 않는다면, 깨끗하게 포기하는 것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들인 시간과 노력이 아깝겠지만 손해가 늘어만 간다면 차라리 잘라버리는 것이 낫습니다.

1960년 - 자금 사정이 조금 트이게 되나, 들어오는 족족 빚을 갚는데 나가니 다시 빈궁해지고 맙니다. 손에 들어오면 쓰게 되는 돈이니, 차라리 빚을 갚는 것이 멀리 보아 이득이라 하겠습니다.

1948년 - 도와줄 사람 한 명도 없는 게 자신을 더 힘들고 비참하게 만듭니다. 훗날을 대비해 진정한 친구를 만들어야 합니다. 만일 당신의 친구가 야채를 가지고 있거든 그 친구에게 고기를 선물하십시오.

 

 

소띠

1997년 - 애초에 모래 위에 탑을 쌓았으니 넘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깨끗하게 미련을 버리고 다음 일을 도모하는 것이 나을 것입니다. 아무리 힘껏 노력해도 단단한 사전조사가 없다면 실패하고 만다는 사실을 깨우치게 될 것입니다.

1985년 - 미뤄왔던 약속이 있다면 이번 기회에 지키는 게 좋을 것입니다. 더 이상의 보류는 당신을 신뢰없는 사람으로 평가 받게 할 뿐입니다.

1973년 - 신중하지 못한 행동으로 인해 낭패를 겪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말실수 인한 피해가 생길 수 있으므로 매사에 있어서 한 번 더 생각해 보고 행동으로 옮기는 것만이 이러한 것을 피해갈 수 있는 방법입니다.

1961년 - 아랫사람으로부터 존경심을 잃는 것은 당신이 의연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에 실패했기 때문입니다. 아랫사람으로서 요구되는 자세가 있듯, 윗사람으로 요구되는 자세 또한 있는 것이니 권위를 지니기 위해서는 그에 상응하는 노력을 해야 하는 법입니다.

1949년 - 기대가 큰 만큼 부담도 크니, 일을 시작하기에 앞서 겁부터 나게 되는 한 주입니다. 모든 것을 잊고 일에만 전념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최선을 다하는 사람에게 후회는 남지 않는 법이니, 잘해야만 한다는 강박을 벗고 열심히 일하십시오.

 

 

범띠

1998년 - 복잡한 심정을 갖게 될 것입니다. 또한 지난 날에 대한 후회도 엄습하고 있습니다. 의연하고 자신감 있는 태도면 문제 없답니다.

1986년 - 되도록 말을 아껴야 하는 한 주입니다. 당신의 발언이 구설수에 오르기 쉬우니, 예민한 자리에 앉아있다면 되도록이면 중립을 지키고 입을 함구하십시오. 나서지 않아야 복이 쌓입니다.

1974년 - 당신은 늘 유쾌한 상태에 있어야 승리할 수 있는 체질과 행운을 부르는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답니다. 이번주 당신은 누가 보아도 즐거워 하고 있는 모습을 하고 있어야 합니다.

1962년 - 형제들로부터 금전적인 도움을 받게 될 것입니다. 동기간이라 해서 선뜻 돈을 내어주기가 쉽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시하도록 하세요.

1950년 - 패기는 때로는 무모함이라는 변형된 형태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자신의 능력에는 한계가 분명히 존재하고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무리하지 않도록 조심하십시오. 조절만 하면 꽤 괜찮은 한 주입니다.

 

 

토끼띠

1999년 - 외향적인 면에 너무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옷이나 장신구 등에 과도한 지출을 하게 될 염려가 있으며 그런다 하더라도 별다른 만족을 느끼지는 못할 것입니다. 내면의 성숙에 더 관심을 기울여야 하겠지요.

1987년 - 지금의 기회가 마지막 기회라는 생각은 버리고 다음 기회를 노리는 게 유리합니다. 조만간 행운의 여신을 만나게 됩니다.

1975년 - 이성을 선택하고 있다면 조금 더 신중하세요. 지나치게 성급한 태도는 당신에게도 상대방에게도 좋지 않은 결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1963년 - 프로포즈를 앞둔 남녀라면, 결정을 서두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주변상황이 여의치 않으니 계속하여 밀어붙이려 들다간 더욱 지치고 힘들어질 것입니다. 조금만 기다리면 더 좋은 기회가 주어집니다.

1951년 - 자신이 해야 할 일과 갖고 있는 부담감이 너무 많은 것 같군요. 하나라도 빨리 처리하고 싶은 생각은 이해가 갑니다만 정해진 순서와 절차를 지키지 않고 진행한다면 오히려 더 후퇴하는 꼴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십시오.

 

 

용띠

2000년 - 조금 더 일찍 일어나고 조금 더 근면하게 운동해야 합니다. 당신의 일 만큼이나 당신의 여가에도 부지런해야 더 효율적으로 삶을 누릴 수 있습니다. 건강한 한 주랍니다.

1988년 - 연인과의 관계에 있어 그리 순탄치만은 않은 한 주가 될 것입니다. 감정싸움이 잦고 격해지나, 상대를 배려한다면 충분히 상황을 개선할 수 있어요.

1976년 - 나름대로 벗에게 직언을 해준 것인데, 당신의 진정을 섭섭하게만 여기니 답답한 노릇입니다. 악의 없는 우정임을 이해시킬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1964년 - 재물에 대한 욕심 때문에 타인을 생각하지 않기 쉬운 한 주입니다. 당신의 과한 욕심 때문에 몇몇 사람들은 힘든 곤경을 감내하게 될 것입니다.

1952년 - 슬픔과 기쁨이 동시에 일어나니 심적으로 혼란스러운 한 주가 예상됩니다. 그래도 좋은 한 주임은 틀림없답니다.

 

 

뱀띠

2001년 - 당신은 이미 한계에 다다랐으나 주변에서 도움의 손길이 조금씩 뻗어오게 되니 조금씩 숨통이 트일 것입니다. 모처럼만의 기회이니 잘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아직 갈 길이 너무 멉니다.

1989년 - 조급한 마음을 버리도록 하세요. 첫 술에 배부를 수는 없으니까요. 차근차근 쌓아가기 좋은 시기이니 기분이 좋은 한 주입니다.

1977년 - 고속의 돌진을 계속해야 하는 당신에게, 하루하루를 이겨나가는 것만큼이나 당신의 건강을 챙겨 다음을 기약하는 것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아무리 바쁠 지라도 당신의 건강을 안배할 운동시간 조금은 떼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1965년 - 동창회나 기타 모임에서 마치 좌장이 된 것처럼 굴다가 창피를 당할 수도 있습니다. 권위에 대한 허례의식은 늘 조금은 우스꽝스럽고 따라서 창피를 부르는 법입니다.

1953년 - 기대이상의 수익이 생기나, 지갑에서 지출이 너무 많으니 남는 게 없을 있답니다. 지출을 하되 조금씩 나눠서 하세요.

 

 

말띠

2002년 - 부모님과의 불화가 있다면 먼저 진솔하게 다가가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그들은 언제든 당신의 방문을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그들을 강제하기보다 그들을 이해시키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1990년 - 새로운 일을 하는 사람이라면 오랫동안 공생 관계로 있었던 거래처와의 관계가 악화될 수 있습니다. 다른 분야에서도 마찬가지로 현재의 상황에서 무엇을 더 확장, 발전시켜 보려는 움직임은 해가 될 수 있습니다.

1978년 - 당신의 부정을 의심하는 이성과 불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당신에 대한 애정에서 나온 생각이니 만큼 짜증낼 것이 아니라 오해를 풀기 위해 진솔한 태도를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이 계기로 서로의 애정은 더욱 깊어진답니다.

1966년 - 주위 사람들의 의견과 태도에 따라 자신의 모습도 이리저리 흔들리는 모습입니다. 주관과 자신감을 갖고 다른 사람들에 의해 흔들리기 보다는 자신이 분위기를 주도해 나갈 수 있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무엇이라도 얻습니다.

1954년 - 여가 시간을 잘 활용해 볼 수 있도록 노력하십시오. 도심의 매연 속에서 지내던 사람이라면 주말에 등산을 가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물론 무리해서는 안되겠지만요. 좋은 기운이 깃든 한 주랍니다.

 

 

양띠

2003년 - 새로운 일에 대한 도전을 생각하고 있으면 행동에 들어가기 전에 주위 분들과 상의하는 게 좋습니다.

1991년 - 가족 중 학습을 하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부담을 주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조금만 눈높이를 낮춘다면 생각보다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답니다.

1979년 - 좋은 인연을 꾸려나갈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마련되어 있는 한 주입니다. 친교를 돈독히 하고 싶거나 인연을 이어보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가만히 있지말고 무언가 일을 도모해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1967년 - 하는 일이 완숙기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방심할 만한 상황은 아니므로 계속 예전과 같은 노력을 견지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속도가 중요하게 여겨지는 시점은 아닙니다.

1955년 - 당신에게는 노련한 숙련자들의 지도만큼이나 당신 스스로의 시행착오를 통한 학습이 중요합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부딪쳐나가십시오. 용기 없이 진보란 있을 수 없습니다.

 

 

원숭이띠

2004년 - 당신의 우유부단한 태도 때문에 연인으로부터 책망을 들을 수 있습니다. 당신의 애정을 확신시켜주고 싶다면 좀 더 분명한 어조로 마음을 표현하세요.

1992년 - 선후배간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나, 절대 폭력을 쓰지 않도록 하십시오. 당신에게 있어서는 애정과 훈육의 표시였겠지만, 제3자의 입장에선 폭력으로 밖에 비치지 않을 것입니다.

1980년 - 아무리 큰 나무라 해도 한 그루로 숲을 이룰 수는 없습니다. 여러 작은 나무들도 소중한 것입니다. 큰일은 먼저 생각하기보다는 작은 일을 마무리 하고 큰일을 처리하는 게 당신에게 훨씬 이득입니다.

1968년 - 부자는 저축하고 난 뒤에 남는 것을 쓰지, 쓰고 난 뒤에 남는 것을 저축하지 않습니다. 계획성 있는 구매가 필요합니다. 되도록이면 사람 많은 곳을 피하는 게 유리한 한 주입니다.

1956년 - 당신에겐 잘못이 없으나 동료의 실수로 싸잡혀 비난을 듣게 되니 억울한 마음을 금할 수가 없습니다. 한배를 탔으면 고난도 같이해야 하니 어쩔 수 없다 하겠습니다.

 

 

닭띠

1993년 - 자신의 잘못을 다른사람에게 전가하는 태도는 신뢰와 인망을 떨어트리게 만듭니다. 리더의 자리에 있다면, 팀의 잘못을 떠 안으려 하는 도량이 필요합니다.

1981년 - 신용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미리 대비하고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또한 지나친 소비도 조심해야 합니다. 당신의 돈 지갑 밑바닥이 드러났을 때의 절약은 이미 늦어버린 것일 수도 있습니다.

1969년 - 유난히 좋은 조건에 마음이 흔들릴 수 있으나, 그만큼 위험한 변수가 많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충분히 감수할만한 리스크라면 나름대로 당신에게 기회가 되어주는 한 주가 될 것입니다.

1957년 - 습관의 쇠사슬은 거의 느끼지 못할 만큼 가늘지만 깨달았을 때는 이미 끊을 수 없을 정도로 단단해져 있습니다. 당신의 나쁜 습관이 뿌리를 내리기 전에 뽑아야 합니다.

1945년 - 교통 사고를 당할 수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운전을 하는 경우라면 작은 법규 하나라도 어겨서는 안 될 것이며 억울하게 가해자로 몰리는 상황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개띠

1994년 - 당신에게는 쉴 수 있는 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합니다. 후에 더 오랜 시간을 누워 아픔을 견디고 싶지 않다면, 잠시 짬을 내어 혹사시킨 몸의 피로를 씻어주는 시간을 갖도록 하세요.

1982년 - 운으로 인한 재물의 획득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너무 기대하기 보다는 살아가는 도중에 얻는 보너스와 같은 것이라 여기시기 바랍니다.

1970년 - 몸의 무리가 따르니, 일이나 약속은 미루는 편이 좋겠습니다. 잠을 취하십시오. 그러면 고민도 잊을 수 있습니다. 어려운 일과는 잠시 떨어져 지내시기 바랍니다.

1958년 - 용두사미라는 말이 딱 어울리는 한 주이니 시작은 장대하나 마무리가 허술하면 결국 모든 일이 유명무실해질 것입니다. 시작했던 마음가짐만 유지한다면 나름대로 괜찮은 성과를 얻게 된답니다.

1946년 - 연인에게 여러모로 신경을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당신의 따뜻한 말 한마디가 상대에게 큰 힘이 되어줄 것입니다. 반대로 힘든 시기인 만큼, 당신의 부주의한 말 한마디는 큰 상처를 입힐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돼지띠

1995년 - 여러모로 바쁜 한 주가 될 것입니다. 가정 밖의 일만큼이나 집 안에서도 크고 작은 일들이 연달아 일어나 마음을 잘 추스르지 못하면 스트레스를 받기 쉽습니다.

1983년 - 이성과 약속한 것이 있다면 무리가 따르더라도 반드시 이루어주어야 합니다. 당신에게 기대 대신 실망을 품게 될 수도 있으니까요. 서로간에 더욱 돈독해지는 시기랍니다.

1971년 - 일은 생각보다 착착 진행되고 있으며, 당신은 여유를 부리고 있는 한 주로 예상됩니다. 홀가분한 한 주입니다.

1959년 - 부정에 대한 유혹에 끊임없이 시달리게 됩니다. 작지만 끈질긴 유혹이니 자칫 넘어가면 그 대가는 크게 치르게 될 것입니다. 조심해야 합니다.

1947년 - 이성과의 관계가 돈독해 질 것으로 보입니다. 서로가 조금의 관심 만을 갖고 있더라도 이전보다 더 원만한 사이로 지낼 수 있을 것이며 좋은 기분을 유지할 수 있겠지요.

 

 

나남뉴스 오늘의 핫이슈
많이 본 기사
저작권자 © 나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