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운세] 2023년 8월 둘째 주(8월 6일 ~ 8월 12일)

 

쥐띠

1996년 - 사귀는 이성이 있다면 기념일이 아니거나 별다른 이유가 없더라도 작은 선물을 해보는 것은 어떨런지요. 경제적으로도 부담이 가지 않는 선에서의 물건에 정성을 담아 준다면 훨씬 매끄러운 분위기를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입니다.

1984년 - 당신도 모르게 가까운 친구에게 큰 실수를 저지르게 될 지도 모릅니다. 이해심이 많은 사람이라 할지라도 당신에 대한 평가를 바꾸려 할지도 모를 일입니다. 과음을 삼가 해야 하는 한 주입니다.

1972년 - 이것저것 복잡한 일이 많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한 곳에서 터진 문제를 해결하면 다른 곳에서 또 발생하니 쉴 시간이 부족하게 되겠지요. 혼란하거나 잠이 부족한 상태에서 내리는 판단은 그리 적합한 결과가 아니라는 점을 알고 계시기 바랍니다.

1960년 - 굳이 핑계를 대서라도 쉬어줘야 하는 한 주입니다. 당신은 너무 지쳐있으니, 오히려 주변 사람에게 부담을 지우게 될 것입니다. 당신의 지친 모습은 적지 않은 영향을 끼치니까요.

1948년 - 부딪히는 일 없는 순탄한 하루가 예상됩니다. 별다른 장애가 없으니 당신이 추구하는 일도 술술 잘 풀릴 것입니다. 우연히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겠습니다. 자신만의 공간에 분위기를 바꾸는 것도 좋겠습니다.

 

 

소띠

1997년 - 그동안 공들여 이루어 것을 잃기 쉬운 한 주입니다. 물질적인 것일 수도, 애정에 관련된 것일 수도 있습니다. 분야를 변경하려는 사람은 지금이 괜찮은 시점인지 다시 판단해 보길 바랍니다.

1985년 - 금광을 발견하는 형상이니 뜻밖의 재물을 기대됩니다. 면접이나 시험을 보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무언가 바라는 것이 있는 사람이라면 좋은 소식이 들릴 듯 합니다.

1973년 - 주변이 소란스러우니 다소 분주한 한 주가 예상됩니다. 일도 많고 문제도 많은데다 솔깃한 유혹도 적지 않을 것입니다. 다른 사람의 일에 참견하지 말고 자신의 일부터 철저히 하는 게 유리합니다.

1961년 - 그리 중요하지 않은 일에 너무 집착하지 마십시오. 당신의 양보가 필요합니다. 그렇지않으면 서로가 상처를 입을 가능성이 큽니다. 웬만하면 상대방의 의견에 따라주거나 경청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1949년 - 혼자 해나가기 벅찬 일이 있다면 괜한 고집을 부리지 말고 도움을 청하거나 일을 나누도록 하세요. 아무리 용을 써도 무리는 무리일 테니까요.

 

 

범띠

1998년 - 주위사람이 사소한 문제로 시비를 걸어올지 모르나 언제나 웃음을 잃지 않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당신에 대한 불만이 쌓인 것이라기보다는 단순히 기분의 문제이니 곧 상황은 나아질 것입니다.

1986년 - 당신의 형제자매와 불화에 쌓일 수 있습니다. 대립은 격해지고 합의점은 찾아지지 않으니 매일매일이 힘이 듭니다. 해결의 실마리가 잡히지 않으니 당분간 다툼이 계속되어 마음고생이 심할 것입니다.

1974년 - 이제 건강관리는 선택이 아니라 의무입니다. 남은 여생을 빛살 속에서 보내고 싶다면 스스로를 다듬고 꾸며야만 할 것입니다.

1962년 - 현재 이성과의 관계를 재고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더 이상 만남에서 즐거움을 얻을 수 없다면 서로를 위해서라도 깨끗하게 헤어지는 것도 고려해 보십시오.

1950년 -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우쭐거리면 힘들어 질 수 있습니다. 나무에 오르려 한다면 내려오는 법도 알고 있어야 합니다. 다양한 능력을 쌓아두십시오.

 

 

토끼띠

1999년 - 당신이 부당한 대우를 받고 있다는 생각을 떨칠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정작 부당하지 않은 대우를 받는 조직으로 옮기거나 새로운 일을 시작할 만한 여건이 되지 않으니 답답할 따름입니다.

1987년 - 한 이성을 두고 절친한 친구와 대립할 수 있는 한 주입니다. 지금의 생각과는 달리 더 좋은 인연이 당신에게 준비되어있을지도 모르니 너무 하나의 선택에만 목을 매는 일은 없도록 하십시오.

1975년 - 평소에 적을 만드는 행동을 하지 않았는지 반성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당신이 눈치채지 못하는 사소한 버릇, 말씨가 상대방에게는 불쾌감을 심어줄 수도 있는 것입니다.

1963년 - 생각보다 이성과의 갈등이 심각할 수 있습니다. 오랜 기간 동안 쌓여온 크고 작은 불만들이 있다면 그것을 풀어보려 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자칫 치명적으로 관계가 악화될 수 있으니 이해의 손을 먼저 내밀어 보십시오.

1951년 - 신경성 질병이 발생 할 수 있겠습니다. 걱정을 많이 한다고 일이 해결될 것은 아니니, 당신 혼자서 너무 모든걸 떠안으려고 하진 마십시오.

 

 

용띠

2000년 - 도박이나 게임의 위험에 빠지기 쉬운 한 주입니다. 불로소득에 대한 유혹이 머리 속을 떠나지 않으니 잘 추스르지 못한다면 불행한 결과를 면치 못할 것입니다.

1988년 - 결정할 일을 생기면 가급적이면 다음주로 미루는 게 현명합니다. 세 사람이 우겨대면 없던 호랑이도 만들어 낸답니다. 억지주장은 접으십시오.

1976년 - 음식을 잘못 먹어서 탈이 생기기 쉽습니다. 특히 찬 음식은 아예 피하는 것이 좋겠군요. 몸 상태가 좋은 현재에는 느끼지 못하겠지만 나중에는 후회할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1964년 - 옷이나 외모에 신경 쓰지 말고 자신의 내면을 가꾸는데 신경 쓰는 게 좋습니다. 당신이 먼저 진실하게 다가갈 때 상대방도 진실로써 대할 것입니다.

1952년 - 현재 연인 이외 이성과의 만남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당신 연인의 신뢰를 저버리는 일은 없어야 할 것이나 유혹이 거세니 곤란한 상황이 예상됩니다.

 

 

뱀띠

2001년 - 비록 나이어린 사람의 말이라도 그 논리가 올바르다면 귀담아들을 필요가 있는 한 주입니다. 비단 아랫사람을 이끄는 것뿐 아니라 지혜로운 의견을 수렴하는 것 또한 윗사람의 의무이니 나이 어린 사람에게서 가르침을 받는 것이 부끄러운 것이 아닙니다.

1989년 - 시작은 있으나 끝이 보이지 않는 안개 속에 갇힌 형상이니 다른 방안을 생각하는 것도 필요한 한 주입니다.

1977년 - 이번 한 주는 당신이 원하는걸 얻을 수 있는 기운이 강합니다. 다만 너무 설쳐서 돌아오는 건 아무것도 없다는 걸 명심해야 합니다.

1965년 - 모처럼 마음을 먹은 것이 점점 눈 녹듯 풀어지니, 초심을 지키지 못한다면 모든 것이 수포로 돌아가는 한 주입니다.

1953년 - 일을 처리해나감에 있어서 주위의 의견에 끌려 다니기 보다는, 서툴더라도 자신의 힘으로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말띠

2002년 - 가까운 친구로부터 금전적인 사기를 당할 수 있습니다. 소소한 규모이나 믿음을 배신당한 절망감만큼은 크니,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수가 없습니다. 조심해야 하는 한 주입니다.

1990년 - 사소한 일이 크게 번지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사소한 것이기에 조심한다고 해서 다 피해갈 수도 없을 것이기에 신중하고 대범한 태도를 보여야 하겠습니다. 화가 나는 일이 있어도 타인에게 노출하지는 않도록 하십시오.

1978년 - 서두른다고 안될 일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헛된 수고를 들이고 싶지 않다면 시작하기 전에 잘 따져보아 당신이 해낼 수 있는 지 없는 지를 냉정하게 살펴야 할 것입니다.

1966년 - 더 좋은 조건의 제의가 들어온다면 망설이지 말고 승낙하도록 하세요. 새로운 일은 당신의 노력에 따라서 금방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정이나 의리 때문에 갈등할 필요는 없습니다. 공과 사는 분명히 해야 하니까요.

1954년 - 주변에서 거는 기대에 비해, 보잘것없는 결과가 나오니 주위에서는 실망이 스스로는 자괴감이 들게 되는 한 주입니다. 마음을 단단히 먹어야 하겠습니다.

 

 

양띠

2003년 - 금전적인 어려움에 처해있다면 미안할지라도 당신의 형제나 가족들에게 도움을 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을 청하는 것은 누구에게라도 미안한 법이나 가장 부담이 적은 사람은 바로 가족이랍니다.

1991년 - 가족간에 불화가 있다면 당신의 언행을 반성해보는 태도가 필요합니다. 필요이상의 거칠고 고집스러운 당신의 태도가 그들에게 상처를 입혔을지도 모릅니다. 한발자국 물러나주는 관용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1979년 - 새로운 무언가를 하기에는 아직 어딘가 부족한 점이 보이는 모습입니다. 자신의 내실을 다진 후에 대외 활동에 뛰어들 수 있도록 좀 더 참고 준비해야 합니다.

1967년 - 집안에서 부주의로 사고를 당하기 쉬운 한 주입니다. 가장 안전한 곳이 가장 위험한 곳이 될 수도 있으니 되도록이면 주변 물건이 어디에 있는지 잘 파악하고 한눈을 팔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1955년 - 마무리되어 가는 일이 있다면 더욱 박차를 가하여 끝맺음을 지을 수 있도록 하십시오. 장애물을 만난다 하더라도 어렵지 않게 극복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원숭이띠

2004년 - 아무리 화가 날 지라도, 내색하지 않고 웃어 넘기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자칫하면 작은 다툼 때문에 감정의 골이 깊게 패일 수도 있습니다. 상대방의 실수를 너그러이 넘길 수 있어야 합니다.

1992년 - 이번주는 순간의 기분으로 과욕을 부린다면 다음이 힘들게 됩니다. 당신의 능력 한도 내에서 움직인다면 적지 않은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과장하지 않고 당신이 가지고 있는 모습만 보여줘도 충분합니다.

1980년 - 작은 기침 하나에도 유의하셔야 하는 한 주입니다. 작은 감기가 큰 병으로 도지기 쉬우니 조금 지나칠 정도로 몸에 신경을 쓰는 것이 알맞은 한 주입니다.

1968년 - 항상 신중하고 사려 깊은 태도가 필요합니다. 순간적인 판단으로 결정한 일은 후회를 남길 만한 여지가 많으며 시간은 오래 걸릴지언정 하나씩 차근차근 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1956년 - 중요한 계약이나 약속을 성사시켜야 한다면, 그 장소는 서쪽으로 잡는 것이 좋겠습니다. 어떻게든 길하게 영향을 끼치니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닭띠

1993년 - 사면초가인 상황이니 조금이라도 헛점을 보이면, 깊은 상처를 입고 말 것입니다. 아무쪼록 조심스럽게 보내야 하는 한 주입니다.

1981년 -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당신의 소신과 주관에 맞는 태도를 계속 이어가시기 바랍니다. 주위 사람들은 당신을 여러 가지로 귀찮게 할 수도 있고 말이 많으나 결국 자신의 생각이 옳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지요.

1969년 -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라는 옛 속담을 명심하는 게 좋습니다. 거의 라는 말은 대부분 거짓말입니다. 확실하지 않은 것은 한번쯤 의심을 해봐야 합니다.

1957년 - 건강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규칙적으로 해왔던 운동이라 하더라도 몸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과 부정적 영향 중 어느 것이 더 큰지 판단을 하여 조절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1945년 - 물건을 선택함에 있어 외양이나 주위의 평판에만 집착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의외의 곳에서 내실이 있는 물건을 구할 수 있으니 성급한 판단을 하지말고 폭넓은 관찰을 시도해야 합니다.

 

 

개띠

1994년 - 시간의 소중함을 알고 헛되이 한 주를 보내게 되면 뼈아픈 후회를 하게 되는 한 주가 예상됩니다. 나만이 최고다라는 생각으로 세상을 살아가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신중하게 지혜를 발휘해야 운이 열립니다.

1982년 - 진정으로 원하는걸 얻기 전에는 결코 자신의 생각을 타인에게 애기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일의 진행은 매끄럽지만 자칫 주위 사람의 입에 오르내리게 될 수도 있답니다. 배우는 사람이라면 좀 더 목표의식을 다지는 것이 이롭겠습니다.

1970년 - 뜻하지 않은 소득이 생기게 됩니다. 그리 큰 액수는 아니나 불로소득임에는 확실하니 지루한 일상 속에 한 줄기 소나기처럼 청량한 변화가 아닐 수 없습니다.

1958년 - 무엇보다도 가정으로 눈길을 돌려보는 것이 중요한 시기입니다. 당신의 도움이나 관심을 필요로 하고 있을지도 모르니까요.

1946년 - 괜한 오해를 살 수 있으니, 다른 사람에 대한 인평은 되도록 하지 말아야 합니다. 아무렇지도 않게 지나가는 식으로 던진 말이 일파만파 확대되어 뜻이 곡해될 수 있으니 괜한 분란을 일으키고 싶지 않다면 타인에 대해서는 함구해야 할 것입니다.

 

 

돼지띠

1994년 - 시간의 소중함을 알고 헛되이 한 주를 보내게 되면 뼈아픈 후회를 하게 되는 한 주가 예상됩니다. 나만이 최고다라는 생각으로 세상을 살아가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신중하게 지혜를 발휘해야 운이 열립니다.

1982년 - 진정으로 원하는걸 얻기 전에는 결코 자신의 생각을 타인에게 애기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일의 진행은 매끄럽지만 자칫 주위 사람의 입에 오르내리게 될 수도 있답니다. 배우는 사람이라면 좀 더 목표의식을 다지는 것이 이롭겠습니다.

1970년 - 뜻하지 않은 소득이 생기게 됩니다. 그리 큰 액수는 아니나 불로소득임에는 확실하니 지루한 일상 속에 한 줄기 소나기처럼 청량한 변화가 아닐 수 없습니다.

1958년 - 무엇보다도 가정으로 눈길을 돌려보는 것이 중요한 시기입니다. 당신의 도움이나 관심을 필요로 하고 있을지도 모르니까요.

1946년 - 괜한 오해를 살 수 있으니, 다른 사람에 대한 인평은 되도록 하지 말아야 합니다. 아무렇지도 않게 지나가는 식으로 던진 말이 일파만파 확대되어 뜻이 곡해될 수 있으니 괜한 분란을 일으키고 싶지 않다면 타인에 대해서는 함구해야 할 것입니다.

 

 

나남뉴스 오늘의 핫이슈
많이 본 기사
저작권자 © 나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