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운세] 2023년 7월 첫째 주(7월 2일 ~ 7월 8일)

 

쥐띠

1996년 - 굵직굵직한 일들이 갑자기 여러 개가 닥치니 당신의 몸과 마음이 바빠집니다. 모든 것을 한꺼번에 해치우려하기보다는 시간을 두고 하나하나씩 면면히 살펴 결정짓는 신중함이 필요합니다.

1984년 - 외부에 도움없이 혼자서도 어려운 숙제를 능히 풀어냅니다. 하지만 지나친 고집은 자칫 외톨이로 만들 수 있어요. 만약을 대비해서라도 주변 동료와 호흡 맞추는 일에 신경을 써야 할 거예요.

1972년 - 당신이 할 수 있는 것이 세 개라면 그 중 하나만 선택하여 즐기는 것이 낫겠습니다. 모두 얻지 못함을 안타까워하지 마세요. 그 하나도 작은 것이 아니니까요.

1960년 - 무엇을 해도 당신에게 승산이 있는 한 주입니다. 오랜만에 싶은 데로 마음껏 하세요. 하지만 선약이 있다면 힘들더라도 가급적 지키는 게 현명한 처사입니다.

1948년 - 중요한 결정을 앞두고 있다면 서두르는 것이 좋습니다. 늦어질 수록 상황은 안 좋아지고, 마음은 약해질 수 있습니다. 지금을 놓친다면 후회할 가망성이 농후합니다.

 

 

소띠

1997년 - 유난히 승진이 빠르거나 성적이 좋은 당신을 두고 동기들의 시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질투라는 것은 사람의 자연스러운 생리이니 당신이 껴안아 이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1985년 - 우물 앞에서 숭늉 찾는 격입니다. 너무 급하게 일을 서두르고 결과를 바라고 있지 않나요? 그렇다면 원하는 대로 이루어질리가 없어요. 이번주는 머리 아픈 일을 뒤로 하고 휴식을 취하는 게 좋아요.

1973년 - 평소와 다르게 당신의 주변에 사람들이 몰려 듭니다. 하지만, 당신을 존경하기 보다는 당신을 통해 무언가를 얻으려는 목적으로 접근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니, 긴장감을 잃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1961년 - 미래의 불확실성으로 인해 괜한 두려움을 갖게 되네요. 말 그대로 괜한 걱정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앞만 보고 전진한다면 그에 걸 맞는 결과가 있으니 염려말고 전진하세요.

1949년 - 집안 바깥의 문제 때문에 가족과 충돌할 일이 많아집니다. 대소사를 결정함에 있어 유연하게 가족들의 의견을 받아들이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범띠

1998년 - 공정을 기해야 하는 한 주입니다. 욕망을 조절해야 하며 인정에 치우쳐서는 안될 것입니다. 또한 그동안 돌보지 못한 육체적 피로가 있을 수 있는 시기이니 건강에도 신경을 써야 할 것입니다.

1986년 - 권한이 있으면 책임이 따르는 법이니, 올바른 선택을 해야 합니다. 잘 되고 있는데 너무 성급한 결말을 원하면 될 일도 안 되는 법입니다. 경쟁자가 있다면 알아서 물러날 것이니 침착히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1974년 - 인생은 곱셈입니다. 어떤 기회가 와도 당신이 제로면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자신의 능력에 맞는 수를 찾아보기 좋은 시기입니다. 선배의 도움이 큰 힘이 될 것이나 동년배와는 접촉을 삼가는 게 유리합니다.

1962년 - 여행을 떠나야 한다면 동쪽의 바다를 보고 오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가족들과 함께 탁 트인 동해를 보고 마음을 깨끗이 씻는 것도 해봄직한 한 주입니다.

1950년 - 조금 더 단호한 태도가 필요합니다. 강한 암시나, 강한 조언만으로는 상황을 타개할 수 없습니다. 적극적으로 발언하고, 필요에 따라서는 분노하고 어필해야 할 것입니다.

 

 

토끼띠

1999년 - 어렵고 힘들수록 정면에 맞서서 돌파하려고 하지 말고 돌아가는 기지가 필요합니다. 현재에 만족하지 말고 어려워 질 수 있는 일들에 대해서 준비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1987년 - 친구나 연인, 배우자와의 다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마찰은 작은 것에서 시작됩니다. 하지만 서로가 참는 것이 결국 서로를 위하는 길 입니다. 인내라는 미덕을 가슴 속에 항상 간직하길 바랍니다.

1975년 - 남들이 꺼려하는 일들을 당신이 맡게 될 수 있습니다. 좋은 기회입니다. 적극적으로 대처하여 행동하시길 바랍니다. 이로 인해 얻은 인맥은 귀인이 될 것이며 곧 당신의 길도 내어 줄 것입니다.

1963년 - 직장인인 경우 아랫사람들을 관리하는 데에 신경 쓰시기 바랍니다. 업무에 집중하지 않는 사람도 있으며 만족스럽지않은 결과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자신이 제대로 관리하지 못한 이유도 있습니다.

1951년 - 지나온 일들을 뒤돌아보면서 잘못은 반성해보기 바랍니다. 그리고 좋은 일은 미래의 도약의 기회로 삼도록 마음을 정리하세요. 과거를 되짚어 보면서 미래를 설계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용띠

2000년 - 윽박과 호통으로 문제를 해결하려 드는 것은 현명치 못한 태도입니다. 무조건 당신의 의견을 따르기를 종용하는 것보다 모두의 의견을 수렴하는 유연한 태도가 요구되는 한 주입니다.

1988년 - 어떤 하나를 신경쓰다 보니, 다른 것에는 소홀해집니다. 소홀해졌던 것에 신경을 쓰다보니 다시 어떤 하나에 소홀해지니, 실로 조삼모사라 아니할 수 없습니다. 균형잡힌 계획이 중요하겠습니다.

1976년 - 건강에 유념해야 합니다. 특별히 이상이 없는것 같더라도 정기 검진 등을 통해 미리 병을 예방해서 나쁠것은 없어요. 자그마한 문제라도 보인다면 즉시 대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1964년 - 주머니 관리에 신경 써야지 그렇지 않으면 가족들에게도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잘나간다고 교만하지 말고, 못나간다고 좌절하지 마십시오. 소유하려들지 말고 공유하십시오. 새옹지마입니다.

1952년 - 적당히 상대하여 모든 오해를 끝낼 수 있다고 믿는 다면 그것은 오산입니다. 오해의 골이 생각보다 깊어요. 솔직하게 진심을 다하여 당신을 보여주지 않는다면 상대는 당신의 마음을 받아주지 않습니다.

 

 

뱀띠

2001년 - 얇은 귀가 안 좋은 상황을 만드는 근원이 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의견도 좋지만 모든 일의 중심은 자신이란 걸 잊지 말고, 스스로 생각하고 결정 해야 될 시기입니다. 과녁을 명확히 할 필요가 있습니다.

1989년 - 먼저 행동을 하기 전에 한 번 더 생각하는 자세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조급하다거나 무리하게 먼저 움직이게 된다면 주변 사람들에게 부담으로 될 수 있습니다. 남의 헌담은 되도록 귀를 막고 들어야 합니다.

1977년 - 야외에서의 생활이 많아지는 한 주입니다. 그 모임은 친목위주의 모임이 될 것입니다. 사람들을 만나면 칭찬도 하지 말고, 야단도 치지 마십시오. 그저 어울리는 정도면 딱입니다.

1965년 - 새로운 마음으로 무엇이라도 시작하는 게 좋습니다. 아무 의미 없이 보낸 지난 날을 반성하는 게 좋습니다. 자신의 일에 대한 자신감도 좋으나, 경륜이 있는이의 조언도 필요하겠습니다.

1953년 - 심적으로 편치 않은 위치에 놓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좀 더 편하고 쉽게 살아갈 방법은 없을까에 대한 고민을 하기도 하나 결국 현실에 충실 하는 것 이상의 방법은 없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말띠

2002년 - 주위의 인망을 잃어 고립무원 해질 수 있는 한 주입니다. 언젠가는 그들의 도움이 필요해질 때가 오니 이대로 소원한 관계를 지속시키는 우를 범하지 마세요. 하던 일이 힘들거나 하는 상황은 아니에요.

1990년 - 노력 없이 대가만 바라지 마세요. 성공하는 자는 노력이 구십구프로라고 합니다. 물론 운도 중요하지만 노력도 무시할 수 없답니다.

1978년 - 불운으로 인한 사고가 생기기 쉽습니다. 조심을 한다 해도 피해가기 힘든 면이 있기 때문에 만약의 상황에 대한 대비를 항상 해놓고 있어야 하겠습니다. 무모한 도전이나 투자는 좋지 않을 것이지요.

1966년 - 기분이 매우 좋다 하여 다른 사람들 앞에서 자랑하지 말고, 자신의 실력이나 성과를 감추는 것이 좋은 한 주입니다. 당신을 질투하는 소리가 들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순간의 기분을 다스리면 백일이 태평합니다.

1954년 - 무리한 경쟁에는 끼어들지 않는 것이 좋으니, 결국 제살 깎아 먹기인 까닭입니다. 단체의 리더라면 경쟁에 휘말릴 수 있는 한 주입니다. 적당히 양보하지 않는다면 모두 자멸하고 말 것입니다.

 

 

양띠

2003년 - 당신에게 투자를 요청하는 여러 가지 유혹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정말로 확실한 비전이 보이지 않는다면 눈길도 주지 않는 것이 유리합니다. 무리한 욕심으로 현재의 안정된 생활까지 위태로워 질 수 있답니다.

1991년 - 권위를 세우기 위해서라도 꼭 고압적인 자세일 필요는 없습니다. 자칫 당신의 고압적인 태도가 주변사람의 불만을 사기 쉽겠군요. 당신의 넉넉함을 보여주는 것이 필요한 한 주랍니다.

1979년 - 마음에 드는 이성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직접말고 그 이성의 친구를 통해 당신의 마음을 넌지시 전달해보시길 바랍니다. 직접표현하기 보다는 주변사람을 통한 표현이 더 유리하답니다. 성공하길 기원합니다.

1967년 - 다른 사람의 의견을 존중해야 나의 의견도 존중 받는 것입니다. 또한 주변 상황에 너무 민감하게 반응하면 당신만 힘들어 집니다. 모른척할 것은 모른척하는 것이 오히려 득이 되겠습니다.

1955년 - 당신의 불만을 말해보지만 실질적으로는 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아무도 귀담아 들어주지 않습니다. 지금 불만을 터트리는 것은 시기상조랍니다. 불만이 이치에 맞는지 다시 한번 되새겨보세요.

 

 

원숭이띠

2004년 - 중요한 결정을 앞두고 있다면, 서두르지 말고 시간을 두고 해결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가급적이면 금주보다는 다음으로 미루도록 하십시오. 더 큰 목적을 위해 움직이는 사람이 되세요.

1992년 - 갑작스럽게 급전이 필요해집니다. 어찌어찌 해결을 하고 나서도 지갑이 비게 되니, 적어진 지폐의 수만큼 당신의 마음도 허전해집니다. 무언가 새로울 것을 준비한다면 심사숙고 후에 결정하십시오.

1980년 - 아무 말도 하지 않거나 소극적인 의사표현 보다는 앞장서서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당신을 더욱 빛나게 할 수 있습니다. 도전하고 도전한다면 성공을 얻게 될 것입니다.

1968년 - 하고 있는 일이 모두 막혀 자칫 모든 것을 포기하고 싶어질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심각한 문제는 아니니 조금만 더 끈기를 가지고 인내하십시오. 곧 상황은 호전될 것입니다.

1956년 - 진정한 사랑을 나눌 수 있는 인연을 앞에 두고 굳이 멀리서 찾을 필요까지는 없을것 같습니다. 의외로 가까운 곳에 있으니 주위를 돌아 보시기바랍니다. 뜻하지 않게 소중한 짝을 발견할 수 있답니다.

 

 

닭띠

1993년 - 어렵고 고된 시간입니다만 상황은 천천히 나아집니다. 너무 낙담하지 않는 긍정적인 자세가 필요합니다. 천직은 어느 날 갑자기 찾아오지 않습니다. 당신의 노력이 헛되지 않다는 믿음이 필요하겠습니다.

1981년 - 성급한 행동이 화를 부를 수 있는 한 주입니다. 마음을 안정치 않고 이러 저리 움직이다가 그만 사고를 낼 수 있으니 큰 부상은 입지 않으나 아픔은 오래갈 수 있습니다.

1969년 - 위태로운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아랫사람에게 도움을 청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물론 부담이 되기 싫어하는 마음일 테지만 당신의 실패는 오히려 그들에게 더 큰 부담이 됩니다.

1957년 - 슬슬 자리를 잡아가야 할 시기입니다. 미래에 대한 불안감은 갖고 있지만 누구나 마찬가지이므로 담대하면서도 자신감 있는 태도로 매사에 임하시기 바랍니다. 밀어내지 못할 것이라면 당겨보세요.

1945년 - 적과 아군의 구분이 명확해지는 날이니, 누가 내편이고 누가 적인지 잘 살펴 보아야 할 것입니다. 이번 기회가 당신에게 중요한 만큼 신중 하고, 또 신중하게 상대방을 대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개띠

1994년 - 외부활동에 있어서 당신은 좋은 위치에 서게 될 것입니다. 지난 날의 잘못은 잊어버리고 새로운 마음으로 현재상황에 열중하는 것이 좋은 처신이 될 것입니다.

1982년 - 당신에게 금전적인 위험이 닥칠 수 있습니다. 미리 돈을 준비해놓아야 일이 닥쳐도 빨리 대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주변으로부터 큰 도움을 기대할 수 없으니 아무리 힘들어도 당신 혼자 헤쳐나가야 하는 한 주입니다.

1970년 - 당신은 상대방의 과거에 대해서 아직도 용서를 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이성문제에 있어 곤란을 겪게 될 수도 있답니다. 속마음과 행동의 불일치를 경계해야 할 거예요. 그래야 인연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1958년 - 지금은 당신의 바쁜 생활을 몸이 버텨 내주고 있지만 조금씩 시끄러운 소리를 내기 시작할 것입니다. 미리미리 건강에 유의하며 몸을 다스려주는 현명함이 필요합니다.

1946년 - 관용을 베풀 줄 알아야 편하게 지나갈 수 있는 한 주입니다. 누군가가 당신의 권위에 반하는 행동을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포용하고 용서하고 넘어가는 것이 분란을 일으키지 않는 방법이에요.

 

 

돼지띠

1995년 - 도와주는 사람은 없고, 당신을 노리는 사람은 많으니 평지를 걸어도 지뢰밭 같습니다. 평소에 인맥을 잘 관리하지 못한 것을 후회하게 될 수 있으니 인맥관리에 힘을 쏟아야 하는 한 주입니다.

1983년 - 지금 당장은 어렵다. 차차 나아지고 있으니 너무 염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과거에 지배 받지 않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1971년 - 형제간에 재물로 인해 불화에 휩싸일 수 있는 한 주입니다. 돈 때문에 얼굴을 붉히는 것이 답답하나 당신 또한 양보를 생각하지는 못할 것입니다.

1959년 - 당신이 노력한다면, 첫인상이 별로 좋지 않았던 상대라도 당신에게 호감을 갖게 될 것입니다. 적극적이고 진지한 태도는 당신에 대한 작은 편견들을 불식시킬 것입니다.

1947년 - 일에 대한 욕심이 많다고, 꼭 성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미래에 대한 욕심에 앞서 현재에 당신이 할 수 있는 용량을 정확히 재단하는 능력도 필요합니다. 몸과 일에 대한 균형을 잃는다면 낭패를 볼 수 있답니다.

 

 

나남뉴스 오늘의 핫이슈
많이 본 기사
저작권자 © 나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