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억제되었던 관광수요 폭증
호텔의 저렴한 이용 방법 관심 증가
예약 할인 꿀팁 공개
호텔 예약 시 반드시 기억할 것

코로나로 억제되었던 해외여행 수요가 다시금 증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서 막혔던 하늘길이 회복되고 근거리 해외관광이 정상화 됨에 따라 국제선 여객수요도 함께 회복되고 있습니다. 동남아는 물론이고 작년 10월 일본, 그리고 최근에는 중국도 관광이 재개되면서 해외 관광객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해외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여행을 즐기는 관광객은 늘고 있습니다. 마스크 착용 해제 조치가 이어지면서 대중교통의 이용과 관광에 따르던 불편함이 줄어들어 많은 분들이 봄철 국내 여행지를 찾고 있습니다. 

이처럼 국내외 여행객들이 증가함에 따라 여행객들이 보다 저렴하게 숙박을 예약할 수 있는 방법이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호텔을 저렴하게 예약하고 싶다면

보통 숙박을 위한 호텔을 예약할 때에 네이버에 아고다 등의 호텔 예약 사이트 할인코드를 검색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할인 코드를 받아서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호텔을 이용하기 위함입니다. 그런데 네이버 검색창에 할인코드를 치면 파워블로거에게 수익이 들어가는 레퍼럴코드가 첨부된 사이트로 이동하게 됩니다. 

레퍼럴이란

레퍼럴은 일종의 추천인제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특정 사이트나 매개플랫폼을 홍보해주는 댓가로 일정 부분의 수익을 추천인에게 주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그래서 레퍼럴 코드를 호텔 사이트에 입력하게 되면 추천인에게는 수익이 가고, 가입자에게는 할인코드의 할인률만큼 수수료할인이 들어가서 양쪽이 모두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카드를 이용해서 숙박료를 결제 할 예정이시라면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본인이 결제하려고 마음먹은 소유 카드명과 아고다 혹은 호텔스닷컴을 검색하시는 경우 할인코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지고 있는 카드 + 아고다 또는 호텔스닷컴

아고다 홈페이지
아고다 홈페이지

카드사 페이지에 가서 돋보기를 누르고 아고다 또는 호텔스닷컴을 누르면 할인 페이지 안내가 나옵니다. 

네이버 검색화면
네이버 검색화면
아고다 홈페이지
아고다 홈페이지

신한카드와 아고다 행사 내용을 보면, 국내와 베트남 그리고 필리핀의 경우는 10퍼센트를 즉시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신한카드 프리미엄 카드 결제시에는 7퍼센트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신한카드 일반카드 또한 5퍼센트 즉시 할인이 가능합니다. 

아고다 홈페이지
아고다 홈페이지

아고다 외에 호텔스닷컴 역시 같은 방법으로 카드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호텔스닷컴의 경우에는 코드를 넣어야 하고, 본인이 소유한 카드번호를 넣어야 할인이 적용됩니다.

월별 카드사별 할인율 확인 필요

호텔사이트의 카드 할인은 월별, 카드사별로 바뀝니다. 따라서 확정예약을 하는 것 보다는 취소가능 예약을 하시는 것이 유립니다. 또한 아고다나 호텔스닷컴이 처음에 호텔을 조회했을 때 나오는 가격이 보통 세금 적용 전 가격이라는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세금이 적용 된 후에는 가격이 올라가니, 모든 금액이 적용 된 후의 결제금액을 확인한 후에 다른 사이트들과 가격비교를 통해 보다 저렴한 상품을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나남뉴스 오늘의 핫이슈
많이 본 기사
저작권자 © 나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