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 된 스타' 故전미선 사망 4주기...여전히 그리움 가득해

배우 故전미선이 세상을 떠난지 4주기가 됐다.

전미선은 지난 2019년 6월 29일 전북 전주에 위치한 한 호텔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당시 나이 50세였다. 매니저의 신고로 119구급대가 출동했지만, 이미 전미선은 숨져 있었다. 이후 경찰은 곧장 호텔에서 시신을 검안했고 유서는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진다. 당시 전미선은 연극 '친정엄마와 2박3일'을 위해 전주에 머무르고 있었던 상황이었다.

당시 소속사 보아스엔터테인먼트는 "배우 전미선씨가 올해 나이 50세로 유명을 달리했다"며 "평소 우울증으로 치료를 받았으나 슬픈 소식을 전하게 됐다"고 소식을 전했다.

1970년생인 전미선은 지난 1986년 베스트극장 '산타클로스는 있는가'로 연예계에 데뷔했다. 이후 꾸준히 영화와 드라마 등에서 활약하며 연기파 배우로 입지를 다져왔다. 대표작으로 드라마 '오작교 형제들' '해를 품은 달' '육룡이 나르샤' 영화 '번지점프를 하다' '마더' '살인의 추억' '연애' '숨바꼭질' 등이 있다.

또한 드라마 '토지' '전원일기' '태조 왕건' '인어아가씨' '야인시대' '황진이' '오작교 형제들'  '파수꾼' '구르미 그린 달빛' 등의 작품들에 출연하며 명실상부 연기파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영화 ‘나랏말싸미’ 스틸컷 = 이미지‘나랏말싸미‘ 제공
영화 ‘나랏말싸미’ 스틸컷 = 이미지‘나랏말싸미‘ 제공

전미선의 유작은 영화 '나랏말싸미'(2019)다. '나랏말싸미'에서 전미선은 불심이 깊은 세종대왕의 부인 소헌왕후 역을 맡아 특유의 우아한 기품을 보여줬다.

특히 전미선은 사망 나흘 전 영화 '나랏말싸미' 제작보고회에 참석해 밝은 모습을 보여줬다. 때문에 이후 들려왔던 전미선의,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으로 주변 동료 배우들과 대중들의 큰 충격을 받았다.

영화 '나랏말싸미'는 엔딩 크레딧 마지막에 '아름다운 배우, 고 전미선님을 잊지 않겠습니다'라는 자막을 띄우며 그를 추모했다.

전미선과 영화 '살인의 추억' '마더' 등을 함께 한 봉준호 감독은 '나랏말싸미' 감상평에서 "전미선 배우에 대해서는 말을 아끼겠다"며 "흰 눈이 흩날리는 그녀의 마지막 쇼트가 유난히도 아름다웠다는 얘기만을 남긴다"고 애틋함을 드러내기도 했다.

전미선의 또 다른 유작 '사랑하고 있습니까'(2020)의 김정권 감독도 "영화 '바보'라는 영화를 할 때 차태현의 어머니 역할을 선배님이 해주셨다. 몇년 만에 개봉하는 영화지만, 기뻐하실 것 같다"면서 전미선을 애도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면 자살예방 핫라인 1577-0199,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남뉴스 오늘의 핫이슈
많이 본 기사
저작권자 © 나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