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운세] 2023년 9월 첫째 주(9월 2일 ~ 9월 9일)

 

쥐띠

1996년 - 윗사람의 그늘에서 벗어나야 하는 한 주입니다. 계속하여 자신의 목소리를 내지 못하고 따라가기만 하다가는 평생 이인자의 신세를 면치 못할 것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분명히 내는 의연한 자세가 요구되는 한 주입니다.

1984년 - 친구의 뒤를 따르거나 이끌지 마세요. 당신의 옆에서 걷도록 하세요. 그게 우정이랍니다. 멀리 떨어진 친구가 갑자기 보고 싶어지는 시기입니다.

1972년 - 겪어 보지 않고도 알 수 있다고 장담하지 마십시오. 사람은 사귀어 봐야 알 수 있습니다. 애정의 환상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손재가 따르니 소지품 간수를 잘해야 합니다.

1960년 - 산 넘어 산이니 잘 견디어 냈다고 생각한 순간 새로운 위기가 닥쳐옵니다. 당분간은 계속 이런 상태가 지속될 테니 자칫 힘과 용기를 잃지 않도록 유의하십시오. 곧 화가 복이 된답니다.

1948년 - 간만에 틈이 생겼다면 가족 모두와 함께 외식이라도 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세요. 그간 바빠서 서로 나누지 못한 이야기를 나누며 이해와 도움을 구하고 또한 정을 돈독히 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소띠

1997년 - 솔직함과 성실함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솔직함이란 스스로 남들에게 진실을 말하는 것이고, 성실함이란 그 진실을 실천하는 것입니다. 또한 적당한 운동과 충분한 휴식이 필요한 한 주이기도 합니다.

1985년 - 저녁 식사 자리에서 몸가짐을 조심하는 게 좋습니다. 병균은 밖에서 입으로 들어오지만 재앙은 입에서부터 밖으로 나옵니다. 책잡힐 일은 안 하는 게 유리한 한 주입니다.

1973년 - 평소라면 거뜬히 이겨낼 수 있는 감기에, 시시콜콜하게 붙잡혀 곤욕을 치르게 됩니다. 당신의 몸이 그만큼 허약해진 까닭이니 안으로 밖으로 건강에 두루 신경을 쓰셔야 할 것입니다.

1961년 - 부자의 공통점은 얼마나 많이 버느냐에 있는 게 아니라 지출을 어떻게 통제하느냐에 달려 있답니다. 금전적으로 힘든 한 주가 예상되니 미리 대비하는 게 좋습니다.

1949년 - 사소한 잘못에 분노하거나 섭섭해하지 마십시오. 유혹에도 흔들리지 않아야 하거늘, 작은 바람에 몸을 떨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마음을 힘들게 하는 일이 있을지라도 꿋꿋하고 단단한 모습을 보여주도록 하세요.

 

 

범띠

1998년 - 산 넘어 산이니, 그냥 당면한 문제만 생각하는 것이 차라리 편한 한 주입니다. 당분간 당신에게 힘든 시간이 계속될 것입니다. 인생 새옹지마이니 큰 걱정은 마세요.

1986년 - 친구의 사소한 부탁이라도 거절하는 게 좋습니다. 하고 있는 일에 빈틈이 생길 수 있으니 사소한 일에도 신경쓰는 게 유리합니다.

1974년 - 새로운 사람과 무언가를 준비하기에 적당한 시기입니다. 하지만 새로운 상대방의 마음을 파악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당신이 먼저 상대방에게 마음을 열고 표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1962년 - 가정문제 해결이 우선인 한 주입니다. 집안이 편안해야 당신의 모든 일도 잘 풀리는 법입니다. 피한다고 해결되지 않습니다.

1950년 - 지금 포기하면, 모든 것을 잃게 됩니다. 종착지가 그리 멀지 않았으니 조금만 더 힘을 짜내도록 하세요. 조금 더 인내하지 못한 것을 두고두고 후회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토끼띠

1999년 - 당신의 연인과 사이가 벌어질 수 있는 한 주입니다. 당사자들끼리 해결하기보다는 가까운 친구에게 중재를 요청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1987년 - 아첨은 면전에 하는 것과 뒤에서 하는 것과 다를 바가 없답니다. 칭찬과는 다르답니다. 아첨을 조심해야 이번주에는 그나마 당신이 안도의 한숨을 쉬게 될 겁니다.

1975년 - 파트너를 진심으로 칭찬해 주십시오. 상대방은 진심인지 아닌지 금방 눈치챈답니다. 파트너와의 불화를 먼저 나서서 풀어야 합니다. 그 공덕은 결국 돌아올 것입니다.

1963년 - 마음이 지치게 되면 아무 일도 할 수 없으니 잠시 휴식이 필요한 한 주입니다. 다 잘 될 것 이라는 여유로운 마음가짐이 조급함보다 훨씬 당신에게 득입니다.

1951년 - 신은 당신에게 두 개의 귀와 하나의 혀를 주셨습니다. 당신은 말하는 것의 두 배만큼 들을 의무가 있습니다. 윗사람의 험담을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동료 중에 배신자가 있습니다.

 

 

용띠

2000년 - 당신에게 친절한 사람을 가장 조심해야 합니다. 무언가 당신에게 원하는 바가 있는 것이니 무턱대고 사람을 믿고 친절을 받아들이다가는 큰 곤경을 치르게 될 것입니다.

1988년 - 좋아하는 이성친구가 있으면 사랑고백을 과감하게 하는 게 필요합니다. 거절이 두려워서 사랑을 표현하지 않는 것은 죽음이 두려워 숨을 쉬지 않는 것과 같습니다.

1976년 - 당신의 가족이, 이제는 당신 뜻대로만은 움직여주지 않네요. 화를 내고 싶기도 하겠지만 그럴 시기는 아닙니다. 본인을 컨트롤하는 것이 유리하겠습니다.

1964년 - 취업에 있어, 조금 더 시간과 여유를 갖고 여러 대안을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무리 상황이 급하다 하나, 당신의 가치를 깎아 내려가면서까지 무리한 취업을 할 이유는 없을 것입니다.

1952년 - 뜻하지 않은 약속이 많이 잡히게 되니, 실속은 없고 이것저것 격식을 차리느라 지출은 많은 한 주입니다. 거절할 수 없는 자리에서 거절할 수 없는 부탁을 받게 될 수도 있으니 여러모로 낭패입니다.

 

 

뱀띠

2001년 - 주변에서 자꾸만 당신에게 도움을 요청해오나, 정작 도움을 주고 싶어도 사정이 여의치 않으니 답답한 노릇입니다. 당신이 해명해도 변명으로만 받아들이니 여러모로 마음이 편치 않은 한 주가 될 것입니다.

1989년 - 일터에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게 됩니다. 이런 기회는 쉽게 오는 기회가 아닙니다. 약간의 두려움이 있으나 이것을 겁내지 않는 당신이야말로 진정 용기 있는 사람입니다.

1977년 - 타인의 잘못을 오히려 뒤집어 쓸 수 있는 한 주이니, 아무리 잘해도 끝이 좋지 않습니다. 관망하는 게 좋겠습니다.

1965년 - 진로를 확실히 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아직 뜻을 잡지 못하고 방황 만을 하고 있는데 자신이 가야 할 길을 정하고 그것에만 전념할 수 있는 집중력이 요구됩니다.

1953년 - 일에 있어 난관에 봉착했다면, 잠시 손을 떼고 문제의 근원을 살피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무조건 뚫고 지나가려 하다가는 일을 복잡하게 만들며, 자칫 모든 것이 무너져 내릴 위험이 있습니다.

 

 

말띠

2002년 - 주변에서 부탁 받은 일 때문에, 안 그래도 바쁜 당신을 더욱 정신 없이 만드는 한 주입니다. 그리 급하지 않은 일이라면 상대방 스스로 해결하도록 놓아두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1990년 - 성공의 씨앗을 갖고 있는 사람은 일상생활에서도 눈이 부시답니다. 당신의 일상생활 중에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일이 터지니, 뜻하지 않은 이득이 있는 한 주입니다.

1978년 - 당신 동료의 부주의로, 지금까지의 일이 모두 도로아미타불이 되어버릴 것입니다. 책망은 안 하느니만 못하니, 다시 처음부터 쌓아 올리는 수밖에 별 다른 도리가 없습니다.

1966년 - 자신의 잘못을 겸허하게 인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꾸만 실패의 책임을 타인에게 넘기는 우를 범하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1954년 - 새로운 것을 배우기에 더 없이 좋은 시기입니다. 잘해야 된다고 자신에게 다그치지 마십시오. 실천 자체가 중요한 것이랍니다.

 

 

양띠

2003년 - 한 순간 화를 이기지 못하고 저지른 실수가 두고두고 당신의 발목을 잡게 됩니다. 잠깐을 참으면 오래 편할 수 있으니 화를 다스리는 법을 알아야 승리할 수 있는 한 주입니다.

1991년 - 눈 앞에 닥친 위기는 모면할 수 있으나, 뒤에 더 큰 파도가 몰려오고 있으니 기뻐하기에는 이른 한 주입니다. 지금 이상으로 뛰고 대처하지 않으면 이번에야말로 당신을 무너뜨리고 말 것입니다.

1979년 - 당신이 다그쳐도 일은 빨리 진행되지 않습니다. 사람을 너무 다그치지 않는 관용이 필요합니다. 당신이 바로잡아줄 수 있는 잘못이라면 힘껏 도와주도록 하세요.

1967년 - 이사나 여행에 좋은 길운이나 움직이지 않으면 오히려 흉운 입니다. 이번주는 두 말이 필요 없습니다. 행동하세요. 망설여서 얻을 수 있는 것은 이 세상에 아무 것도 없습니다.

1955년 - 주초는 어렵지만 회복하고 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욕심을 약간만 버리면 바라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한 주입니다.

 

 

원숭이띠

2004년 - 당신의 앞에 있는 진실과 싸우지 말고 직시하십시오. 뭔가 뜨거운 것을 느낄 것입니다. 재정적 상황이 호전되나 삼각관계에 따른 마음고생을 하게 되는 한 주가 예상됩니다.

1992년 - 비록 난관에 봉착했으나 희망만 잃지 않는다면 반드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수완이 좋으면 한 단계 더 오르게 되는 계기가 될 수도 있답니다.

1980년 - 재태크를 하기엔 호기가 아닙니다. 여유있는 돈이 있다면 평소에 하고 싶었던 여가를 즐기는 것이 차라리 나은 한 주입니다.

1968년 - 의욕적으로 시작했으나 일이 생각대로 풀리지 않으니 큰 손해를 입게 됩니다. 때로는 열심히 하는 것이 오히려 화를 부르게 되니, 애초에 방향을 잘못 잡고 진행시켰기 때문입니다.

1956년 - 주위 사람들의 충고와 조언을 겸허하게 받아 들이시기 바래요. 자신 있다고 해서 도전하는 것은 객관적인 관점에서는 무모한 것이 될 수 있습니다.

 

 

닭띠

1993년 - 결혼을 생각하고 있다면 쉽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자신 혹은 상대방에게 다른 이성이 눈에 들어오니 큰 고민에 빠질 수 밖에 없겠지요. 자신에게 다른 이성이 생긴 것이라면 선택은 좀 더 미루어 두시기 바래요.

1981년 - 문제를 해결하려면 자꾸 잔가지만 쳐낼 것이 아니라 기둥을 자르고 뿌리를 뽑아야 합니다. 상당한 출혈을 각오하지 않으면 문제를 해결하기 힘들 것입니다.

1969년 - 자꾸 미온하게 넘기는 것보다 한번 따끔하게 혼을 내주는 편이 좋을 것입니다. 당신의 안온한 성격을 오히려 이용하려 하고 있으니까요. 항상 웃고 있지만은 않다는 사실을 알려줘야 합니다.

1957년 - 아무리 사정이 여의치 않다고 해도 타인의 도움은 사양하는 것이 좋은 한 주입니다. 후에 몇 배로 큰 수고로 빚을 갚아야 할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1945년 - 인스턴트음식이나 분식으로 끼니를 해결하지 말고, 제때에 밥을 챙겨먹는 것이 좋습니다. 몸이 받아주는 것에도 한계가 있으니 시간이 흐르면 후회하게 될 것입니다.

 

 

개띠

1994년 - 이것 저것 당신을 혼란하게 할 상황이 많습니다. 밖에서 활동하는 경우에는 이동 시 항시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1982년 - 베풀고 나누어 주는데 인색하지 마시기 바래요. 특히 친구들 앞에서 호탕한 모습을 보인다면 언젠가는 그들도 보답하려 할 것입니다. 또한 인심을 얻게 되는 부수적인 효과도 있을 것이지요.

1970년 - 주식에서 좋은 결과를 기대해도 좋은 한 주입니다. 재운이 따르고 있으니 상황의 흐름에 예민하게 대응하고 빠른 결단을 내릴 수 있다면 넉넉한 결과가 당신에게 들어올 것입니다.

1958년 - 부자의 말 등을 부러지게 하는 것은 마지막 깃털이랍니다. 마지막에 욕심을 부려 다된 일에 재를 뿌리게 될 수 있습니다. 자중하시기 바랍니다. 창작을 해야하는 사람은 일하는 과정에서 다툼이 될 수 있으니 조심하는 게 좋습니다.

1946년 - 옛적 친구를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동창회, 동문회와 같은 자리는 빠지지 말고 참석해 보시기 바래요. 과거의 아련한 추억과 진실된 정을 느낄 수 있을 것이지요.

 

 

돼지띠

1995년 - 일의 끝마무리가 좋지 않아 곤란을 겪게 될 것입니다. 대수롭지 않게 넘어갔던 부분이 말썽을 일으키니, 애초에 아낀 시간보다 훨씬 많은 수고를 들이게 됩니다.

1983년 - 모처럼 만의 휴식이 생깁니다. 당신이 최상의 컨디션을 원하신다면 최상의 휴식이 필요하답니다. 혼자만의 취미활동을 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1971년 - 연인 사이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미 오랜 시간을 같이 지냈다면 서로에 대한 식상함이 원인이 되어서 나타나고는 하지요. 권태기가 온 것일 수도 있으니 서로의 존재를 확실히 할 만한 일을 계획해 보시기 바래요.

1959년 - 반드시 시간을 가지고 생각해야 할 일이 생기게 됩니다. 서두르면 될 일도 안 되는 한 주입니다. 꼬리가 다스리는 곳에는 머리가 헤매기 마련입니다. 질서를 바로 잡으십시오.

1947년 - 최선을 다했으나 결과는 다른 사람이 가지고 갈 한 주입니다. 하지만 마음은 즐겁고 발걸음은 가벼워 질 겁니다. 곧 밝혀지게 될 테니까요.

 

 

나남뉴스 오늘의 핫이슈
많이 본 기사
저작권자 © 나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