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운세] 2023년 9월 둘째 주(9월 10일 ~ 9월 16일)

 

쥐띠

1996년 - 너무 일을 서두르면 될 일도 되지 않습니다. 다급한 마음이 자꾸 실수를 부르니 서두르는 것이 오히려 아예 안 하느니만 못한 결과를 불러일으키게 될 것입니다. 순리대로 놔 두는 것이 행운을 부르게 됩니다.

1984년 - 회자정리라 했으니, 떠나간 사람을 붙잡지 마십시오. 당신을 스치는 수 많은 사람들이 모두 소중하나, 만났으면 헤어질 때가 응당 있는 법입니다.

1972년 - 그동안의 노력의 결과가 빛을 볼 수 있으니 경거망동 하지 말아야 합니다. 좋은 기운을 다스려야 하는 하는 시기입니다.

1960년 - 이성 친구와 이별하게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은 이것에 대해 아쉬움과 후회를 남길 수 있으니 어쩌면 관계의 정리와 함께 자신의 애정도 함께 정리하는 것이 이로울 수도 있겠지요. 많은 갈등과 혼란에 빠질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하겠습니다.

1948년 - 고민에 빠졌을 때에는 친구에게 적극적으로 도움을 청해 보시기 바래요. 자신이 생각할 때에는 아무런 대책이 없어 보였던 것도 다른 사람과 나누다 보면 해결책을 찾을 수 있을 것이지요.

 

 

소띠

1997년 - 사소한 문제로 연인과 다툴 수 있습니다. 함께 했던 시간이 당신의 자존심 보다 더 소중하다면, 한발 먼저 사과를 건네는 것이 여러모로 좋을 것입니다.

1985년 - 상대가 안하무인으로 나온다면, 법적인 대응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한번 보고 말 사람이라는 생각으로 대충 처리했다간 예기치 못한 우환이 되어 당신에게 되돌아올 것입니다.

1973년 -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천천히 대화로 문제를 해결하려 해보세요. 의외로 상대가 원하는 것은 복잡한 해결책보다 진심 어린 당신의 사과일 수 있습니다.

1961년 - 괜한 자격지심으로 발끈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때에 따라서는 포기하는 용기도 필요하답니다.

1949년 - 충동구매의 유혹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 한 주입니다. 자칫 유혹에 몸을 맡겼다가는 정작 필요한 일은 돈이 없어 하지 못하는 일이 발생할 것입니다. 소비에 있어서 성숙한 태도를 배워야 하는 한 주입니다.

 

 

범띠

1998년 - 돈을 규모 있게 지출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작 중요한 일에 쓸 돈이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얼마 전에 필요치 않은 곳에 돈을 들인 적이 없는지 반성해봐야 할 것입니다.

1986년 - 큰 이익보다는 작은 이익에 충실하면 따라서 큰 이익을 얻을 수 있으니 욕심부리지 말고 성실함으로 승부를 거는 게 유리합니다.

1974년 - 가족의 품을 떠나서 스스로 생활을 꾸려 나가는 것도 해볼 만할 것입니다. 그러한 과정 속에서 가족의 사랑이 어떠한 것이었는지를 느낄 수 있을 것이고 세상을 살아가는 데에 필요한 지혜를 터득할 수 있을 것입니다.

1962년 - 과거에 일어난 일을 잊지 않는 것은 미래에 있을 일의 스승이랍니다. 지난 과거를 지우려하지 마세요. 가급적이면 먼 길을 떠나지 마십시오. 여성은 가족에게 좀 더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1950년 - 원하는 만큼의 결과는 아니겠지만, 쉽게 당신의 지적 재능을 펼칠 수 있겠습니다. 행한만큼 얻게 되니 많이 움직이면 좋겠습니다.

 

 

토끼띠

1999년 - 가족들이 당신의 희생에 진심으로 감사를 느끼는 한 주가 될 것입니다. 무언가 뜨거운 감정을 느끼게 됩니다.

1987년 - 연속적으로 집안에 일이 생깁니다. 가랑비에 몸이 젖는 격이니 바쁜 나날이 지나고 나면 꽤 많은 지출을 하게 된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여러 일에 휘말려 몸마저 지치지 않게 조심하시기 바래요.

1975년 - 윗사람과의 결합을 공교히 하는 것만큼이나, 아랫사람과의 연결을 끈끈히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윗사람이 당신을 끌어준다면 아랫사람들은 당신의 뒤를 받쳐주고 조력하니 그들의 인망과 힘을 얻는데 게을리 해서는 안됩니다.

1963년 - 크든 작든 전환점이 다가오게 될 것입니다.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비록 적응하는 것에는 어려움을 느낄 수도 있지만 그것은 결국 당신의 삶을 더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어 줄 것입니다.

1951년 - 쉬어야 하나 쉴 수 없으니 그저 영양제에 의지하게 될 뿐입니다. 몸을 챙기고 싶어도 챙길 수가 없으니 몸에서 가끔 이상신호를 보냅니다. 몸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하는 시기입니다.

 

 

용띠

2000년 - 여성 분이라면 우울증 등에 걸릴 확률이 있습니다. 이는 뚜렷한 목표나 여가 생활이 없는 것에서 생기는 것이니 현재와 미래를 직시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남성 분 또한 주저하지 말고 한 번 더 힘을 내야 할 시기입니다.

1988년 - 안 좋은 일들은 빨리 떨쳐버리고 새로운 길을 개척해 보십시오. 길이 가깝다고 해도 가지 않으면 도달하지 못하며, 일이 작다고 해도 행하지 않으면 성취되지 않습니다. 시작이 중요합니다.

1976년 - 가족과의 휴가를 계획했다면 더 이상 미루지 마십시오. 당신의 우유부단한 태도는 그들에게서 신뢰와 애정을 거두어 갈 것입니다. 일뿐만이 아니라 가족과의 약속도 무겁고 중요한 것입니다.

1964년 - 하는 일이 있다면 더욱 집중을 하고 투자를 하여 확실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하십시오. 다소 무리라고 보이는 것도 젊음이라는 강력한 무기를 갖고 있으니 결국은 해낼 수 있을 것입니다.

1952년 - 안 그래도 힘에 부치는 일인데 동료마저 의욕을 잃고 포기합니다. 동료의 짐까지 매어진 당신의 한 주는 무척 바쁠 것입니다. 하지만 동료의 이득을 얻게 되는 기회가 될 수도 있으니 오히려 좋게 됩니다.

 

 

뱀띠

2001년 - 자그마한 실수는 눈감고 지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것을 마음에 두고 계속하여 의식하다가는, 긴장한 마음이 더 큰 실수를 부르고 말 것입니다.

1989년 - 지인을 경계하는 게 유리합니다. 특히 사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동업자의 금전적 배신이 예상되는 한 주입니다.

1977년 - 당신의 어리석은 행동이 일을 헝클어지게 될 것입니다. 무심코 저지른 부주의한 행동으로 그간의 수고가 모두 무용지물이 되어버릴 수 있답니다. 주의하는 게 좋아요.

1965년 - 행복한 가족들은 서로 닮은 데가 많습니다. 그만큼 서로를 배려하고 이해하기 때문이랍니다. 가족과 함께 단란한 한 주를 보내십시오. 여유를 즐기는 한 주입니다.

1953년 - 무리한 것은 해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의견개진에 있어서 당신의 소리를 약간은 줄이세요. 인정받으려 아는 체 했다가 이용당할 수도 있습니다. 때로는 침묵이 편안함을 줍니다.

 

 

말띠

2002년 - 당신의 목표를 마음 속에 명확히 하고, 그 다짐을 되풀이하면 현실로 이루어지는 마술을 보게 될 것 입니다. 주변사람과는 자칫 좋지 않은 일에 엮일 수 있으니 처신을 잘 해야겠습니다.

1990년 -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을 더 늘려 보시기 바래요. 자신의 일이나 취미 생활을 하는 것에서도 만족을 느낄 수는 있겠지만 가족들과 있는 시간에서도 따뜻함을 느껴보세요.

1978년 - 주위 사람들, 가족에게 짜증을 내거나 신경질적인 모습을 보일 수 있습니다. 자신도 모르게 이러한 태도를 보이게 되는 것이므로 좀 더 신경을 써서 매사에 임하는 것이 필요하겠지요.

1966년 - 지조를 지키는 것이 중요한 한 주입니다. 상황에 따라 자꾸만 입장을 바꾸면 사람들은 곧 당신을 변덕쟁이 취급하게 될 것입니다. 박쥐의 우화가 우리에게 알려주듯 언제고 그 대가를 치르게 됩니다.

1954년 -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인다는 말과 같이 자신의 위치에 맞는 태도를 보여야 하겠습니다. 아랫사람들과 어울리는 것도 좋지만 그 안에서 지조를 잃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양띠

2003년 - 계획한 일들이 풀리지 않아도 초조해 하거나 짜증 부리지 않는 게 좋습니다. 다 당신이 만든 결과입니다.

1991년 - 판단력과 집중력이 떨어지는 한 주입니다. 눈앞에 놓인 일을 처리하지도 못하는 상황에서 미래에 대한 걱정이 앞서니 현실적인 감각의 회복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심적인 불안함으로 인해 타인에게 쌀쌀한 태도를 자신도 모르는 사이 보이게 될 확률이 있으니 각별히 신경 쓰십시오.

1979년 - 의외로 가까운 곳에서 도움을 구할 수 있는 한 주입니다. 혼자서 하기 벅찬 일에 직면해있다면 주위를 둘러보세요. 그리 떨어져있지 않은 곳에서 당신을 도와주기 위해 기다리고 있는 사람이 있을 것입니다.

1967년 - 마음이 심란해지기 쉬운 시기입니다. 그것으로 인해 주위 사람들에게 신경질적인 반응을 보이게 될 수 있으니 추스를 수 있도록 노력해 보십시오.

1955년 - 이런저런 변명보다는 진솔한 사과가 훨씬 상대를 납득시킬 수 있는 한 주입니다. 변명은 아무리 빨라도 이미 늦은 것이니, 깨끗한 인정이 오히려 호감을 남길 수 있습니다.

 

 

원숭이띠

2004년 - 일이 잘 풀리고 있지 않다면, 당신이 의욕이 넘친 나머지 너무 무리한 목표를 설정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의심해봐야 합니다. 누구나 백미터를 십초에 달릴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1992년 - 당신이 하기에 따라서 백년지기 친구를 만날 수도 있고, 철천지원수를 만들 수도 있는 한 주입니다. 늘 진솔하게 사람을 대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1980년 - 당신의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게 되겠네요. 당분간은 밖에서의 심한 운동은 삼가 해야겠습니다. 집에서 간단한 체조와 식이요법으로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좋을듯합니다.

1968년 - 내 뜻대로 안 되는 한 주가 예상되는 심적으로 곤혹스러운 한 주가 예상됩니다. 과정에서 무언가 깨닫게 됩니다. 깨닫기만 하고 실천을 안 하면 그 깨달음은 아무 소용없습니다. 실천이 깨달음의 완성이랍니다.

1956년 - 비록 채무가 있는 친구라 할지라도 함부로 대해서는 안될 것입니다. 당신에게 빚을 돌려주며 우정까지 함께 내놓을지도 모르는 일이니까요.

 

 

닭띠

1993년 - 일이 뜻대로 풀리지 않는다면, 잠시 머리를 식힐 겸 다른 일을 해보는 것도 좋은 한 주입니다. 자주 여행하는 사람에게는 이야깃거리가 풍부합니다. 기회가 다으면 시간을 갖고 여행을 떠나십시오.

1981년 - 애초에 힘든 일이 당신에게 맡겨진 것이었으므로 실패해도 부담은 적고 성공하면 그만큼 당신의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당신을 지치게 한 상황이 종결되고 나면, 당신은 한층 유능한 인물로 인정받게 될 것입니다.

1969년 - 가족 중에 동생이 있다면 상처 받지 않고 올바른 인격을 형성할 수 있도록 주의를 기울이시기 바래요. 하지만 함부로 어떠한 것을 해주겠다고 약속하지 말아야 할 것이며 솔직한 태도가 좋겠습니다.

1957년 - 근면한 사람은 운명을 믿고, 게으름쟁이는 요행을 믿습니다. 이동수가 안 좋으니 이동할 때 조심하고, 가능하면 물과 자동차를 피하는 게 좋습니다.

1945년 - 거짓말로 사람도 죽인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솔직함은 어떤 힘이 있을까요? 말 한마디로 천냥 빛도 갚을 수 있으니 한마디 한마디에 신경 쓰는 게 좋습니다.

 

 

개띠

1994년 - 당신에게 익숙하지 않을지라도, 시대에 뒤떨어진 생활방식을 접고 새로운 문물에 익숙해져야 할 필요가 있는 한 주입니다.

1982년 - 여태까지 살아오면서 형성해 온 원칙과 주관을 잃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편 그것이 보수적인 태도로 변형되지는 않도록 주위 사람들의 의견을 듣고 반영하는 것을 잊으면 안 되겠지요.

1970년 - 무엇보다도 건강을 조심하셔야 하는 한 주입니다. 너무 지쳐있는 당신은 크고 작은 몸앓이를 하게 될 지도 모릅니다. 아픈 만큼 마음이 산만해질 테니 사고에 유의 하십시오.

1958년 - 오래된 연인이나 부부간이라도 사소한 약속도 꼭 지키는 게 좋습니다. 사소한 일에 항상 서운함이 있습니다. 둘의 관계가 더욱 공고히 될 수 있는 한 주입니다.

1946년 - 중책을 맡게 될 수도 있습니다. 많은 시간과 돈을 할애하게 되나, 욕을 먹지 않는 다면 다행입니다.

 

 

돼지띠

1995년 - 당신을 둘러싼 좋지 않은 소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진지하게 대처했다간 상황이 악화될 수 있으니 크게 마음 쓰지 않는 태도가 필요합니다. 이 시기가 지나면 전화위복이 됩니다.

1983년 - 일에 대한 욕심이 많겠습니다. 낭중지추라 했으니, 애써 당신이 무리하지 않아도, 곧 두각을 나타내게 될 것입니다. 활력이 넘치는 시기입니다.

1971년 - 경솔한 당신의 결정이 곤란한 상황을 몰고 옵니다. 가족과 충분한 상의를 거치지 않고 저지른 까닭이니 미안한 마음과 곤란한 처지를 수습하기 힘든 한 주입니다.

1959년 - 당신을 질시하는 사람의 모함을 받아 난처한 입장에 빠질 수도 있는 난처한 한 주입니다. 하지만 당신의 악운도 때로는 행운을 가져다 준답니다.

1947년 - 늙음은 포기와 함께 찾아옵니다. 더 이상 아무런 일도 할 수 없다며 무력감에 빠지지 말고 도전정신을 갖도록 하세요. 좋은 기운이 보이니 마음을 다잡길 바랍니다.

 

 

나남뉴스 오늘의 핫이슈
많이 본 기사
저작권자 © 나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