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운세] 2023년 8월 셋째 주(8월 13일 ~ 8월 19일)

 

쥐띠

1996년 - 심적으로 괴로운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자신을 대하는 타인의 태도가 불순하다든지, 외로움을 느낀다든지의 일이 있을 수 있으며 우울한 기분에 빠지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겠습니다.

1984년 - 상대방에 대한 성급한 판단은 후회할 수 있으니 판단을 미루던지, 주위 어른과 상의하는 게 좋습니다. 좋은 취지라도 상대방에 대한 너무 많은 관심은 오히려 안 좋을 수 있습니다.

1972년 - 가화만사성이라 했으니, 가정이 화목하면 바깥일도 제자리를 찾을 것입니다. 우선 가정의 일을 똑바로 하는데 힘써야 하는 한 주입니다.

1960년 - 마음이 혼란한 한 주이니 판단하는데 애로사항을 겪게 될 것 입니다. 성공의 목전이나, 아직 완성된 것이 아니란 점을 기억하십시오. 마지막에 소홀하면 아쉬울 수 있습니다. 정상 바로 앞에서 쉬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1948년 - 포기의 유혹을 자주 받게 되는 한 주입니다. 일을 진행함에 있어 지금 이상으로 노력과 고민을 필요로 하지만, 막상 포기하는데 따르는 손해가 크지 않으니 심각하게 대안을 생각해보게 됩니다.

 

 

소띠

1997년 - 슬픔과 기쁨이 함께 할 한 주입니다. 새옹지마라는 말과 같이 슬픔이 기쁨의 계기가 될 수도 있고 그 반대의 경우도 있을 수 있겠지요. 한 번의 위기만 넘어간다면 그 이후에는 무난할 것으로 보이는군요.

1985년 - 다른 사람의 화풀이 대상이 될 수 있으니 자신의 일이 아니면 멀리 떨어져서 지켜보는 게 좋습니다. 어떤 사람과의 관계가 불편하고 답답할 때 지혜를 부르십시오.

1973년 - 그동안 서운함 감정이 있으면 놓치지 말고 푸는 게 좋습니다. 당신의 인덕에 도움이 될 겁니다. 이동수가 있으니 신경 써야 하는 시기입니다. 무턱대고 자리를 옮기지 마십시오. 당신이 자리에 서고 싶다면 남을 먼저 세우는 것이 이롭겠습니다.

1961년 - 도움을 청하는데 있어, 백 가지 보상과 약속보다 진솔한 태도와 인정이 훨씬 상대에게 신뢰를 줍니다. 진정으로 어려움을 호소한다면 마땅한 도움이 있을 수 있는 한 주입니다.

1949년 - 자신의 삶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특히 친구들이나 동료들이 하는 일들을 그대로 따라 하는 것은 아무런 소득도 없을 것이지요. 뜻과 꿈을 확실히 하시기 바랍니다.

 

 

범띠

1998년 - 당신에게 부탁이 들어올 수 있습니다. 당신의 힘이 닿지 않는 부분이라면 냉정히 잘라 거절하는 것이 뒷얘기를 만들지 않는 깨끗한 결정일 것입니다.

1986년 - 쓸데없는 일은 빨리 잊고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다음을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오랜만에 옛날 동네 친구들과 만남을 가져보세요. 반드시 훗날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1974년 - 이동 시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다른 날에 비해서 집중력이 강해지고, 컨디션도 매우 좋은 한 주입니다. 동이 트니 발걸음이 바빠집니다. 좋은 기운이 계속해서 들어오니 다 취하기도 벅차겠습니다.

1962년 - 예상밖의 일로 그동안 모은 재물을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 기회는 스스로 걸어오니 억지로 구하려 하지 마십시오. 또한 머지 않아 겹경사가 일어나니 기분이 좋겠습니다.

1950년 - 체육계통 관련자는 신체적 부상이 예상되니 충분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되도록이면 먼 길을 떠나지 않도록 하십시오. 새로운 일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토끼띠

1999년 - 더 높은 곳으로의 도약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자신의 역량과 능력은 다한 것이라는 생각은 기회의 상실이 될 뿐입니다. 아직 더 올라갈 곳이 있다는 점을 가슴 속에 새겨두고 행동하시면 좋겠습니다.

1987년 - 슬슬 자신의 주변을 정리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한가지 일에 집중하는 것도 얼마든지 가능할 것이고 주위 사람들이 복잡한 일의 해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1975년 - 여가를 통해 대인관계를 넓힐 수 있으나, 새로이 사귄 사람과의 다툼의 소지 또한 늘어나는 한 주입니다. 객관적인 시각에서 바라봐야 합니다. 나서서 해결하려 들지 마십시오.

1963년 - 새로운 일을 시작하기에 호기가 아닙니다. 우선 당신에게 잔재해있는 수많은 일들을 먼저 해결한 다음 새 일에 뛰어드시기 바랍니다. 언제고 당신의 발목을 붙잡을 수 있으니까요.

1951년 - 너무 성급한 결말을 원하면 될 일도 안 되는 법입니다. 경쟁에서 알아서 물러나야 길한 법입니다. 모든 상황에 관망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굳이 앞장서서 나설 필요는 없습니다.

 

 

용띠

2000년 - 사람들 사이에 입장이 갈리니 당신의 입장이 곤란해지게 됩니다. 한편에 서거나 중재할 자신이 없다면 그냥 한 발짝 물러서 사건이 진정될 때까지 기다리도록 하십시오. 섣부른 개입은 당신에게 화만 끼칠 뿐입니다.

1988년 - 위기를 기회로 삼는 발상의 전환이 필요한 한 주입니다. 나에 대하여 자신감을 갖고 움직이는 게 확실히 유리합니다. 막혔던 벽도 뚤린답니다.

1976년 - 애꿎게 타인의 싸움 가운데 끼어 곤란한 입장에 처해있었다면, 금주 안으로 그 처지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입니다. 극적으로 서로 화해하게 되니 당신의 줄타기도 이제 끝이 보이게 됩니다.

1964년 - 두터운 인맥을 쌓는 것도 엄연히 당신에게 투자하는 하나의 방법입니다. 당신의 사람을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한 주입니다.

1952년 - 가까운 친구라는 것이 소홀하게 대해도 된다는 뜻은 아닙니다. 사정을 봐주겠지, 라는 마음으로 사소한 약속들을 변경하고 어기다가는 당신에 대한 신뢰를 거두어 가게 될 것입니다.

 

 

뱀띠

2001년 - 말 한마디로 천냥 빚을 갚는다는 말을 통감하게 되는 한 주입니다. 당신의 진심이 잘 전달된다면 어렵지 않게 상대의 양보나 양해를 구할 수 있을 것입니다.

1989년 - 부모님이나 윗사람의 말을 주의 깊게 들어야 하겠습니다. 우선은 자신이 세상에 대해 잘 알고 있다는 생각을 버리시기 바랍니다. 경험에서 나오는 판단과 충고는 당신에게 항상 많은 도움을 주게 될 것입니다.

1977년 - 이번주는 노력에 대한 보상이 이루어 지는 주입니다. 모처럼 흐릿한 기억들을 되새기며 기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과거를 잊지 마십시오. 스포츠를 통한 대인관계를 새롭게 시작할 필요도 있습니다.

1965년 - 생각하기에 따라서, 노력하기에 따라서 보람찬 한 주를 보낼 수도, 그렇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행동을 결정하는 것은 결국 태도와 의지라는 것을 잊지 마셔야 하겠지요.

1953년 - 해결되지 않는 난제에 봉착해있다면, 자꾸 고집을 피우며 혼자 하려 하기보다는 도움을 구하거나, 그도 안되면 깨끗이 포기하는 게 나은 한 주입니다.

 

 

말띠

2002년 - 쓸데없는 고집을 피우다가 빨리 끝낼 수 있는 일은 많은 수고를 들이고 나서야 끝마치게 됩니다. 스스로 해냈다는 의의는 있으나 실익의 측면에서 참으로 시간낭비라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1990년 - 집안에 일이 끊이지 않으나 해결될 조짐은 보이지 않는 한 주입니다. 인내심 있게 참고 기다려야 합니다.

1978년 - 한 순간의 말실수로, 가까운 친구를 잃을 수도 있는 한 주입니다. 아무리 허물없는 사이라도 작은 오해만으로도 틀어질 수 있으니 가능한 한 자신을 다스리고 말을 아껴야 할 것입니다.

1966년 - 구설수에 휘말렸다면 믿을만한 사람에게 조언이나 중재를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혼자서 해결해보려는 시도는 무모함 일뿐 떳떳함의 표지가 될 수 없습니다.

1954년 - 목표를 정하고 움직여야 합니다. 어느 항구로 갈지 정하지도 못하고 노를 젓는다면 바람도 도와주지 않습니다. 확실하게 계획하지 않은 일은 하지 않는 것이 좋은 한 주입니다.

 

 

양띠

2003년 - 받아야 할 채무가 있다면 조금 냉정해 보일지라도 독촉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는 아마도 당신에 대한 채무를 잊고 있거나, 늦어도 될 것이라며 지레 생각하고 있을 것입니다.

1991년 - 가족에게 좀 더 따뜻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필요한 한 주입니다. 비록 일을 해 나가는 것만 해도 많은 스트레스를 가져다 주는 생활 속에서 자신의 감정조절이 쉽지 않겠지만 가족을 위해서라는 명분 앞에서는 희생이 가능할 것입니다.

1979년 - 다른 사람의 험담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사석에서 부주의하게 꺼낸 말이 상대의 귀에 들어갈 수도 있으니 그 수습이 참으로 힘들 것입니다.

1967년 - 당신을 좀 더 건강하게 해주는 것은, 조금 더 비싼 레저나 운동기구가 아니라 당신의 노력과 끈기입니다. 번듯한 외양보다는 실익을 따질 줄 알아야 당신의 건강도 챙길 수 있을 것입니다.

1955년 - 가벼운 산책이나 가족들과의 외식으로 기분전환부터 시작하고 보내면 기분 좋은 한 주가 될 것입니다.

 

 

원숭이띠

2004년 - 양자택일을 강요 받으니 중용을 지킬 줄 알아야 무사히 지나갈 수 있는 한 주입니다. 자신의 한계 범위에서 일거리를 만드는 것이 좋지 않습니다. 괜한 욕심은 오히려 손해입니다.

1992년 - 지인과의 사소한 다툼이 감정적인 대립으로 발전하니 마음고생이 이루 말할 수 없는 한 주입니다. 새삼 인생무상이라는 소리가 절로 나옵니다. 덧없이 보여도 인생의 한 부분이랍니다.

1980년 - 더할 수 없이 큰 도움이 주어지니, 전화위복 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여기저기 계획 없이 급한 불만 끄다 보면 모처럼의 기회를 소모시킬 수 있습니다. 가장 필요한 곳에 힘을 집중하여 상황을 타개해나가십시오.

1968년 - 대화의 부족에서 온 다툼이니 대화를 통해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바쁘다 하나 연인과의 관계를 소홀히 해서는 안됩니다. 침묵과 무시야말로 가장 큰 오해를 부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1956년 - 당신이 무시당하고 있다면, 그것은 당신이 잘못 일 수도 있습니다. 아랫사람의 건방짐을 탓하기 전에, 당신이 존경 받을만한 태도를 보여주었는지 반성해야 할 것입니다.

 

 

닭띠

1993년 - 이런저런 이유로 주변사람과의 다툼이 잦을 수 있습니다. 당신의 성숙한 이해심이 요구되는 한 주입니다.

1981년 - 충분히 잠을 자지 못할 경우 자신에게 주어지는 시간은 더 많아지더라도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결국은 예전보다 못한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단순한 시간보다는 능률에 더 신경을 쓰십시오.

1969년 - 모처럼 시작해본 일이 그만 당신의 골치거리가 되고 맙니다. 애써 청해도 도움을 주는 손길을 찾기 힘드니 자칫 다그치다가는 인망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여러모로 당신에게 곤란한 한 주가 예상됩니다.

1957년 - 조직에서 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찾아옵니다. 고민거리도 하나씩 풀어지는 한 주입니다. 마음을 편하게 가지세요. 가족들의 건강에 대해서 미리미리 체크해 두는 것도 좋겠습니다.

1945년 - 바쁜 것을 핑계로 참가하지 않았던 모임이 있다면 들러보는 것도 바람직합니다. 뜻하지 않은 반가운 만남이 기다리고 있을 수 있습니다.

 

 

개띠

1994년 - 마음에 두고 있는 이성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프로포즈를 해 보십시오. 성공 확률은 반반 정도지만 비록 실패한다 하더라도 현재와 같이 어정쩡한 관계를 이어 나가는 것보다는 좋을 것입니다.

1982년 - 리더라면 팀원을 관리하는 것에 무엇보다 많이 신경을 써야 하는 한 주입니다. 채찍과 당근을 잘 번갈아 가며 다루도록 하세요.

1970년 - 나태하고 게을러지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매일 매일이 똑 같은 생활 속에서 스스로에게 치열하지 못할 가능성이 있으며 가족이 서운함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별다른 것이 없어 보이는 자신의 하루하루가 행복의 구성 요소임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1958년 - 오랫동안 연락이 끊겼던 반가운 사람을 만날 수 있는 한 주입니다. 옛사람을 다시 만나는 것을 기약할 수 없으니 모처럼만의 인연을 잘 꾸려 나가시기 바랍니다.

1946년 - 무기력함에 대한 최상의 대비책은 푹 쉬는 게 좋습니다. 다음주를 위한 충전을 위하여 하루쯤 푹 쉬는 것도 괜찮습니다.

 

 

돼지띠

1995년 - 긴장을 늦추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예상치 못한 순간에 곤란함이 찾아드니, 몸은 편해도 마음이 편하지 않은 한 주입니다.

1983년 - 계획 없이 저지른 일이 생각지 못한 화가 되어 돌아오게 되니, 마음 내키는 대로 행동하는 것은 절대 금물인 한 주입니다.

1971년 - 얼굴을 마주치기 싫은 사람들과 자꾸 부딪힐 일이 생기니 스트레스가 쌓이는 한 주입니다. 웬일인지 먼 친척보다 이웃 사촌이 낫다는 말이 절로 떠오릅니다. 고민이 있다면 혼자 애태우지 마십시오.

1959년 - 모 아니면 도, 건곤일척의 승부를 강요당하게 됩니다. 모험을 할 수 있는 용기가 남아있다는 것을 과시해도 좋으나, 마찬가지로 안정을 꾀하는 것도 그리 나쁘지 않습니다.

1947년 - 용두사미가 될 수 있는 한 주이니, 처음부터 너무 큰 욕심을 부려 거창하게 시작하는 것보다는 작은 계단을 하나하나 밟아가는 신중함이 필요한 한 주입니다.

 

 

나남뉴스 오늘의 핫이슈
많이 본 기사
저작권자 © 나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