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흙수저→1억 자동화 수익" 자청, 블로그 유튜브 '역행자' 화제 이유는?

사진=나남뉴스
사진=나남뉴스

자기계발 도서 '역행자'의 저자로 유명한 자청이 화제가 되고 있다. 

자청은 남녀 연애 상담 사이트 '아트라상' 대표이며 '이상한 마케팅', '프드프', '욕망의 북카페' 대표이사이자 유튜버, 블로거, 인플루언서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본인이 흙수저 출신이라고 당당하게 말하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경제적 자유를 이룬 비법을 담은 '역행자'는 국내 자기계발서 분야 11주 연속 베스트셀러 1위에 등극하며 성공학의 판도를 바꾸어 놓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도서 역행자와 다수 유튜브 영상 인터뷰에 따르면 자청은 학창 시절 게임 중독자로 살며 늘 무기력한 삶을 지속했다고 털어놓는다. 그는 매우 소심한 성격 탓에 사람들과도 잘 어울리지 못했고 홀로 지내던 중 우연히 관계에 대한 책을 접하며 인생이 바뀌게 되었다고 고백했다. 

사진=유튜브 채널 '라이프해커, 자청'
사진=유튜브 채널 '라이프해커, 자청'

독서를 통해 차츰 사람들과 소통하는 방법을 깨치고, 책에서 배운 그대로 사람들과의 대화에 적용하자 인간관계가 수월해졌고 점차 어울릴 수 있게 되었다고 한다. 그때부터 자청은 독서의 위대함을 깨닫고 매일 두 시간씩 독서와 초사고적 글쓰기를 반복하기 시작했다.

또한 게임 중독자였던 자청은 본격적으로 게임을 플레이하기 전엔 항상 공략집부터 읽었다고 고백하며, 이를 인생에도 적용했다고 털어놓는다. 독서의 힘을 깨달은 후, 인생에도 게임처럼 공략집이 있을 것으로 생각한 그는 마침내 자신만의 인생 공략집을 완성하기에 이른다.

7단계로 분류한 자청의 인생 공략집은 '자의식 해제', '정체성 만들기', '유전자 오작동 극복', '뇌 자동화', '역행자의 지식', '경제적 자유를 얻는 구체적 루트', '역행자의 쳇바퀴'로 각 단계가 나누어진다. 

 

'종이책은 왜 2만 원이어야 하나'

29만 원 자청의 정수를 담은 전자책 열풍

사진=유튜브 채널 '라이프해커, 자청'
사진=유튜브 채널 '라이프해커, 자청'

자청은 이를 가리켜 '경제적 자유'를 얻는 7단계라고 소개한다. 흙수저였던 그가 자동화 경제적 자유를 성취한 핵심 비결이라는 말이다. 또한 단순히 경제적 자유를 뛰어넘어 궁극적으로는 인생의 행복에도 도달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물론 저자는 경제적 자유가 무조건 행복을 보장해 줄 수는 없지만 확률은 높아진다고 전한다.

게임에 있어서도 공략이 중요한 만큼 우리의 인생에서 전략과 전술은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자청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를 소개하고 있다. 그는 경제적 자유만을 쫓기보다 인생의 7단계 목표를 행복으로 잡고, 공략집대로 실행하다 보면 경제적 자유는 저절로 따라오는 것이라고 강조한다.

역행자 외에도 자청은 '연애유지와 재회의 원리', '자청의 초사고 글쓰기', '인간을 분석하는 6가지 도구' 등을 발간하였다. 그는 종이책이 왜 꼭 2만 원이어야 하냐며, 100만 원 도서는 왜 안 되냐고 반문하며 업계의 새로운 바람을 몰고 왔다.

자청의 초사고 글쓰기는 전자책만 29만 원이며 강의를 포함한다면 49만 원에 판매 중이다. 또 다른 도서 '연애유지와 재회의 원리' 역시 29만 원에 만나볼 수 있다.  

나남뉴스 오늘의 핫이슈
많이 본 기사
저작권자 © 나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