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운세] 2023년 6월 셋째 주(6월 18일 ~ 24일)

 

쥐띠

1996년 - 아무리 호사라 해도, 너무 자주 겹치게 되면 지치고 피로하니 겹경사가 당신에겐 피로하기만 합니다. 좋은 일로 이리저리 불려 다니게 되니 힘들더라도 내색을 하지 못합니다.

1984년 - 평소에 관계가 불편했던 동료가 있었다면 흉금을 털어놓고 독대 나누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아마도 상대를 새롭게 바라보게 되는 계기가 되어줄 것입니다.

1972년 - 돈 문제는 해결되나 또 다른 걱정거리가 생기는 한 주입니다. 촉박하게 생각하지 마십시오. 시간을 갖고 생각하면 별 문제 될 것도 아닙니다.

1960년 - 당신의 오래 전 사랑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깊이 들어간다면 다른 여러 지인이 힘들어 질 수 있습니다. 주변의 반대가 있으면 그 의견을 따르는 게 유리합니다.

1948년 - 주초에는 몸에 힘이 없어 건강이 좋지 않을 것입니다. 큰 병환은 없을 것이나 자칫 감기에 걸릴 수 있습니다. 몸조리를 잘하지 않으면 오래도록 당신을 괴롭힐 것이니 주의해야 합니다.

 

 

소띠

1997년 - 어려워도 친한 지인의 도움을 피하는 게 상책입니다. 당신의 발목을 붙잡는 행동입니다. 가까운 사이일수록 더욱 예절을 다해야 합니다.

1985년 - 길에서 물건을 잃어버리거나 사고를 당할 위험이 있으니 이동 중에는 특별히 조심해야 하는 한 주입니다.

1973년 - 취업이니 시험을 준비하고 있다면 곧 반가운 소식이 들려오게 될 것입니다. 모처럼 생긴 기회이니만큼 열심히 노력하여 좋은 인상을 심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1961년 - 당신 혼자 해내기 벅찬 문제가 있다면, 가족에게 도움을 청하거나 아예 일임해버리는 것도 좋습니다. 일이 해결되는 것을 보시면, 왜 그리 오랫동안 혼자서만 고민했는지 후회하시게 될 것입니다.

1949년 -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되도록 많이 가지시기 바랍니다. 당신이 보여주는 만큼의 사랑을 곧 되돌려 받게 됩니다. 이번주는 가정의 화목이 오가는 환경을 당신의 힘으로 창조해 낼 수 있을 것입니다.

 

 

범띠

1998년 - 새로운 일을 하기엔 좋지 않은 시기입니다. 긴 모험을 끌고 나갈 힘이 당신에게 갖춰져 있지 않으니 조금 더 힘을 아껴 미래를 위해 안배하십시오.

1986년 - 휴식 시간을 아끼지 말고 충분히 투자하길 바랍니다. 건강도 대인관계도 충분한 휴식이 뒷받침 되어야 합니다.

1974년 - 쇼핑채널이나 백화점에 관심을 갖지 않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충동구매의 유혹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 한 주이니 지나고 나면 후회만 남을 소비를 하고 맙니다.

1962년 - 새로운 기획이나 일에 도전해 보십시오. 많은 난관을 만날 수도 있고 지칠 수도 있겠지만 지속적인 노력과 투자를 하다 보면 오래지 않아 성과를 올릴 수 있을 것입니다.

1950년 - 격무로 지쳐있다면, 잠시 짬을 내어 여가를 즐기시는 게 오히려 이익인 한 주입니다. 피로한 몸은 오히려 능률을 끌어올리지 못하니, 자신에게 핑계를 대는 것이라 생각하지 마시고 쉬시기 바랍니다.

 

 

토끼띠

1999년 - 외출을 삼가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치 않은 곳에 계속하여 소비를 하게 되니 조금씩 쌓인 지출이 묵직한 부담이 되어 가계를 짓누를 것입니다. 유혹을 이겨내는 것은 보지 않는 것이 제일이니, 자숙의 시간이 필요한 한 주입니다.

1987년 - 가족과 의견이 안 맞을 수 있으니, 가능하면 양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존심을 세우는 것만큼이나 관용을 실천하는 것도 가정을 위한 중요한 수단이랍니다.

1975년 - 낡은 부패한 것은 사라지고 새로운 것만 보이니 심신이 즐겁습니다. 무대 앞에 설 수 있으니 구하지 않아도 귀인이 따릅니다. 질병중인 사람이라면 차도가 있으니 경사로운 한 주입니다.

1963년 - 동업자와의 관계회복이 예상되나 지금의 손해를 감수하는 게 다음을 위한 대비로는 좋습니다.

1951년 - 급하게 큰 돈이 필요해지니 여기저기 도움을 구하다가 결국 주위 사람들에게 부담을 안겨주게 됩니다. 모두에게 사정이라는 것이 있는 것이니 결국 도움을 못받는다하여 섭섭하게 여기지 말도록 하세요.

 

 

용띠

2000년 - 주변 사람과 다툼이 생길 수 있으니 이는 서로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까닭입니다. 수고스럽더라도 대화를 통해 마음을 열어보는 시도가 필요한 한 주입니다.

1988년 - 불평거리는 밖으로 내비치는 건 삼가하는 한 주를 보낼 필요가 있습니다. 변명은 오히려 화를 불러 일으킬 수 있으니 현상황에 맞추어 일을 진행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1976년 - 당신의 능력을 시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이 기회를 잘 이용한다면 당신의 그간의 실수를 쇄신하는 것은 물론이요 신뢰를 심어줄 수도 있을 것입니다.

1964년 - 시작부터 순조로운 일만 일어나는 한 주입니다. 항상 이런 일만 발생하기만을 바라는 욕심이 생기겠습니다.

1952년 - 오랜만에 당신도 다른 사람에게 조언을 해주기 좋은 한 주입니다. 가르치는 직업을 가지고 있다면 좋은 제자를 만나겠고 우울해 있는 사람을 만나면 그 사람에게 당신은 더 없이 좋은 충언을 남길 수 있겠습니다.

 

 

뱀띠

2001년 - 다른 사람의 감언이설에 빠져 금전적 손실이 예상되는 한 주입니다. 빠른 진행으로 인하여 부분적인 장애도 예상됩니다. 돌다리도 두들겨야 하는 시기입니다.

1989년 - 새로운 길을 찾으려 한다면, 현재의 마무리에도 최선을 다하는 게 유리합니다. 둥근 달이 보이는 형상입니다. 하늘이 당신을 돕고 사람이 당신을 도우니 무슨 일인들 안 되겠습니까?

1977년 - 뒤를 보지 않고 현실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미래를 대비하면서 사소한 문제들은 무시해버리는 대범함도 필요합니다. 이슬이 내리는 철인데 때 지난 부채는 필요가 없습니다.

1965년 - 당신의 이중적인 행동이 주변사람들에게 안 좋게 인식되는 한 주입니다. 당신에 대한 이미지를 개선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어지러운 당신의 주변 환경을 가능한 깔끔하게 정리해야 하겠습니다.

1953년 - 아직 안심하기엔 이릅니다. 힘겨운 결정을 요구 당하게 되는 한 주가 될 것입니다. 마음의 준비를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 시기만 잘 버티면 곧 평탄한 들판을 밟게 될 것입니다.

 

 

말띠

2002년 - 매매나 계약문제는 잠시 뒤로 미루는 게 좋습니다. 법적인 조언을 받는 게 당신에게 유리합니다. 시험을 준비하고 있다면 문서상에 있는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1990년 - 새로운 것에 도전해 볼만한 시기입니다. 직장에 있어서도 그렇고 연애에 있어서도 마찬가지라 할 수 있겠지요. 괜한 두려움으로 인해 시작조차 못해보는 경우가 생기지 않도록 하십시오.

1978년 - 미루어왔던 약속이 한꺼번에 겹쳐서 바쁜 한 주가 예상됩니다. 일과가 끝나고도 쉴 수 있는 시간이 줄어들게 되니 피로한 일주일이 될 것입니다. 자칫 건강을 잃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1966년 - 대인관계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한 주입니다. 적극적으로 도전하는 자세로써 행동하여서 원하는 결실을 얻도록 하십시오. 가벼운 운동도 필요합니다.

1954년 - 말실수를 하지 않도록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별생각 없이 던진 말은 다른 사람의 기분을 크게 상하게 할 염려가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아예 말을 아끼는 것이 좋을 것 같군요.

 

 

양띠

2003년 - 어려움이 발생하였을 때에도 생각하여 돌아가려고 하는 것보다 직면함이 필요합니다. 당면한 문제에 몰입하여야 합니다. 눈앞의 작은 이익을 탐하지 않는 게 장기적인 면에서 유리하겠습니다.

1991년 - 많은 업무량으로 인한 스트레스로 피로해 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할 일이 많다는 것 또한 긍정적으로 생각한다면 축복일 것이므로 좋게 받아 들이십시오.

1979년 - 외로움을 타는 한 주입니다. 외로움을 같이 나눌 사람이 필요하시겠지만 당분간은 좀더 홀로 시간을 보내는 것이 나을 것입니다.

1967년 - 여행이나 모임 등이 있다면 빠지지 않고 참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주위 사람들과의 유대 관계를 더욱 증진시켜 줄 것이며 스트레스와 피로를 풀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지요.

1955년 - 이성문제로 고민거리가 있다면 속 시원히 터놓고 말할 필요가 있습니다. 더욱 돈독해 질 수 있는 한 주입니다.

 

 

원숭이띠

2004년 - 겉보기에는 멀쩡하나 실속 하나 없는 일에만 매달릴 수 있는 한 주입니다. 편견을 부수기가 원자를 부수기보다 어렵다고 합니다. 편견은 피할수록 좋습니다.

1992년 - 침착하게 진행하면 소정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한 주입니다. 자존심을 너무 내세우면 큰 화를 당할 것입니다.

1980년 - 무리가 따를 지라도, 약속한 내용을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자칫 당신의 신용을 잃기 쉽습니다. 지금 당장은 힘들지라도 먼 시야로 볼 때 당신에게 더 이익이 될 것입니다.

1968년 - 어떤 일을 계획하고 진행하든 간에 주위 환경이 도와주는 시기입니다. 의욕적으로 무언가를 이룰 수 있는 기회를 기다려왔다면, 바로 이번주 입니다. 과감하게 최대한 빨리 진행하십시오.

1956년 - 새롭게 다른걸 도전하고 다른 일을 계획하기 보다는 지금 하고 있는 일을 내실 있게 진행하는 게 유리합니다.

 

 

닭띠

1993년 - 길흉이 교차하는 시기이니, 사람을 대할 때에는 표정관리에 유념해야 합니다. 세상은 사람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것임을 깨닫는 한 주입니다.

1981년 - 힘겨운 위기를 극복해냈지만 아직 안심하기는 이릅니다. 큰 불은 껐지만 아직 크고 작은 불씨가 남아있으니 주의하지 않는다면 언제든 다시 큰 불로 번질 수 있습니다.

1969년 - 설령 상대방이 당신에게 먼저 화해를 청하지 않는다 해도 너무 섭섭해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누구에게나 먼저 다가가는 것은 어려운 일일 테니까요. 이번에는 당신이 먼저 손을 내미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1957년 - 나무가 오래 되면 뿌리가 많듯이 사람도 나이 들면 말이 많아집니다. 친구지간 이라도 지켜야 할 예의는 지키는 편이 당신에게 결국은 유리한 한 주입니다.

1945년 - 약간의 고집과 자신의 주관이 뚜렸해야할 한 주입니다. 주위 사람들이 모두 당신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계약서나 문서 작성시 꼼꼼히 챙겨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악보 없이 연주하는 것과 같습니다.

 

 

개띠

1994년 - 오히려 당신의 후배에게서 도움을 기대할 수 있는 한 주입니다. 그들의 젊은 생각이 당신에게 새로운 에너지를 불어넣어 줄 것입니다. 후배의 도움일지라도 부끄러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1982년 - 괜찮은 이성과의 만남이 기대되는 한 주입니다. 연애라는 게임에서 훌륭한 선수가 되려면, 퇴짜 맞았다고 상대방을 원망하지 마십시오. 자신감 있는 태도가 필요합니다.

1970년 - 심정의 변화가 있어도 성급한 판단을 내린다면 좋은 기회를 놓치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존심을 너무 내세우면 화를 당할 우려가 있으니 목소리를 조금 낮추는 게 유리하겠습니다.

1958년 - 모임에 참석할 계획이 있으면 지나친 치장은 삼가하는 게 좋습니다. 눈에 띄는 것은 득이 되지 않겠습니다.

1946년 - 사람들과 부대낄 수 있으니 바쁘고 피로한 한 주가 예상됩니다. 잠시 미리도 식힐 겸 가까운 곳을 다녀오는 것도 괜찮겠습니다.

 

 

돼지띠

1995년 - 연인과의 관계가 그리 좋지 않다면, 굳이 얼굴을 맞대고 해결을 보려는 것보다는 서로 떨어져 상대의 의미에 대해 음미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상대가 없을 때, 그 진실한 가치를 깨닫게 됩니다.

1983년 - 주변에서 만류할 지라도 적극적으로 추진하십시오. 당신이 멈추지 않는 한 진행고 있는 일은 성공할 것입니다. 이대로 진행시켜봤자 손해만 더 볼 뿐이라는 생각은 기우입니다. 곧 당신의 노력을 보상받게 될 것입니다.

1971년 - 하기 싫은 일들을 할 수도 있으나 주저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대처하면 좋습니다. 뼈가 되고 살이 될 것이며 아군을 많이 만들게 될 것입니다. 이번주는 말 그대로 횡재수가 있는 시기입니다.

1959년 - 미혼남녀라면 운명의 상대를 찾기에 알맞은 한 주입니다. 첫인상이 좋은 사람을 만난다면 크게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여러모로 인연의 끈이 길한 한 주입니다.

1947년 - 가족과의 시간을 계획하고 있었다면 뒤로 미루지 않도록 하십시오. 당신의 가족들은 당신의 생각보다 훨씬 많이 기대하고 있습니다.

 

 

 

나남뉴스 오늘의 핫이슈
많이 본 기사
저작권자 © 나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