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무료 심리상담" 마음:단단, 자녀고민 엄마·아빠 이벤트 진행

사진=나남뉴스
사진=나남뉴스

자녀와의 갈등 혹은 양육 방식 등으로 고민하고 있는 학부모들을 위해 심리상담 전용 모바일 앱 '마음:단단'이 무료 심리상담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음:단단 관계자는 "준비할 게 특히 더 많은 신학기에 학부모들이 겪는 심리적 스트레스, 자녀 고민, 소통 부재 등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무료 심리상담 이벤트를 기획했다"라고 밝혔다.

마음:단단 앱은 공인받은 전문심리상담사가 일대일로 맞춤 상담을 진행하며 상담소에 직접 방문할 필요 없이 비대면으로 상담할 수 있기에 편의성과 편리함 모두를 갖추고 있다. 

이번 학부모 맞춤 심리상담 이벤트는 3월 4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하며 주요 상담 주제는 크게 5가지로 분류된다.

사진=마음단단 인스타그램
사진=마음단단 인스타그램

첫첫 번째는 '자녀의 학교생활 적응 고민'으로 아직 어리게만 보이는 자녀가 과연 학교에서 잘 적응할 수 있을지에 대한 걱정을 다룬다. 

낯선 환경에서 아이가 친구를 잘 사귈 수 있을지, 부모로서는 어떠한 도움을 줘야 하는지 불안감이 높은 학부모들이 이 경우에 속한다. 만약 자연스러운 관심을 넘어 불안을 느끼고 있다면 심리상담을 통해 원인 요소를 정확히 파악하여 안정감을 찾아갈 수 있다. 

두 번째는 '자녀의 학업/진로 고민'으로 자녀의 학업이나 진로에 관하여 부모로서 어떤 도움을 줘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을 다룬다. 과한 걱정으로 인해 마음이 앞서 오히려 자녀에게 부담감을 줄 수도 있기에 상담을 통해 부모의 스트레스를 우선적으로 관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부모의 안정된 정서를 기반으로 성숙하게 자녀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다.

 

3월 4일부터 31일까지 무료 이벤트 진행해

사진=마음단단 구글 폼
사진=마음단단 구글 폼

세 번째는 '양육 방식 고민'으로 좋은 부모가 되고 싶은데 구체적으로 어떤 방법을 택해야 할지 고민하는 부모들을 위한 상담이다. 정확한 자녀의 정서발달 단계, 심리 상황을 파악하여 보다 적절하고 효과적으로 자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찾아간다. 

네 번째는 '소통 고민'으로 현재 자녀와의 대화에서 갈등을 빚고 있을 때 아이의 생각과 감정을 존중하면서 유연하게 소통하는 방법을 배운다. 상담을 통해 부모도 자신을 이해하고 아이의 심리 상태를 효과적으로 파악하는 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부모 자신의 셀프케어'로 현재 일과 자녀를 병행하느라 미처 돌보지 못했던 자신의 마음을 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상담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가정을 위한 긍정적인 힘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학부모 무료 심리상담 신청방법은 '마음:단단' 네이버 블로그에 들어가 '참여신청' 구글 폼 설문지를 작성하면 된다. 구글 폼 작성 시 본인의 마음단단 앱 닉네임을 기재하면 무료 심리상담 1회권을 받을 수 있다.

마음단단 측 관계자는 "우리의 작은 노력으로 엄마 아빠들이 조금이나마 마음에 부담을 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나남뉴스 오늘의 핫이슈
많이 본 기사
저작권자 © 나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