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결혼소식' 조민, 동갑내기 일반인과 약혼 깜짝 고백

기사내용과 무관한 사진 = 이미지 나남뉴스
기사내용과 무관한 사진 = 이미지 나남뉴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딸 조민(32) 씨가 동갑내기 일반인 남자 친구와 약혼했다.

지난 30일 조씨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지난해 5월부터 8개월간 연애한 남자친구와 약혼을 했다"며 "결혼은 올해 하반기에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 씨는 “남자 친구는 동갑내기로 정치와 관련도 없고 공인도 아니다”라며 “일 열심히 하는 친구다. 이 친구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사생활 보호를 해 주고 싶은 마음이 크다”고 전했다.

이어 “남자 친구는 다정하고 항상 제 편을 들어주는 든든한 친구”라며 “평생을 함께할 친구, 동반자로서 이 친구만 한 사람이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덧붙였다.

이미지 출처 = 유튜브 채널 '쪼민' 갈무리
이미지 출처 = 유튜브 채널 '쪼민' 갈무리

조씨는 "그동안 데이트할 때 숨김없이 손도 막 잡고 다녔는데, 마주쳤던 구독자분들이 친절하게도 모른 척해주셨다"며 "결혼식 준비 과정을 유튜브로 보여드리려고 한다"고 했다. 이날 남자 친구의 얼굴은 공개하지 않은 채 함께 데이트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공개하기도 했다.

조 전 장관은 이날 페이스북에 "오늘 제 딸 조민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본인의 약혼 사실을 밝혔다"고 전했다. 그는 "상대는 어려웠던 시절 딸 옆에서 굳건히 서 있었던 청년입니다. 두 청춘의 앞길에 행복이 가득하길 빕니다"라고 덧붙였다.

 

전여옥 "연예인도 약혼발표 안한다, 후원금이 목표냐" 일침

이미지 출처 = 유튜브 채널 '쪼민' 갈무리
이미지 출처 = 유튜브 채널 '쪼민' 갈무리

한편 전여옥 전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의원이 1일 약혼 사실을 공개한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딸 조민 씨를 향해 "결혼 협찬이 목표는 절대 아니겠지요?"라고 일침했다.

1일 전 전 의원은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연예인도 하지 않는 약혼 발표를 조민이 했다"고 입을 뗐다. 이어  "보통 사람에게도 '은행 계좌'는 매우 중요한 개인 정보다. 더구나 '조국 딸'이 직업인 조민이라면 더 조심스러울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그러나 조민은 '어떻게 제 계좌가 공개됐는지 모르겠다. 내가 원한 것은 아니다'며 애매모호하게 구렁이 담 넘어가듯 말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열렬한 지지자들은 미리 '축의금'으로 보냈다는데, '약혼 축의금'까지 (보내나?) 역시 이제 좌파는 돈도 권력도 무한대로 가진 세상인가 보다"고 비판했다. 

한편, 조 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약혼 발표 후 제 은행 계좌가 잠시 공개됐나 보다. 제가 공개하거나 공개를 요청한 적이 없다"며 "불필요한 논란이 생길 수 있으니 후원금을 보내지 말아달라"고 당부한 바 있다. 

조 씨의 약혼 발표 이후 일부 지지자들은 조 씨 계좌에 입금한 뒤 인증 사진을 다투어 올리자, 조 씨가 후원금을 만류하고 나선 것이다. 조 씨의 계좌는 전날 한 커뮤니티에 오픈이 된 것으로 확인됐다. 

 

나남뉴스 오늘의 핫이슈
많이 본 기사
저작권자 © 나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