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운세] 2023년 8월 첫째 주(7월 30일 ~ 8월 5일)

 

쥐띠

1996년 - 하나는 얻고 다른 하나는 나가는 격이니 육신이 힘들어지는 한 주가 예상됩니다. 편법의 유혹이 손짓하게 되나, 정석대로 하세요.

1984년 - 이별의 아픔으로 인해 고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노력하다 보면 다시 만날 수도 있으므로 포기는 하지 마십시오. 이별은 그 자체의 아픔 만으로 끝나야지 삶의 다른 부분에까지 영향을 끼친다면 좋지 않을 것입니다.

1972년 - 방황을 하기 쉬운 시기입니다. 새로 시작한 학업이나 외부의 일에 쉽사리 적응을 하지 못할 수도 있으며 중도에 포기하게 되는 일도 생길 수 있겠지요. 비록 비효율적이라 해도 계속 밀고 나가는 끈기가 필요합니다.

1960년 - 가족의 조언을 새겨들어야 합니다. 자칫하면 쉽게 끌 수 있는 불을 크게 키우고 말 것입니다. 계속해서 문제가 생기니 지치고 짜증이 난 나머지 가족간 의가 상하기 쉽습니다. 인내심과 여유를 마련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1948년 - 뜻대로 되는 일이 없어 주변 사람들에게 괜한 짜증만 부리게 됩니다. 당신 곁에 머물러준 것 이외에는 잘못이라고는 없는 사람들이니만큼 성숙하지 못한 행동을 반성하도록 하세요.

 

 

소띠

1997년 - 무엇이든 긍정적으로 생각할 줄 아는 자세가 필요한 한 주입니다. 평범하고 단아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지나온 길을 한번 뒤돌아 보는 여유를 가지면 좋겠습니다. 새로운 일에 대해서도 다시 한번 정리해 보시길 바랍니다.

1985년 - 외부일에 있어서 중구난방 한 동료들의 의견들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당신의 현명한 선택이 중요한 기로입니다.

1973년 - 평소 생각하지도 않았던 건강에 대해서 진지하게 생각할 필요가 있습니다. 새로운 일을 하고자 한다면, 한 템포 쉬도록 하세요. 모든 일은 순리대로 행해야 합니다.

1961년 - 당신의 입장만을 너무 내세우면 이로울 것이 없으니 유연한 대처가 필요한 한 주입니다. 자존심을 세우는 것만큼이나 더불어 살아가는 것도 중요한 법입니다.

1949년 - 당신의 가족 중 누군가가 언제부터인가 멀어지고 있음을 깨닫게 됩니다. 언제까지나 같을 수는 없는 법이니, 이해를 해줘야 합니다.

 

 

범띠

1998년 - 약간은 불안한 위치에 놓여 있으니 실수로 인해 일을 그르치는 경우가 생길 우려가 있군요. 급할수록 돌아가라는 말과 같이 효율은 떨어질 지 언정 확실한 방법을 택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1986년 - 인망을 잃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는 한 주입니다. 손해는 메꿀 수 있으나 한번 잃어버린 신뢰는 회복하기 어려우니 사사로운 이득 때문에 사람을 버리는 일이 없도록 하셔야 할 것입니다.

1974년 - 너무 지친 모습입니다. 현재가 자신의 전성기라고 여기고는 있지만 부족한 부분이 많은 것도 같고 가족 간의 대화가 줄어드니 힘이 빠질 수 있습니다. 하루쯤 푹 쉬면서 재충전의 시간을 가져 보십시오.

1962년 - 이제 한 켠으로 물러나 쉬고 싶기도 하건만, 세상의 일은 당신을 쉬이 놓아주지 않습니다. 당분간은 조금 더 귀찮은 일에 휘말릴 각오를 하셔야 할 것입니다.

1950년 - 상대가 자신을 제대로 보조해주지 못한다고 너무 보채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당신을 따라올 때까지 조금은 쉬면서, 또 조금은 도와주면서 발을 맞추어 나가는 것이 멀리 보아서 훨씬 이익입니다.

 

 

토끼띠

1999년 - 새로운 일과 관련하여 다른 사람에게 손을 벌리게 됩니다. 대부분 탐탁지 않게 당신을 대할 것이나 개중에는 당신과 손을 잡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큰 돈을 쓰게 되나 그만큼의 성과는 기대하기 힘든 한 주입니다.

1987년 - 높이 나는 새가 멀리 봅니다. 돋보기를 드는 것보다는, 전망이 좋은 곳으로 올라가는 것이 더 이로우니 꼼꼼하게 세부를 파악하려 하는 것보다는 전체를 파악하는 시각이 필요한 한 주입니다.

1975년 - 유난스럽게 갑자기 살갑게 대하는 사람이 있다면, 당신에게 아쉬운 부탁을 하려는 것입니다. 일단 성의를 받으면 거절할 길이 사라지니 현명하게 대처하시기 바랍니다.

1963년 - 가족에게 부담이 되는 요구는 되도록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인망을 잃는 것보다 치명적인 일은 없으니 현명하게 처신하셔야 할 것입니다.

1951년 - 미루어온 결정이 있다면 빨리 해치우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늦으면 늦을 수록 당신에게는 손해입니다. 최대한 빨리 마음을 정하십시오. 그것이 빠르면 빠를수록 당신에게 좋은 일이 되어줄 것입니다.

 

 

용띠

2000년 - 간만에 휴식의 시간이 주어지게 되나, 다른 가족들의 시간이 맞지 않으니 먼 여행은 꿈꾸지 못할 것입니다. 간단하게나마 가족끼리 외식이라도 하여 모처럼만의 여가를 즐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1988년 - 사람과의 관계가 마음먹은 대로 되지 않는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끼는 한 주입니다. 애써 가까이 다가가보지만 당신을 회피하니 친해지려는 모든 노력이 허탈한 한 주입니다.

1976년 - 방향을 잡지 못하고 이리저리 방황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뜻과 생각이 확고한 경우에도 주위 사람들의 의견을 듣다 보면 장단을 가리기 어려운 경우가 많이 있을 것이므로 흔들리지 않도록 하십시오.

1964년 - 무턱대고 새로운 일을 확장해 보았자 확실한 이익이 보장되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지금의 일에 내실을 기하고 기반을 더 단단히 닦는 것에 시간과 돈을 투자하는 것이 나을 것입니다.

1952년 - 수직적인 인간관계는 이제 거의 유효하지 않습니다. 아랫사람에게 무조건적인 복종을 요구한다면 많은 불화를 겪게 될 것입니다. 차라리 그들의 친구로 다가가려 하는 노력이 필요한 한 주입니다.

 

 

뱀띠

2001년 - 거처를 옮길 생각을 하고 있었다면 동쪽에서 마음에 드는 장소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구하고자 하면 얻을 것이니 마음에 드는 조건을 찾게 될 것입니다.

1989년 - 실수로 인해 일을 그르칠 염려가 많습니다. 조금 더 신중하게 행동한다면 얼마든지 피해갈 수 있는 정도의 수준이므로 침착하시기 바랍니다. 아직 포기하기에는 이르다는 사실도 알아 두셔야 하겠지요.

1977년 - 당신을 노리고 있는 사람이 많으니 늘 뒤를 조심하고 트집 잡힐 일을 만들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신의 자그마한 실수도 크게 부풀려져 회자될 수 있으니 신중에 신중을 기해야 할 것입니다.

1965년 - 어려운 상황의 당신에게 도움을 주는 손길이 다가옵니다. 상태의 호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모처럼 활력이 가득하고, 좋은 기운이 넘쳐나는 한 주입니다. 그동안 뿌린 성과를 거둬들일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십시오.

1953년 - 새로운 일은 가급적 삼가 해야 합니다. 시기적으로 좋지 않습니다. 여유 시간이나 자금이 있다면 차라리 기존의 일에 더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말띠

2002년 - 주변에서 구설수에 오를 수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근래 신변상의 좋은 일이 있었더라도 쉽게 자랑하지 말고 모든 말을 아끼십시오. 자칫하면 타인의 질시를 받는 것은 물론 인망을 잃게 될 수도 있습니다.

1990년 - 이동수가 있습니다. 지금 있는 곳에서 생각보다 먼 곳으로 자리를 옮겨야 하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선택이 가능하다면 가능한 남쪽 방향으로 터를 잡으십시오.

1978년 - 호랑이를 쫓는 자는 토끼를 돌아보지 않습니다. 큰 일을 도모하는데 작은 일이 사사로이 신경 쓸 겨를이 없답니다. 양쪽 다 취할 수 없으니 한 곳에 집중하십시오. 배앓이를 할 수 있으니 대비하세요.

1966년 - 사이가 틀어진 사람이 있다면, 이번주를 통해 관계를 회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진솔한 태도는 언제나 진솔한 응답을 끌어내는 법이니 솔직한 당신의 태도가 화해의 관건입니다.

1954년 - 시간을 헛되이 보내서는 안 되겠습니다. 자신 앞에는 해야 할 일이 그야말로 산더미처럼 놓여 있으며 조금이라도 나태한 모습을 보인다면 후퇴 만을 거듭하기 마련입니다.

 

 

양띠

2003년 - 당신이 가족에게 신뢰를 보내지 않는다면, 마찬가지로 가족 또한 당신에게 신뢰를 보내지 않을 것입니다. 화목한 가정을 원하신다면 간섭하기보다는 믿고 맡기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1991년 - 풍족한 재물운이 사방에서 솟고 있으니 하는 일마다 이익이 많겠습니다. 사소한 이익에 집착하면 잃는 것도 있으니 명심하십시오. 특히, 사람과 사람 사이가 멀어지지 않도록 잘 관리해야 합니다.

1979년 - 누군가와 같이 일을 하고 있었다면, 그 관계를 정리할 필요가 있는 한 주입니다. 이제 당신은 혼자서도 훌륭히 해나갈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1967년 - 당신이 아끼던 가족으로부터 불운한 소식이 들려오게 됩니다. 늘 승승장구해오던 그의 앞길에 갑자기 거대한 장애물이 닥치니 같이 고민을 나누어줄 사람이 누구보다 필요해질 것입니다.

1955년 - 안 좋은 소식이 들려오더라도 너무 놀라지 마시기 바랍니다. 회자정리라 하였으니 오랫동안 만남을 같이 했다면 결국 헤어질 날이 오기 마련인 것입니다.

 

 

원숭이띠

2004년 - 열을 채우고 싶어 욕심을 부리다가 가지고 있는 아홉마저 잃을 수 있는 한 주입니다. 손에 있는 것만 지켜도 성공이니 욕심은 금물이라 하겠습니다.

1992년 - 자신의 주위에 밀려드는 사람들로 인하여 바쁜 한 주가 예상됩니다. 그동안 성과 없는 노력에 많이 지쳐 있습니다. 그러나 포기하지 마십시오. 곧 이제까지의 수고와 노력의 결실이 뒤늦게 찾아올 것입니다.

1980년 - 모임자리에서의 실수로 두고두고 눈총을 받게 됩니다. 아무리 흥이 돋아도 실례를 범하는 일이 없도록 하는 것이 미래를 보아 좋은 한 주입니다.

1968년 - 타인의 거짓말로 인해 피해를 보기 쉽습니다. 특히 여유 자금을 투자하는 것에 있어서는 조건을 잘 알아보고 실행해야 할 것이며 자신의 관점과 다른 사람의 관점은 많이 다를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1956년 - 가족들에게 말하기 껄끄러운 일이 있다면 당신의 옛 친구에게 조언을 구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그는 언제나 그랬듯 당신에게 필요한 도움을 가장 현명하게 제시해줄 것입니다.

 

 

닭띠

1993년 - 지금부터라도 여가생활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말과 주일마다, 혹은 매일매일 당신이 일과 후에 가야 할 곳이 있다는 사실은 생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줄 것입니다.

1981년 - 일에만 매진하는 것이 정열적인 삶이 아닙니다. 당신을 효과적으로 불태우기 위해서는 그를 뒷받침해줄 체력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미리미리 당신을 가꾸는 것이 멀리 내다보아 훨씬 이익입니다.

1969년 - 타인의 성과를 가로채려다가 큰 곤경을 당할 수 있습니다. 컨닝의 유혹에 빠지기 쉬우나 결국에는 발각되고 맙니다. 타인의 지식을 훔치는 것도 엄연한 도둑질이니 자제하지 못한다면 큰 창피를 당하게 될 것입니다.

1957년 - 예기치 못한 반가운 만남이 준비되어있는 한 주입니다. 뜻밖의 도움으로 하는 일에 큰 발전이 있을 것입니다. 가능성이 큰 곳에 지지와 후원이 뒤따르겠습니다. 의심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받아 드리세요.

1945년 - 표현하지 않으면 반응을 기대할 수 없습니다. 마음에 드는 이성이 있다면 당신의 감정을 눈치채기를 기다리기 전에 어서 고백하는 것이 여러모로 유리합니다.

 

 

개띠

1994년 - 당신의 생각을 주위사람들에게 들키지 않도록 하십시오. 당신의 자존감을 지키기 위해서는 조금 더 단단해져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1982년 - 상황은 천천히 개선되고 있습니다. 비록 지금은 당신의 마음에 차지 않는 부분이 많겠지만 곧 썩 많은 부분이 고쳐질 테니 조금 더 참고 기다리기 바랍니다. 다만, 당신이 원하는 꼭 그대로만은 바뀔 수 없음입니다.

1970년 - 당신의 밀어붙이기 식의 일 처리는 동료들을 힘겹게 합니다. 그들은 지쳐있고 과격한 당신의 스타일에 버거워합니다. 또한 독단적인 당신의 태도에 불만을 품고 있습니다. 당신 혼자 하는 일이 아니므로 중용의 정신이 필요합니다.

1958년 - 몹시 분주한 한 주가 예상됩니다. 그러나 기대에 어긋나지 않는 성과가 있겠습니다. 지나친 돈 욕심은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배는 고파도 마음은 든든합니다. 기계를 다루는 사람이라면 안전에 유의하십시오.

1946년 - 불편한 관계에 있던 사람이 있다면, 금주 중으로 관계를 회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조금씩 조금씩 오해와 불쾌감이 걷히니 적당한 시간에 화해를 청한다면 거절하지 않을 것입니다.

 

 

돼지띠

 

1995년 - 가까운 사이일지라도 사소한 실수로 인해 결정적인 위기를 부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상대를 대함에 있어 말을 가리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1983년 - 건강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할 한 주입니다. 몸에 조금이라도 이상이 생길 경우에는 한시라도 빨리 병원에 가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나중에 후회해 봐야 아무 소용이 없는 일일 것이니까요.

1971년 - 아직 뒤를 돌아보기에는 이릅니다. 당신의 목적지는 아직도 너무 먼 곳에 있어서 쉴 틈 없이 달려가야만 밟아볼 수 있습니다.

1959년 - 당신보다 나이어린 사람들을 상대로 새로운 일을 벌이고 있다면, 그에 맞추어 당신도 그들의 문화에 익숙해질 필요가 있습니다. 수고로울지라도 그들의 언어에 대하여 이해를 하려 노력해야 합니다.

1947년 - 무턱대고 손을 벌려대는 사람들에게는 웃음을 지을래야 지을 수가 없습니다. 후회가 들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후련하게 화를 내고 나니 일견 시원하기 까지 합니다.

 

 

나남뉴스 오늘의 핫이슈
많이 본 기사
저작권자 © 나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