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운세] 2023년 8월 넷째 주(8월 20일 ~ 8월 26일)

 

쥐띠

1996년 - 당신의 가족 중에 급작스러운 병환이나 사고가 닥칠 수 있습니다. 병원을 찾기 위해 돈이 필요해지니 미리 준비해놓은 것이 있다면 다행입니다.

1984년 - 당신이 변화를 원한다면 변화를 시도하기에 적절한 시기입니다. 이때다 싶으면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놓쳐서는 안됩니다. 한편으로 이번주는 당신이 애지중지하는 소지품에 각별한 주위를 요하는 게 좋습니다.

1972년 - 술을 멀리해야 하는 한 주입니다. 취기를 빌어 속마음을 털어놓게 되니, 평소의 원색적인 감정이 그대로 들어나게 될 것입니다. 취중의 말이라 하나, 상대에겐 실수로만 들리지는 않으니 뒤돌아 수습하기가 곤란할 것입니다.

1960년 - 건강에 유의하셔야 하는 한 주입니다. 몸은 몸대로 아플 것이고, 그 때문에 지키지 못한 약속은 그 나름대로 당신에게 안 좋은 영향을 끼치고 마니 설상가상인한 주입니다.

1948년 - 새로운 직장이나 연인을 대할 때 적응하지 못하고 포기하는 등의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모든 환경이 자신의 조건에 맞게 맞춰져 있는 것은 아닐 테니 인내력과 끈기가 필요합니다.

 

 

소띠

1997년 - 일과 여가 사이에서 번민하게 되는 한 주입니다. 어느 하나 소홀히 할 수 없으니 놓칠 때 놓치더라도 두 마리 토끼를 모두 다 쫓아보는 시도가 필요한 한 주입니다.

1985년 - 도움을 받을 수 있을 때 받는 게 좋습니다. 괜한 자존심을 부릴 처지는 아닙니다. 누가 진정한 친구인지를 확인해 볼 수 있는 한 주입니다. 확실한 벗은 당신이 불확실한 처지에 놓였을 때 나타난답니다.

1973년 - 손뼉도 부딪쳐야 소리가 나는 법 입니다. 옆에 있을 때 잘하는 게 필요합니다. 지나고 나면 후회할 일만 생기게 됩니다.

1961년 - 횡재하여 명예를 얻거나 귀인의 도움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가치를 다시 한 번 느끼게 되는 때입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흔들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는 게 여러모로 이익이 됩니다.

1949년 - 채권자는 당신의 사정을 보아주지 않을 것이니, 약속한 날짜는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지금의 당신에겐 약간의 여유도 허용되지 않으니 분주히 뛰고 도움을 청해야 이 고비를 넘길 수 있을 것입니다.

 

 

범띠

1998년 - 자신이 세운 약속에 오히려 얽매여 휘둘리고 있는 형상이니, 주객이 전도된 상황입니다. 당신이 어떤 것을 다짐했는지를 생각하기 전에, 무엇을 위해 약속을 세웠는지를 돌이켜봐야 하는 한 주입니다.

1986년 - 스스로 해결하기에도 벅찬 일인데 동료마저 여의치 않게 포기하고 마니, 그 짐을 모두 홀로 떠맡아야만 합니다. 바쁘고도 고달픈 한 주가 계속되니 자칫 몸과 마음이 모두 상하게 될 것입니다.

1974년 - 이번주는 여유 있게 생활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기 생활에 맞는 취미나 운동을 가져 보십시오. 새로운 일은 다른 날로 택하십시오. 무심코 거리를 지나다가 횡재를 할 수 있으나 꾸준한 것은 아닙니다.

1962년 - 이성과의 다툼이 일어날 수 있으니, 너무 일방적인 관계를 상대방에게 요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뜻을 관철 시킨 것만큼 상대방의 뜻도 받아주겠다는 마음가짐이 없다면 분란은 계속될 것입니다.

1950년 - 일이 급한 나머지 마음마저 조급해지는 한 주입니다. 성급한 일 처리는 반드시 화를 부르니, 급할수록 면밀히 일을 점검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토끼띠

1999년 - 한번쯤 이벤트나 행사 등에 응모해 볼만 합니다. 굳이 당첨을 바라고 하는 것보다는 작은 투자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이지요. 재물은 자신이 원하고 찾을 때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1987년 - 뒷심이 모자라 일을 마무리 짓지 못하니, 그동안 들인 노력이 아까운 한 주가 됩니다. 아깝기 그지없지만 이미 돌이킬 수 없게 되어버렸으니 도움을 청해 주변에 부담을 주는 것보다 깨끗하게 포기하시기 바랍니다.

1975년 - 나태해지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공허감에 빠져 살다 보면 아무런 소득 없이 시간만 보내게 되는 것일 테니까요. 작은 취미 생활이라도 시작해 보실 것을 권합니다.

1963년 - 작은 실수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에 대한 반성의 기미가 보이질 않네요. 공공장소에서 실례가 되는 행동은 안 하는 게 좋습니다. 자칫 질타를 받을 수 있답니다.

1951년 - 당신의 가정에 관한 여러가지 풍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 대부분은 바로 당신과 당신의 가족들에 의해서 시작된 것이니, 말을 아끼도록 하십시오.

 

 

용띠

2000년 -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인내심입니다. 당신은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다 했으니 이제 마음을 편안히 하고 결과를 기다려야 할 것입니다. 그 시간이 자못 지루하고 초조하나 그것을 참지 못하고 경망하게 굴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1988년 - 초반 어려움이 후반에 풀릴 수 있으니 기죽지 말고 꾸준하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행동하십시오. 운은 기적이나 우연이 아니라 당신의 진심과 노력이 부릅니다. 행운을 부르는 가장 강력한 요소는 감사하는 마음입니다.

1976년 - 뜻밖의 행운을 기다리지 말고 현재의 당신을 돌아보며 작은 행복의 씨앗을 찾아야 합니다. 그것이 바로 당신의 행운입니다. 집중력 저하로 인한 슬럼프를 조심하십시오.

1964년 - 서로에 대한 믿음부족이 가장 큰 문제가 되는 한 주입니다. 특히 직장에서 동료에 대한 믿음이 원만한 일 진행에 최우선 과제입니다.

1952년 - 일에 관련한 어려움에 처해있다면, 당분간은 조금 더 참고 견디셔야 할 듯 합니다. 당신의 지친 표정은 주변사람의 힘까지 잃게 할 수 있으니 내색하지 않는 성숙함이 요구됩니다.

 

 

뱀띠

2001년 - 홀로 무언가를 이루려고 고집하는 뚝심의 이면에는 일의 성과를 혼자서 독차지 하겠다는 욕심이 숨어있습니다. 아무쪼록 자신의 마음을 냉정하게 알아차려야 합니다.

1989년 - 어려울 때 당신이 수고를 들여 도와준 사람이, 정작 당신이 요청하는 도움의 손길에는 응하지 않게 됩니다. 분하고 억울한 마음을 금할 수가 없으니 마음이 이중으로 고생스러워집니다.

1977년 - 성공은 사람을 실패시키려고 기를 쓰다가 결국 그가 추락했을 때는 또 다시 도와주려 하는 이상한 습성이 있습니다. 실패했다고 포기하지 말고 성공했다고 자만하지 마십시오.

1965년 - 자중하고 주위 사람을 생각하면서 한 주를 보내는 편이 유리합니다. 자기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인내심이 요구되는 한 주이긴 하지만, 크게 걱정할 것도 없습니다. 길가에 떨어진 것이 있어도 내 것이 아니니 줍지 마십시오.

1953년 - 사소한 오해로 친구 사이에 불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말을 아껴야 하니, 아무리 친한 사이라도 방심하지 말고 최소한의 예의는 지켜주도록 하십시오.

 

 

말띠

2002년 - 잘된다고 너무 으스대고 다니면 오히려 행운의 기운이 다른 사람에게 가버린답니다. 조용한 가운데 얻을 것만 얻으면 됩니다.

1990년 - 새로운 일을 시작하려 한다면 지금이 호기입니다. 모처럼 마음먹은 것이니 주변의 말에 신경 쓰지 말고 진행시키기 바랍니다. 당신의 약해진 모습은, 새 출발을 또 하루 늦추고 말 것입니다.

1978년 - 변명은 당신을 곧지 못한 사람으로 만들 뿐입니다. 자꾸만 자신에게 면죄부를 주려 하기보다는, 채찍을 통해 거듭나려 하는 혹독함이 미래에 있어 도움이 될 것입니다.

1966년 - 큰 이익 보다는 작은 이익에 충실 하면 오히려 큰 이익을 얻을 수 있으니, 욕심부리지 말고 성실함을 보여주는 자세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노력할 때는 적극적이고 욕심 있게 행하는 것이 맞지만, 결실을 거두는 상황에서는 겸손해야 합니다.

1954년 - 약속시간에 늦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무엇이든 시한을 넘기지 않는 철저함이 요구되는 한 주입니다.

 

 

양띠

2003년 - 일을 해결할 실마리가 보이지 않는다면, 깨끗하게 포기하는 것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들인 시간과 노력이 아깝겠지만 손해가 늘어만 간다면 차라리 잘라버리는 것이 낫습니다.

1991년 - 자금 사정이 조금 트이게 되나, 들어오는 족족 빚을 갚는데 나가니 다시 빈궁해지고 맙니다. 손에 들어오면 쓰게 되는 돈이니, 차라리 빚을 갚는 것이 멀리 보아 이득이라 하겠습니다.

1979년 - 도와줄 사람 한 명도 없는 게 자신을 더 힘들고 비참하게 만듭니다. 훗날을 대비해 진정한 친구를 만들어야 합니다. 만일 당신의 친구가 야채를 가지고 있거든 그 친구에게 고기를 선물하십시오.

1967년 - 당신이 절망하는 순간, 정말 모든 일은 끝나고 맙니다. 비록 상황이 어렵고 힘들지라도 주위에는 희망을 품을 수 있도록 흔들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세요.

1955년 - 어떻게든 남쪽으로 움직이는 것은 삼가 해야 하는 한 주입니다. 대체로 득보다 실이 많은 방향이니 길에서도 뜻하지 않은 액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원숭이띠

2004년 - 신중하지 못한 행동으로 인해 낭패를 겪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말실수 인한 피해가 생길 수 있으므로 매사에 있어서 한 번 더 생각해 보고 행동으로 옮기는 것만이 이러한 것을 피해갈 수 있는 방법입니다.

1992년 - 아랫사람으로부터 존경심을 잃는 것은 당신이 의연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에 실패했기 때문입니다. 아랫사람으로서 요구되는 자세가 있듯, 윗사람으로 요구되는 자세 또한 있는 것이니 권위를 지니기 위해서는 그에 상응하는 노력을 해야 하는 법입니다.

1980년 - 기대가 큰 만큼 부담도 크니, 일을 시작하기에 앞서 겁부터 나게 되는 한 주입니다. 모든 것을 잊고 일에만 전념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최선을 다하는 사람에게 후회는 남지 않는 법이니, 잘해야만 한다는 강박을 벗고 열심히 일하십시오.

1968년 - 만약 당신의 하루가 짧게 느껴진다면 곧 인생도 짧게 느껴질 것입니다. 하루하루를 소중히 여겨야 하는 시기입니다.

1956년 - 여행은 뒤로 미루는 것이 좋습니다. 여가를 즐기고 있다면 집 안에 있거나 멀지 않은 곳으로 외출하는 것으로 만족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바깥에서의 운이 그리 좋지 않으니 답답하더라도 내 집에 머무는 것이 좋은 한 주입니다.

 

 

닭띠

1993년 - 당신은 늘 유쾌한 상태에 있어야 승리할 수 있는 체질과 행운을 부르는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답니다. 이번주 당신은 누가 보아도 즐거워 하고 있는 모습을 하고 있어야 합니다.

1981년 - 형제들로부터 금전적인 도움을 받게 될 것입니다. 동기간이라 해서 선뜻 돈을 내어주기가 쉽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시하도록 하세요.

1969년 - 패기는 때로는 무모함이라는 변형된 형태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자신의 능력에는 한계가 분명히 존재하고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무리하지 않도록 조심하십시오. 조절만 하면 꽤 괜찮은 한 주입니다.

1957년 - 사회적 지위가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주위의 시선이 부담스러운 한 주가 예상됩니다. 하지만 겸손하다면 좋은 신분 상승이 예상되는 군요.

1945년 - 아무리 오랜 친구라도, 돌아서면 남입니다. 부당하고 섭섭한 일은 애초에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우정에 대한 과신은 결코 현명하지 못한 처사입니다.

 

 

개띠

1994년 - 이성을 선택하고 있다면 조금 더 신중하세요. 지나치게 성급한 태도는 당신에게도 상대방에게도 좋지 않은 결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1982년 - 프로포즈를 앞둔 남녀라면, 결정을 서두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주변상황이 여의치 않으니 계속하여 밀어붙이려 들다간 더욱 지치고 힘들어질 것입니다. 조금만 기다리면 더 좋은 기회가 주어집니다.

1970년 - 자신이 해야 할 일과 갖고 있는 부담감이 너무 많은 것 같군요. 하나라도 빨리 처리하고 싶은 생각은 이해가 갑니다만 정해진 순서와 절차를 지키지 않고 진행한다면 오히려 더 후퇴하는 꼴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십시오.

1958년 - 당신의 적개심을 드러내기엔 아직 때가 이릅니다. 그는 아직도 상당한 헤게모니를 쥐고 있으며 당신의 섣부른 반감은 오히려 화만 부를 것입니다. 못마땅한 바가 있어도 지금은 참아야 합니다.

1946년 - 아무리 상황이 여의치 않아도 이성으로부터의 도움은 거절하는 편이 좋습니다. 순순히 당신을 도울 목적으로만 접근하는 것이 아니니, 당신의 마음에 드는 상대가 아니라면 적당한 거절의 말을 준비해놓도록 하세요.

 

 

돼지띠

1995년 - 나름대로 벗에게 직언을 해준 것인데, 당신의 진정을 섭섭하게만 여기니 답답한 노릇입니다. 악의 없는 우정임을 이해시킬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1983년 - 재물에 대한 욕심 때문에 타인을 생각하지 않기 쉬운 한 주입니다. 당신의 과한 욕심 때문에 몇몇 사람들은 힘든 곤경을 감내하게 될 것입니다.

1971년 - 슬픔과 기쁨이 동시에 일어나니 심적으로 혼란스러운 한 주가 예상됩니다. 그래도 좋은 한 주임은 틀림없답니다.

1959년 - 고정관념에 얽혀있지 않은지, 끊임없이 스스로에게 되묻고 점검해봐야 하는 한 주입니다. 답을 얻게 될 겁니다.

1947년 - 두가지 행운이 동시에 나타납니다. 그동안의 수고에 대한 보상입니다. 둘 중 하나만 선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나남뉴스 오늘의 핫이슈
많이 본 기사
저작권자 © 나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