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달의 운세] 2023년 9월 띠별 운세

 

쥐띠

다소 번거로운 일이 예상되는 한 달입니다. 특히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마음이 불편할 것입니다. 하는 일에는 크게 장애가 없더라도, 때때로 몸도 고되고 마음마저 고달프니 평안을 기대할 수 없는 시기가 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부딪히는 일들에 있어 감정에 치우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소띠

매우 충만한 한 달이 기대됩니다. 그동안 당신이 쌓아 온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나게 될 것입니다. 이 시기는 그 어느 때보다도 매사에 예민하게 대처할 수 있는 긴장감과 아낌없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기회란 보다 적극적인 사람에게 돌아가기 마련 아니겠습니까.

 

 

범띠

당신의 바램이 강렬하다 보니 자칫 잘못된 판단을 결행하게 되는 수가 있겠습니다. 그러나 아직은 시기도 부적절 할 뿐 더러 준비도 충분하지 않습니다. 좀더 착실하게 내실을 쌓으며 기회를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운명은 예정대로 행할 뿐이지만 인생에서의 기회라는 선물은 준비된 자만이 제 몫을 찾기 마련입니다.

 

 

토끼띠

드물게 매우 운이 좋은 한 달입니다. 장애를 만나 고전하던 일들이 하나씩 풀리고, 바로 어제까지 걱정했던 문제들이 봄눈 녹듯 말끔히 해결될 것입니다. 그러나 순조로운 나시기일수록 언제 뒤따를지 모르는 액운을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호사다마라고, 좋은 일에는 늘 궂은 일도 동반되기 마련이니까요.

 

 

용띠

하는 일마다 순조롭고 무난한 한 달이 예상됩니다. 당신이 노력과 뜻하는 일의 시기가 알맞게 들어맞는 시기이군요. 더도 덜도 말고 이제까지 해 온 대로만 착실하게 일을 진행시키시기 바랍니다. 운명은 장작불과 같은 성질을 가지므로, 서서히 불이 붙어 오랫동안 타는 성실함에 가장 큰 호의를 보인답니다.

 

 

뱀띠

왕성한 의욕에 반해서 그만큼 운이 따라주지 않으니, 마음만 앞서는 안타까운 한 달이 예상됩니다. 자신의 능력과 상황을 충분히 고려하여 차근차근 일을 진척시키시기 바랍니다. 무리한 목표는 욕심일 뿐이니까요. 이 시기에는 작은 목표를 확실하게 성취하는 기쁨을 누리는 것이 보다 현명한 선택일 것입니다.

 

 

말띠

현재 자신의 행동이 뜻하는 일을 추진하는데 적합한가 혹은 정당한가의 여부에 대한 신중한 판단이 요청되는 한 달입니다. 언뜻 보기 좋고 이로울 것 같은 경우라도 거듭 생각해 보면 뜻밖의 문제를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매사에 겉모습보다도 그 내적 가치를 판별하고자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양띠

큰 산의 정상에 떠오른 태양이 그 위세를 떨치는 형상입니다. 보기 드문 현자나 후덕한 인물을 만나 영향을 입게 되는 운수이군요. 적잖은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우호적인 도움의 손길을 기대할 수 있는 한 달이 될 것입니다. 당신이 성실한 삶의 자세를 유지한다면 더더욱 큰 성과를 약속할 수 있겠지요.

 

 

원숭이띠

그동안 공들여 이루어 놓은 많은 것을 허망하게 잃기 쉬운 운수입니다. 물질적인 것일 수도, 정신적 심리적인 것일 수도 있습니다. 혹은 당신의 남모르는 숨은 노력이 아직 빛을 보지 못하니 그 성과가 당신의 수고와 노력에 미치지 못하는 수도 있겠습니다. 겸허한 마음과 자세가 요구될 것입니다.

 

 

닭띠

큰 산에서 비를 만난 뒤에 맞는 화창한 오후의 형상입니다. 모든 것이 싱그럽게 되살아나는 기운이 온 천지에 진동하는 격이군요. 긴 인생에서 드물게 만나는 매우 길한 운수입니다. 매사에 의욕도 왕성하고 자신감도 넘치는 한 달이 될 것입니다. 계획해 온 일이 있다면 적극 추진해 보시기 바랍니다.

 

 

개띠

겉으로 보기에는 별 이상이 없었겠지만 한동안 어떤 변화 과정이 꾸준히 진행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그 결과가 그리 긍정적이지 못하니 다소 어려움이 따르는 한 달이 예상됩니다. 특히, 안하무인의 태도를 스스로 경계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매사에 조심스런 일 처리와 세심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돼지띠

 

갈 길이 순조롭지 못합니다. 정상적이지 못한 일의 진행에 난감한 한 달이 될 것입니다. 그렇지 않아도 어려운 상황에서 예기치 못한 상황에 부딪히게 되니 심리적 부담감만 더욱 커지겠지요. 따라서 마음도 정신도 산란해지기 쉬운 한 달이니 감정 조절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나남뉴스 오늘의 핫이슈
많이 본 기사
저작권자 © 나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