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운세] 2023년 5월 셋째 주(5월 14일 ~ 20일)

 

쥐띠

1996년 - 사업에 있어 너무 큰 이문을 욕심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당신의 욕심이 커질수록 위험과 변수 또한 늘어나니 높은 수익을 노릴수록 불안 또한 커질 것입니다. 작게 여러번 이득을 챙기는 것이 좋겠습니다.

1984년 - 본인의 의지가 가장 중요한 일이 생기게 됩니다. 어느 누가 해결해줄 문제가 아닙니다. 회피 할 수록 더욱 힘들어질 수 있으니 결정을 빨리 할 수록 유리합니다.

1972년 - 결단력이 필요합니다. 이런 저런 조건을 따져보고 저울질하다 보면 결국 자신에게 돌아오는 것은 시간 낭비 밖에는 없을 것이므로 나머지는 운에 맡기고 자신이 하는 일에만 집중할 수 있다면 좋을 것이지요.

1960년 - 계획을 세우지만, 초심을 지키지 못한다면 이번에도 흐지부지 끝나고 말 것 입니다. 조금 더 자신을 채찍질할 필요가 있는 한 주입니다.

1948년 - 모든 상황이 절묘하게 맞아 떨어지는 한 주가 예상되니 하늘만 바라보면 됩니다. 미소가 절로 지어지는 한 주랍니다.

 

 

소띠

1997년 - 불가피한 상황으로 인해 금전적인 지출이 있을 수 있으니 그저 대담하게 받아 들이시기 바랍니다. 나가는 돈을 너무 아까워하기 보다는 그 이상을 벌어서 보충하겠다는 생각이 더 좋을 것이지요.

1985년 - 현재의 이성 이외에 다른 이성을 탐하지 마세요. 현재가 편안해야 당신의 모든 일이 잘 풀립니다.

1973년 - 일이 여의치 않다면 깨끗하게 포기하는 것도 하나의 방편입니다. 엉켜있는 일 하나 때문에 모든 것을 망치느니, 차라리 해결할 수 있는 다른 일을 살리는 것이 경제적인 선택입니다.

1961년 - 작은 문제들보단 크고 굵직굵직한 문제를 먼저 해결하도록 하세요. 큰 걱정을 덜고 나면 한결 마음도 안정될 것입니다.

1949년 - 어두운 밤길에 우연히 등불을 발견하게 되니 낯선 이로부터 인생의 귀한 충고를 듣게 될 수 있습니다.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려 보내면 손해입니다. 이동을 생각하고 있으면 미루지 말고 이번 주에 행동에 옮기는 게 이롭습니다.

 

 

범띠

1998년 - 이성간의 애정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마찰을 겪을 염려가 많으며 전반적인 분위기가 침체될 염려가 있습니다. 좀 더 따뜻한 모습을 보여 보십시오.

1986년 - 열에 아홉은 감성이 이성을 지배한답니다. 이번주에 당신의 감성을 감추지 마십시오. 예술이나 문학에 관계된 일을 하는 사람은 원하는걸 성취할 수 있는 한 주입니다.

1974년 - 화낼 일이 있어도 당장 화내지 말고 이성적으로 신중한 판단을 한 후에 표현하는 게 좋습니다. 편한 상대일수록 예의를 지켜주십시오. 한번 어긋나면 회복하기는 너무도 힘들답니다.

1962년 - 부모님을 잘 돌볼 수 있도록 하십시오. 돌아가신 후에 아무리 후회해 봐야 소용이 없을 것이며 살아 계실 때 자신의 마음과 정성을 표현할 수 있어야 하겠습니다.

1950년 - 당분간은 힘든 상태가 지속될 것입니다. 아무리 지쳐도 쉴 틈이 없으니 여러모로 당신에게 불리하고 힘든 한 주입니다. 취미활동하기에는 좋습니다.

 

 

토끼띠

1999년 - 앞뒤를 자세히 살피지 않고 일에 뛰어들다가 큰 실패를 겪게 됩니다. 당신의 패기에 비해 면밀함은 갖춰지지 않은 까닭이니 인내심과 신중함을 길러야만 할 것입니다.

1987년 - 주위 사람들의 모습이나 자신의 태도나 변덕이 심할 것으로 보이는 한 주입니다. 기분이 좋지 않은 가운데에서는 쉽게 타인에게 화를 내는 모습도 보일 수 있으므로 스스로가 조심하셔야 하겠지요.

1975년 - 가까운 지인으로부터 도움을 요청 받게 되는 한 주입니다. 어려울 때 당신을 도와주었던 사람이라면, 지금 당신의 사정이 여의치 않더라도 힘껏 도와주는 것이 의리를 지키는 행동일 것입니다.

1963년 - 확장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시기와 운이 당신을 따라주니 실은 적고 득은 큽니다. 실패할 운이 그리 크지 않으니 용기를 내어 시도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1951년 - 생기와 활력이 부족한 한 주입니다. 좀 더 자신감을 갖고 매사에 임하는 것이 좋을 테고 난관이 기다리고 있더라도 헤쳐나갈 수 있어야 하겠습니다. 스스로 강해지고 있음을 느끼게 됩니다.

 

 

용띠

2000년 - 친구로부터 도움의 손길을 요청 받을 수 있습니다. 적지 않은 액수를 요구해오나, 그간의 정과 당신이 입었던 은혜를 생각하면 거절할 수 없을 것입니다.

1988년 - 약속을 정하면 무슨 일이 있어도 지켜야 뒷말이 없는 한 주입니다. 태만은 살아있는 무덤 입니다. 무덤 옆에서 놀지 마시길 바랍니다.

1976년 - 겸손한 자세와 행동이 필요한 한 주입니다. 비록 손해 보는 일이 있어도 겸손의 미덕을 지키는 게 유리합니다.

1964년 - 과욕은 금물입니다. 지금 당신에게 주어진 상황조차 소화해내기 힘든 상황이니 큰 욕심은 분명 화를 부르게 될 것입니다.

1952년 - 누군가에게 손을 벌리는 부끄러움을 걱정해서는 큰 일을 이룰 수 없습니다. 작은 체면을 따지다가 큰 일을 놓칠 수도 있으니, 자신의 자존심 때문에 일을 그르칠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손을 내미는 것이 좋겠습니다.

 

 

뱀띠

2001년 - 자꾸만 일탈의 유혹이 생기나 잘 견디어야 합니다. 순간의 방종의 대가는 긴 세월의 지루하고 쓰라린 반성이 될 것입니다.

1989년 - 아르바이트나 일거리가 들어오나 그에 대한 대가를 받기는 힘든 한 주입니다. 자책할 필요는 없으니 기운내시길 바랍니다.

1977년 - 윗사람의 그늘에서 벗어나야 하는 한 주입니다. 계속하여 자신의 목소리를 내지 못하고 따라가기만 하다가는 평생 이인자의 신세를 면치 못할 것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분명히 내는 의연한 자세가 요구되는 한 주입니다.

1965년 - 친구의 뒤를 따르거나 이끌지 마세요. 당신의 옆에서 걷도록 하세요. 그게 우정이랍니다. 멀리 떨어진 친구가 갑자기 보고 싶어지는 시기입니다.

1953년 - 겪어 보지 않고도 알 수 있다고 장담하지 마십시오. 사람은 사귀어 봐야 알 수 있습니다. 애정의 환상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손재가 따르니 소지품 간수를 잘해야 합니다.

 

 

말띠

2002년 - 지나치게 친절을 베푸는 사람은 미리 조심하는 게 상책입니다. 내가 없는 곳에서 나를 칭찬해 주는 사람이 좋은 친구입니다.

1990년 - 이성과의 만남을 진전시키려고 한다면 좀 더 신중하게 생각을 하고 시간적 여유를 가져보시기 바래요. 상대방의 내면적인 면에 더 신경을 쓰시길 바랍니다. 서로가 진실된 사랑을 나누고 있는 것인지 생각해 보십시오.

1978년 - 솔직함과 성실함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솔직함이란 스스로 남들에게 진실을 말하는 것이고, 성실함이란 그 진실을 실천하는 것입니다. 또한 적당한 운동과 충분한 휴식이 필요한 한 주이기도 합니다.

1966년 - 저녁 식사 자리에서 몸가짐을 조심하는 게 좋습니다. 병균은 밖에서 입으로 들어오지만 재앙은 입에서부터 밖으로 나옵니다. 책잡힐 일은 안 하는 게 유리한 한 주입니다.

1954년 - 평소라면 거뜬히 이겨낼 수 있는 감기에, 시시콜콜하게 붙잡혀 곤욕을 치르게 됩니다. 당신의 몸이 그만큼 허약해진 까닭이니 안으로 밖으로 건강에 두루 신경을 쓰셔야 할 것입니다.

 

 

양띠

2003년 - 편안한 일상에 안주하려고만 하지 마시고, 새로운 일이 생기면 뛰어들도록 하십시오. 새로운 일은 당신의 일상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어줄 것입니다.

1991년 - 너무 먼 미래의 걱정을 미리 끌어당겨 하는 것은 성숙 하다기보다는, 어리석은 행동입니다.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어른의 걱정이 아니라, 청년의 패기일 것입니다.

1979년 - 산 넘어 산이니, 그냥 당면한 문제만 생각하는 것이 차라리 편한 한 주입니다. 당분간 당신에게 힘든 시간이 계속될 것입니다. 인생 새옹지마이니 큰 걱정은 마세요.

1967년 - 친구의 사소한 부탁이라도 거절하는 게 좋습니다. 하고 있는 일에 빈틈이 생길 수 있으니 사소한 일에도 신경쓰는 게 유리합니다.

1955년 - 새로운 사람과 무언가를 준비하기에 적당한 시기입니다. 하지만 새로운 상대방의 마음을 파악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당신이 먼저 상대방에게 마음을 열고 표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원숭이띠

2004년 - 이리저리 동분서주하며 눈코 뜰 새 없이 바삐 일하였는데, 막상 시간이 지나고 뒤돌아보면 아무것도 이루어놓은 것이 없는 한 주가 될 것입니다. 그 수고가 어디로 증발했는지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1992년 - 규칙적인 운동이나 주말에 등산 등을 떠나보려는 생각을 갖고있기는 하나 시간이 지나면 흐지부지하게 될 가능성이 많습니다. 계획을 세울 때 실천 가능한 수준으로 만드는 것이 좋겠지요.

1980년 - 당신의 연인과 사이가 벌어질 수 있는 한 주입니다. 당사자들끼리 해결하기보다는 가까운 친구에게 중재를 요청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1968년 - 아첨은 면전에 하는 것과 뒤에서 하는 것과 다를 바가 없답니다. 칭찬과는 다르답니다. 아첨을 조심해야 이번주에는 그나마 당신이 안도의 한숨을 쉬게 될 겁니다.

1956년 - 파트너를 진심으로 칭찬해 주십시오. 상대방은 진심인지 아닌지 금방 눈치챈답니다. 파트너와의 불화를 먼저 나서서 풀어야 합니다. 그 공덕은 결국 돌아올 것입니다.

 

 

닭띠

1993년 - 사회 생활이나 학업을 진행해 나가는 것에 있어서 많은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때로는 자신의 능력 이상을 요구하는 사람들을 접하게 될 수도 있겠지요. 아직 포기하기는 이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1981년 - 재정적인 어려움에 처하게 되나, 형제자매를 제외하고는 도움을 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당신의 급한 사정을 이용하려 하는 사람들에게 울며 겨자 먹기로 손을 벌리게 되는 까닭입니다.

1969년 - 당신에게 친절한 사람을 가장 조심해야 합니다. 무언가 당신에게 원하는 바가 있는 것이니 무턱대고 사람을 믿고 친절을 받아들이다가는 큰 곤경을 치르게 될 것입니다.

1957년 - 좋아하는 이성친구가 있으면 사랑고백을 과감하게 하는 게 필요합니다. 거절이 두려워서 사랑을 표현하지 않는 것은 죽음이 두려워 숨을 쉬지 않는 것과 같습니다.

1945년 - 당신의 가족이, 이제는 당신 뜻대로만은 움직여주지 않네요. 화를 내고 싶기도 하겠지만 그럴 시기는 아닙니다. 본인을 컨트롤하는 것이 유리하겠습니다.

 

 

개띠

 

1994년 - 아직 미혼자인 자는 원하는 혼사자리가 들어옵니다. 누구나 제 짝이 있는 법이니 조급해 할 필요는 없습니다.

1982년 - 뜻하지 않은 자리에서 반가운 사람을 만날 수 있는 한 주입니다. 동창회는 물론 웬만한 사석도 빠짐없이 참가해보도록 하세요. 잊혀질 뻔한 인연을 다시 살릴 수도 있습니다.

1970년 - 주변에서 자꾸만 당신에게 도움을 요청해오나, 정작 도움을 주고 싶어도 사정이 여의치 않으니 답답한 노릇입니다. 당신이 해명해도 변명으로만 받아들이니 여러모로 마음이 편치 않은 한 주가 될 것입니다.

1958년 - 일터에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게 됩니다. 이런 기회는 쉽게 오는 기회가 아닙니다. 약간의 두려움이 있으나 이것을 겁내지 않는 당신이야말로 진정 용기 있는 사람입니다.

1946년 - 타인의 잘못을 오히려 뒤집어 쓸 수 있는 한 주이니, 아무리 잘해도 끝이 좋지 않습니다. 관망하는 게 좋겠습니다.

 

 

돼지띠

1995년 - 시작은 좋으나 마무리가 어려우니 항상 초심의 마음을 유지하면서 계획을 세우고 진행하는 게 유리합니다.

1983년 - 금전과 관련한 도움은 가족보다는 친구에게 더 기대할 수 있는 한 주입니다. 선뜻 당신을 믿고 도와주는 친구에게 고맙고 또 미안해지겠네요.

1971년 - 주변에서 부탁 받은 일 때문에, 안 그래도 바쁜 당신을 더욱 정신 없이 만드는 한 주입니다. 그리 급하지 않은 일이라면 상대방 스스로 해결하도록 놓아두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1959년 - 성공의 씨앗을 갖고 있는 사람은 일상생활에서도 눈이 부시답니다. 당신의 일상생활 중에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일이 터지니, 뜻하지 않은 이득이 있는 한 주입니다.

1947년 - 당신 동료의 부주의로, 지금까지의 일이 모두 도로아미타불이 되어버릴 것입니다. 책망은 안 하느니만 못하니, 다시 처음부터 쌓아 올리는 수밖에 별 다른 도리가 없습니다.

 

 

나남뉴스 오늘의 핫이슈
많이 본 기사
저작권자 © 나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