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운세] 2023년 9월 셋째 주(9월 17일 ~ 9월 23일)

 

쥐띠

1996년 - 모든 일이 마음 같을 수 만은 없습니다. 당신의 힘으로 역부족인 문제라면 깨끗하게 포기하고 다른 기회를 노려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이미 당신의 손을 떠난 문제이니 미련을 가져봤자 소용이 없습니다.

1984년 - 당신은 해야 할 일을 하지 않고 운이 당신을 이끌어 주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용기있게 도전해야만 성과를 얻을 수 있는 한 주입니다.

1972년 - 지인들과 여행이나 여가를 함께 보내기로 약속했다면 꼭 지키도록 하세요.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이 기대하고 있으니까요.

1960년 - 운은 대개 준비하고 있는 사람들을 사랑합니다. 당신은 늘 준비되어 있으신가요? 작은 노력으로 큰 행운을 얻을 수 있는 한 주가 예상됩니다.

1948년 - 비록 당신의 마음에 차지 않는다 하더라도 내색하지 않는 진중함이 필요한 한 주입니다. 지적과 질타는 지나치면 오히려 역효과만 부르는 것이니, 가끔은 눈감아주고 부드럽게 사기를 북돋아주는 태도가 필요합니다.

 

 

소띠

1997년 - 목소리를 높이는 가족에게서 섭섭하게 느껴질 수도 있으나, 모두가 깊은 애정의 발로이니 너그러이 넘기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1985년 - 급할수록 돌아가라는 말이 생각나는 한 주입니다. 느긋하고 여유있게 생활하는 편이 좋습니다. 자기 생활에 맞는 취미나 운동을 가져도 좋을 것입니다.

1973년 - 오래된 연인이나 부부라면 가까운 야외로 나가는 게 좋겠습니다. 직장에서는 아랫사람과 가급적 마찰을 피하는 편이 좋습니다.

1961년 - 손재수가 있는 한 주입니다. 아끼는 물건을 잃어버릴 수 있으니 늘 몸에 지녔던 물건이라 해도 세심하게 확인하는 버릇이 필요합니다.

1949년 - 멀리 떨어진 사람이 갑자기 보고 싶어지는 한 주이니, 전화번호부를 뒤져 옛사람에게 연락을 취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범띠

1998년 - 일과 관련하여 만나는 사람일 경우, 확실한 대답을 보류하는 편이 좋습니다. 아직 더 좋은 기회가 남아 있으므로 신중히 생각하여 더 나은 선택을 하십시오.

1986년 - 실패를 겪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자신감과 의지마저 상실한다면 헤어날 길은 더욱 멀어질 것이므로 꾸준한 태도를 견지하셔야 하겠습니다. 잃은 것 이상으로 얻게 될 겁니다.

1974년 - 물려줄 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신은 충분히 지쳐있답니다. 당신의 후임은 모든 것을 수행할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물러난 후 편안함을 취해도 부끄럽지 않습니다.

1962년 - 집에 돌아오면 손을 씻는 것을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기본중의 기본을 지킴으로써 많은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1950년 - 지인들과 친목도모에 적기인 한 주가 되니 이 기회를 놓치지 않는 게 좋습니다. 이번주에 할 수 있는 일을 다음으로 미루지 말아야겠습니다.

 

 

토끼띠

1999년 - 도움을 주는 상대가 무리한 요구를 하지만, 지금 상황이 워낙 급하니 거절할 수가 없습니다. 늑대를 잡기 위해 호랑이를 끌어들인 형세이니 문제가 해결되더라도 새로운 고민을 짊어지게 될 것입니다.

1987년 - 옳다고 생각되는 부분에 있어서는 자신의 생각을 굽히면 안 좋을 것입니다. 또한 한 번 내뱉은 말에 있어서는 꼭 책임을 질 수 있도록 하시고 흔들리는 태도를 보이지 않도록 하십시오.

1975년 - 효율이나 실리 보다는 정석을 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리저리 돌아갈 길을 찾아보고는 하지만 결국은 타인의 경험에 의해 인정 받은 방법이 더 좋은 것이라는 결론 만을 갖게 될 뿐이지요.

1963년 - 직장인이라면 직장에서의 스트레스에 시달리다 보니, 개인사업에의 유혹이 끈질기게 달라붙습니다. 깊이 고려하지 않고 기분에 내켜 결정을 내리는 일은 없도록 해야 할 것 입니다.

1951년 - 주말이나 여가 시간은 꼭 가족과 함께 보낼 수 있도록 하십시오. 평이한 삶의 틀에서 벗어나 자연을 맛보거나 나들이 등을 즐긴다면 생활에 있어 큰 활력소가 될 것입니다.

 

 

용띠

2000년 - 어려움에 처해있다면 적극적으로 주변의 도움을 구하시기 바랍니다. 가까운 곳에서 필요한 원조를 구할 수 있는 한 주입니다.

1988년 - 당신의 일도 그리 평탄하지 않은데 자꾸만 주위로부터 도움을 요청 받게 됩니다. 근근이 이어나가는 당신의 일이 헝클어질 수 있으나, 거절하기 힘든 사람의 부탁이니 근심이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1976년 - 이제 조금만 더 가면 됩니다. 당면한 문제는 해결 될 것입니다. 길지 않은 휴식 끝에 또 문제가 닥치니 마음의 준비를 늘 해놓고 있어야만 합니다. 간단히 처리될 것이니 결국 득이 많게 되는 시기입니다.

1964년 - 여행을 계획하기에 최적인 한 주입니다. 가고 싶은 곳을 염두에 두고 있다면 더 미루지 말고 이번 주에 행동으로 옮기도록 하세요.

1952년 - 옷은 새 옷이 좋고, 친구는 옛 친구가 좋다고 했으니 만남이 짧은 사람에게 깊은 우정을 기대할 수는 없는 일입니다. 얕은 잇속차림으로 당신을 실망케 한다고 해도 그러려니 하고 넘길 수 있어야 합니다.

 

 

뱀띠

2001년 - 문서상의 중요한 하자발생으로 책임질 일이 발생하나 바로 해결해 냅니다. 윗사람이나 주위사람으로 인정을 받게 됩니다. 순발력이 발휘되는 시기입니다.

1989년 - 아무리 궁리해도 뾰족한 수가 떠오르지 않는다면, 오히려 아무런 생각도 하지 말고 잠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음이 편안한 가운데, 기발한 아이디어가 떠오를 수도 있으니까요.

1977년 - 당신을 도울 수 있는 파트너가 반드시 주위에 있으니 찾아보는 게 좋습니다. 기대 이상의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1965년 - 이성과의 마찰이 예상됩니다. 서로가 한 치 양보 없이 자신의 뜻만을 관철시키려는 태도를 보이고 있기에 일어나는 것이라 할 수 있으며 초반에 해결치 못할 경우 예상 외로 큰 문제로 번질 수 있습니다.

1953년 - 뜻하지 않게 지출이 생기니 마음이 무거운 한 주가 예상됩니다. 투자면 훗날 득이 있겠으나 단순 소비라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말띠

2002년 - 사랑하는 사람과의 약간의 문제가 예상됩니다. 현명하게 잘 풀어나가시기 바랍니다. 사소한 것이며 큰 일은 아닙니다.

1990년 - 저녁 문단속을 철저히 하는 게 좋습니다. 가까운 사람을 너무 믿지는 않는 게 좋습니다. 탐욕이 가까워지려고 하니 조심하는 게 좋겠습니다. 마음을 갈고 닦지 않으면 탐욕이 스며든답니다.

1978년 - 공과 사의 구분을 잘할 필요가 있습니다. 가족이나 지인이 난처한 부탁을 할 수 있으나 엄격이 판단해서 결정해야 합니다.

1966년 - 섣불리 사람을 믿다가 곤경에 처할 수도 있는 한 주입니다. 비록 당신이 아쉬운 상황이라 할 지라도 따져보고 선택하는 신중함이 필요합니다.

1954년 - 한번 일을 맡겼으면 다소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인다 해도 일을 끝까지 마칠 때 까지는 한결같은 믿음을 보여주어야 할 것입니다. 비록 실패한다 할지라도 분명 당신에게 신뢰를 느끼고 무언가를 배우게 될 테니까요.

 

 

양띠

2003년 - 말 한마디로 천냥 빚을 갚는다고 했으니, 악감정을 지녔던 상대라도 진심으로 대한다면 친구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서툰 변명보다는 진솔하게 용서를 구하는 태도가 필요한 한 주입니다.

1991년 - 당신은 아직 배울 것이 많습니다. 불만을 털어놓고 당신의 생각이 받아들여지지 않았음을 한탄하기 이전에 과연 지금의 시스템을 모두 이해했는가를 겸허히 반추해보아야 할 것입니다.

1979년 - 가족들과 함께 있는 자리가 다소 껄끄러운 한 주입니다. 집안의 대소사 자리를 회피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피하지 말고 맞닥뜨리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1967년 - 오랜만에 주위 사람들과 간단한 식사라도 하면서 그동안의 회포를 푸는 게 좋습니다. 지인이 귀인이 될 수 있습니다.

1955년 - 어렵다고 극단적인 선택을 하면 더 안 좋게 되는 지름길이 됩니다. 일에 휩쓸리지 말고 일을 다스려야 합니다.

 

 

원숭이띠

2004년 - 자가운전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길에서 사고를 당할 위험이 있으니 지하철과 같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몸과 마음이 모두 편한 방법일 것입니다.

1992년 - 오랜만에 옛 친구들과 한 자리에 모일 일이 생길 것입니다. 이제는 일부러 자리를 내지 않으면 만나기 힘드니만큼 몇 번 없는 기회를, 바쁨을 핑계로 흘려버리는 일이 없도록 하십시오.

1980년 - 혼자서 일을 모두 해결하려 하는 것보다 다른 이의 조언이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귀를 열어두어야 하는 한 주입니다.

1968년 - 경제적인 면에 있어서의 안정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기대했던 것 수준의 결과를 있을 것이고 생활을 영위해 나가는 데에는 아무런 지장이 없는 수준이 될 것이라 기대해도 좋습니다.

1956년 - 항상 모든 일이 당신의 마음과 같을 수 만은 없습니다. 오랜 시간을 같이해온 친구가 당신을 몰라주는 일이 섭섭할 지라도 당신의 포용력을 보여주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닭띠

1993년 - 받아서 떳떳치 못한 돈은 거절할 줄 알아야 합니다. 당장의 이익을 도모하여 거절하지 않았다간 두고두고 당신의 발목을 잡아챌지 모릅니다. 관례라는 핑계를 대지 말고 거절할 것은 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1981년 - 때를 놓쳐 후회할 일이 생기니 어디에다 하소연 할 때도 없습니다. 새로운 제안을 다시 한번 검토해 보는 게 좋습니다.

1969년 - 당신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손길이 있을 수가 있으나 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신에게 의지하는 법만을 배우고 있으니 이제 자립을 준비시켜줄 때가 되었습니다.

1957년 - 멀리서 오래된 반가운 친구나 지인이 찾아올 수 있으니 지금 어렵고 귀찮아도 지극이 환대하는 게 당신에게 훗날 유리하게 작용됩니다.

1945년 - 연인과의 관계가 소원해졌다면, 선물로 무마해 보려 하는 것보다는 문제의 근원을 물어 살피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물질적인 선물은 일시적인 방편은 될 수 있으나 그 효력이 금세 잊혀집니다.

 

 

개띠

1994년 - 기회는 어디에도 있습니다. 당신은 낚시대를 던져놓고 항상 준비하고 있어야 합니다. 약간의 고집과 아집이 필요한 때입니다. 돌진해 나가야 하는 시기입니다.

1982년 - 건강을 이유로 운동을 시작하려 한다면, 지금 당장 실행에 옮기시기 바랍니다. 하루쯤, 하는 생각으로 차일피일 미루다 보면 어느새 시기를 놓치게 될 것입니다.

1970년 - 무언가 중요한 일을 결정함에 있어 가족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고집하다가는 그로 인해 다툼이 일어날 것입니다. 들어보아 무리하지 않은 생각이라면 넌지시 당신의 고집을 꺾는 것이 좋습니다.

1958년 - 지나친 욕심은 삼가십시오. 야망의 크기만큼 위험에 빠지기도 쉬운 한 주입니다. 자신이 충분히 해낼 수 있을 만큼의 일을 벌이시는 게 현명한 태도입니다.

1946년 - 당신의 진정한 지혜는 결정적인 순간에 현명해지는 것입니다. 한 순간에 공든탑이 무너질 수 있는 한 주입니다. 가족 빼고는 아무도 믿지 마세요.

 

 

돼지띠

1995년 - 낯선 곳에 갈 때는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초행길인 곳에서 헤매 일 수도 있으니 자칫 길을 잃어 곤경을 겪을 지도 모릅니다.

1983년 - 처음에 한번 참는 것이 나중에 참는 것보다 쉽습니다. 사소한 감정이라도 절제 하는 게 좋습니다. 중요한 사람을 잃게 될 수 있습니다.

1971년 - 연인 외의 다른 이성에게 마음을 쏟고 있다면, 곧 탄로날 테니 현명하게 처신하도록 하십시오. 자칫 당신에 대한 모든 신뢰를 빼앗길 수 있으니 잠시의 현혹 때문에 소중한 사람을 잃는 우를 범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1959년 - 힘들더라도 꿋꿋함을 가장할 필요가 있습니다. 당신이 무너지면, 달려들 하이에나가 많으니 아무리 지쳤을 망정 사자처럼 당당 하십시오. 지금을 버티지 못하면 공들인 것을 빼앗기고 말 것입니다.

1947년 - 적지 않은 돈을 구하게 됩니다. 당신과 관련된 일을 하는 이로부터 도움을 기대할 수 있으니 어렵지 않게 필요한 액수를 마련하게 될 것입니다.

 

 

나남뉴스 오늘의 핫이슈
많이 본 기사
저작권자 © 나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