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월 소득에 모두가 경악 도대체 얼마길래?유튜브도 접수했다!

임영웅/사진=인스타그램
임영웅/사진=인스타그램

한국 트로트 가수 임영웅이 유튜브를 통해 매달 10억 원 이상의 수익을 올리고 있다고 알려졌다. 음원 판매 수익까지 합치면 월별 수입은 40억 원을 넘긴다.

지난 8일 방영된 tvN '프리한 닥터' 프로그램에 따르면, 임영웅의 유튜브 채널 누적 조회수는 20억 152만회에 달하며, 한 달 예상 수익은 10억 원 이상으로 추정된다.

김지현 기자는 임영웅이 트로트 가수 중 유튜브 구독자 수 1위라고 전하며, "미스터트롯' 프로그램 종료 후 2만명 수준이었던 임영웅의 구독자 수는 4년 만에 70배 이상 늘어난 149만명을 기록했다. 그의 한 달 수익은 10억 원 이상으로 추정된다"고 전했다. 임영웅이 한 달에 평균 4개의 영상을 게시한다면, 한 편당 2억 5000만 원의 가치가 될 것이다.

유튜브는 구독자 수, 조회 수 등을 기준으로 수익을 배분한다. 일반적으로 조회수 1회당 4원이 유튜버에게 지급되며, PPL(간접 광고) 등을 통해 추가 수익을 얻기도 한다.

사진=인스타그램,유튜브
사진=인스타그램,유튜브

안진용 기자는 "저도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데, 40만명의 구독자 중 20만명이 임영웅의 팬이라는 사실을 통해 그의 영향력을 간접적으로 느끼고 있다. 임영웅 관련 영상은 조회수와 댓글이 가장 많다"고 전했다.

해당 방송에서는 임영웅의 앨범 및 음원 스트리밍 수익도 공개되었다. 최정아 기자는 임영웅의 첫 정규 앨범 'IM HERO' 판매량이 120만장을 돌파했으며, 이로 인한 판매 수익은 100억 원 이상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또한 음원 스트리밍 수익은 매달 약 30억 원으로 추정되었다. 안진용 기자는 "임영웅의 실시간 음원 차트 탑 100에 랭크된 노래가 평균적으로 10곡 이상이며, 이로 인해 한 달 음원 수익이 30억 원 이상이라고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사진=프리한닥터
사진=프리한닥터

결론적으로, 트로트 가수 임영웅은 유튜브와 음원 판매, 스트리밍 등을 통해 엄청난 수익을 올리고 있다. 그의 유튜브 채널의 누적 조회수는 20억 회 이상이며, 한 달 수입은 10억 원 이상으로 추정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그의 음반 판매량과 음원 스트리밍 수익을 합치면 월별 총 수입은 40억 원을 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러한 성과를 거두며 임영웅은 트로트 가수 가운데 유튜브 구독자 수 1위에 올랐으며, 그의 인기와 영향력은 계속해서 확장되고 있다.

 

임영웅, BTS 제치고 '최고 매출 1위'

/사진='TMI NEWS SHOW'
/사진='TMI NEWS SHOW'

가수 임영웅이 2022년 상반기에만 약 376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는 주장이 제기되었다.

Mnet 예능 프로그램 'TMI NEWS SHOW'에서는 2022년 상반기 최고 수익을 올린 스타를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날 임영웅은 2022년 상반기 최고 수익 스타 1위에 선정되었다.

임영웅의 전국 투어 콘서트는 5월부터 시작되었고, 티켓 평균 가격은 약 13만 5,600원이었다. 그는 고양, 창원, 광주 등에서 총 3회의 콘서트를 열어 약 93억 원의 매출을 거뒀다.

또한 임영웅의 인기는 광고를 통해서도 입증되었다. 그는 상반기에만 커피 머신, 의류, 건강기능식품 등 5개의 광고를 찍었고, 2021년 기준 그의 광고료는 한 편당 약 3~4억 원이었다. 따라서 2022년 상반기 광고 매출은 대략 20억 원으로 추산된다.

뿐만 아니라, 지난 5월 2일 발매된 임영웅의 첫 정규 앨범 '아임 히어로(IM HERO)'는 초동 판매량으로 110만장을 기록했다. 이 초동 앨범 판매량은 대략 262억 원의 매출로 이어졌다.

결국, 콘서트, 광고료, 초동 앨범 판매량을 모두 합쳐 임영웅의 상반기 총 매출액은 약 375억 7,440만 원으로 추정되었다.

이 수치는 '월드 스타' 방탄소년단(BTS)보다 높은 기록이다. 방탄소년단은 그룹 자체적으로는 2,000억 원 이상의 규모의 매출을 올렸지만, 이를 멤버 1인당으로 환산하면 약 352억 원의 매출로 추산된다.

 

"하나의 장르" 된 임영웅의 롱런 비결

사진=인스타그램.지니차트
사진=인스타그램.지니차트

임영웅의 롱런 비결은 몇 가지 중요한 요소들 덕분에 이루어진다. 첫 번째로 그의 감동적인 보컬이 사람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기며, 다양한 감정을 전달한다. 그의 목소리는 듣는 이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주는 힘이 되어,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많은 사람들이 그의 음악에 빠져든다.

두 번째로 장르의 벽을 무너뜨린 올라운더로서의 활동이 그의 롱런 비결 중 하나다. 트롯을 기반으로 활동을 시작한 그는 미스터트롯 이후 발라드, 댄스, 팝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이며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입증하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장르에서의 활동은 그의 음악 세계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 주며, 그만의 독특한 음악색깔을 창출해내게 한다.

세 번째로 그의 팬덤의 연령대가 매우 넓은 것도 그의 롱런 비결이다. 트롯, 발라드, 댄스 등 다양한 장르를 섭렵함으로써 그의 팬덤은 10대부터 중장년층, 노년층까지 아주 넓은 스펙트럼을 자랑한다. 이는 그의 음악이 모든 세대에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하여 롱런 행진을 가능하게 한다.

 

사진=인스타그램
사진=인스타그램

특히 중장년 팬층의 지지가 그의 롱런 비결 중 큰 역할을 한다. 안정적인 경제력을 바탕으로 한 그들의 압도적인 구매력과 열성적이고 충성도 높은 지지는 임영웅의 음악 경력에 힘을 실어준다. 이러한 지지 덕분에 그의 앨범은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지속적인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이와 같은 이유들로 볼 때, 임영웅의 인기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의 탁월한 보컬과 다양한 장르에서의 활동, 그리고 폭넓은 연령층의 팬덤이 그의 롱런 행진을 이끌어 나갈 것이 분명하다.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과 지속적인 인기를 고려할 때, 임영웅은 국내 가요계에서 더욱 빛나는 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임영웅의 뛰어난 음악적 역량 외에도 그의 성격과 인간미가 많은 사람들에게 호감을 주는 점도 그의 롱런 비결 중 하나로 꼽힌다. 그의 겸손하고 성실한 태도는 팬들과 대중들에게 긍정적인 인상을 심어주며, 그를 더욱 친근하게 만들어 준다. 이러한 인성 덕분에 그의 음악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해지게 되며, 그의 인기를 한층 더 높여주고 있다.

 

나남뉴스 오늘의 핫이슈
많이 본 기사
저작권자 © 나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