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운세] 2023년 7월 둘째 주(7월 9일 ~ 7월 15일)

 

쥐띠

1996년 - 당신의 직업이나 학업에 관계된, 지극히 사적인 관계에서의 청탁이 들어올 것입니다. 거절하기도 쉽지 않고, 그렇다고 해서 들어주는 것도 편한 것이 아니니 곤혹스러움을 감출 수가 없습니다.

1984년 - 작은 일이라도 꼼꼼히 처리하는 습관을 갖는 게 필요합니다. 작은 일 처리에 작은 실수가 자칫 큰 일로 직결될 수 있습니다. 계속 달려 나가고 싶다면 작은 것부터 털고 나아가야 합니다.

1972년 - 소문에 민감하게 대처하면 오히려 손해입니다. 걱정한다고 해결될 일이 아닙니다. 너무 신경쓰지 마세요. 시간이 해결해 줍니다. 당겨지지 않는다면 더 멀리 보내버리는 게 낫습니다.

1960년 - 신중한 것도 좋지만, 너무 소극적인 태도는 오히려 역효과 일 수 있습니다. 현재의 기운을 이어나가고 싶다면 계속하여 빠르고 힘차게 추진해나가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자신에게 확실한 보상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1948년 - 금전적인 도움이 주어지나, 그만큼 소비도 늘어나니 결국 처음과 그리 달라질 것이 없는 한 주입니다. 계획 없는 지출은 실속 없는 것이니 계획 있는 소비가 필요합니다.

 

 

소띠

1997년 - 한 주가 무탈하여 혹시나하고 좋지 않은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안좋은 생각은 빨리 떨쳐버리는 게 만사가 좋습니다. 평소에 연락도 자주 없고 멀리 떨어진 사람이 갑자기 보고 싶어지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1985년 - 바쁜 일상 속에, 어느덧 자신이 고갈되어 감을 느끼게 됩니다. 식상한 일상 속에서 감수성을 소모 당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면, 잠시 짬을 내어 짧은 여행을 다녀오는 것은 어떨까요?

1973년 - 오지랖 넓게 타인의 일에 관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고 의기소침할 정도는 아니니 너무 소극적으로 행동할 필요는 없습니다.

1961년 - 타인을 꾸짖기 전에 스스로의 잘못을 되돌아보세요. 자신의 문제와 스트레스를 다른 사람에게 돌리고 있어요. 당신이 힘든건 애초부터 자기자신의 현모습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아서 입니다.

1949년 - 지금 진행 중인 일을 추진력 있게 밀고 나간다면 당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진행돼요. 주위에서의 우려의 목소리에 개의치 말고 진행하는 게 좋아요. 주저말고 속도를 내야 하는 한 주입니다.

 

 

범띠

1998년 - 추진력이 필요한 한 주입니다. 노력만큼 얻을 수 있어요. 지금 현재 상태에서 자신에게 진정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이는 오직 자신뿐이랍니다. 성공은 나무에서 사과 떨어지듯 툭 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1986년 - 처음 계획을 세우고 행동했던 것처럼 행동하는 게 좋습니다. 안일한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득보다 해가 더 많을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초심을 잃지 않으면 변화가 가능한 시기입니다.

1974년 - 마음이 심란해지기 쉬운 시기입니다. 어지러운 마음은 일을 더 복잡하게 만들기 쉬우니 판단을 보류하고 잠시 일에서 떠나 있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성급히 뛰어드는 것은 금물입니다.

1962년 - 당신에게 특별히 오라는 곳은 없지만 갈 곳이 많은 한 주입니다. 그 곳에서 당장 큰 소득은 없을 수 있지만, 대인관계를 좋게 유지하는 차원에서는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1950년 - 중요한 계약이니 시험을 앞두고 있다면, 마지막으로 당신에게 주어진 조건들이나 예상문제들을 다시 한번 면밀히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다급한 마음에 더 좋은 조건으로 할 수 있는 것을 놓칠 수 있으니까요.

 

 

토끼띠

1999년 - 앞만 보고 전진하는 진취적인 태도도 좋지만 자신이 걸어온 길을 한번쯤 뒤돌아 보시기 바랍니다. 약간의 수정 만으로도 훨씬 편하고 효율적인 길이 존재하고 있을 것이니까요.

1987년 - 나이게 관계없이 학생신분이면 신분에 맞는 행동을 취하도록 하세요. 구설에 오르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낙담만 하고 있을 시간이 없답니다. 행동은 조심하되 학업에는 충실해야 해요. 시간이 모자랍니다.

1975년 - 리더는 팀원 단속을 잘해야 할 것입니다. 교묘하게 당신을 속여 부당한 이익을 가로채고 있을 수 있습니다. 당신 역시 그들에게 경솔한 행동과 언행을 보이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1963년 - 멀리서 귀인이 찾아올 만한 형상입니다. 비록 좋은 관계로 지냈던 사람은 아닐지라도 당신이 하는 일을 돕고 지원해 줄 것이므로 항상 친절한 태도를 보일 수 있도록 준비하십시오.

1951년 - 이번주는 가급적 집에서 멀리 떨어져서 보내는 게 유리한 한 주입니다. 그동안 옆에서 지켜만 보았던 분야에 관심을 가져도 괜찮겠습니다.

 

 

용띠

2000년 -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미리미리 준비를 해야 합니다. 그래야 미래의 재난이나 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코 앞의 것만 보고 행동한다면 앞으로 다가오게 되는 화를 막기 힘들 수 있답니다.

1988년 - 터무니 없는 직장을 구하려고 하지 마세요. 용기와 무지는 분명히 다른 것입니다. 당신을 받아주지 않는 직장을 욕하기 이전에 당신의 빈곤한 이력서를 탓해야 할 것입니다.

1976년 - 당신의 윗사람에게 안 좋은 평을 얻고 있을 수 있습니다. 성급한 해명보다는 묵묵히 평소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히려 효과적으로 오해를 풀 수 있을 거예요.

1964년 - 용서를 구하는 것을 부끄럽게 여기지 말아야만 합니다. 진솔하게 잘못을 고백하는 것이, 뒤에 수많은 사태를 해결하는 수고보다는 훨씬 덜 힘들 것입니다.

1952년 - 조급함을 떨치면 성공적인 한 주가 예상됩니다. 대범하게 생각하고 행동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자기 중심적인 생각은 버리시길 바랍니다.

 

 

뱀띠

2001년 - 남의 원대함을 보고 자신의 미흡함을 부끄러워 할 수 있으나 마음을 느긋하게 가지는 게 이롭습니다. 또 다른 자신을 발견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 긍정의 마인드가 나쁘지만은 않습니다.

1989년 - 새롭게 운동을 시작했다면, 그것을 통해 대인관계를 넓혀보면 좋겠습니다. 비슷한 소득과 비슷한 취미의 사람을 만나게 됩니다. 쉽게 친해질 수 있는 조건이 갖춰져 있습니다.

1977년 - 마음이 해이해져 뚜렷한 이유 없이 학교나 직장에 늦거나 태만할 수 있는 한 주입니다. 장시간 방만해진 마음 때문에 당신에 대한 주변의 신뢰를 잃을 수도 있으니 마음의 끈을 단단히 매시기 바랍니다.

1965년 - 작은 노력으로 큰 행운을 얻을 수 있는 한 주가 예상됩니다. 도움을 요청할 땐 확실히 하시기 바랍니다. 좋은 기회가 왔다면 일어나서 잡아야 합니다. 가만히 앉아서는 기회를 잡을 수 없습니다.

1953년 - 당신의 생각을 많이 표현하십시오. 또한 타인에게 충고를 해주는 것에도 적극적이면 좋겠습니다. 당신의 말 한마디가 타인에게는 큰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또한 그 반응에 당신도 좋은 영향을 받게 됩니다.

 

 

말띠

2002년 - 너무 많이 돌아다니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먼 곳으로 이동할 일이 있더라도 자제하거나 다소 늦추는 것이 좋겠습니다. 현재 있는 장소가 좋습니다. 성공하려는 간절한 마음이 행복을 한곳으로 모이게 한답니다.

1990년 - 슬슬 주변을 정리하고 휴식을 취하고 싶다는 생각이 가득하지만 아직 접기에는 이릅니다. 주위를 둘러 본다면 자신의 능력으로 바꾸어 갈 수 있는 일들이 많이 있을 것이며 재도약을 꿈꿔야 할 시기입니다.

1978년 - 길고 가파른 길이 기다리고 있으니, 자칫 시작 전에 용기를 잃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주 위험한 길인 것은 아니니 너무 겁을 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당신에게는 충분히 이 길을 헤쳐나갈 능력이 있습니다.

1966년 - 돌아다니며 해야 할 일이 많고 약속이 많이 생기게 되는 날이니, 식사를 거르게 될 수 있습니다. 끼니를 거르지 않도록 주의하고 시간을 조금이라도 할애하여 활력을 되찾는 게 유리합니다.

1954년 - 재태크나 다른 취미활동을 해왔다면, 가시적인 이득을 기대해도 좋은 한 주입니다. 당신의 탁월한 선택이 결실을 맺게 되니 주위의 부러움을 사게 됩니다.

 

 

양띠

2003년 - 당장은 어렵지만 서서히 회복하고 있으니, 큰 걱정은 하지 않아도 좋은 한 주입니다. 비록 지금 힘들다 해서 낙담하고 포기하면 안되니 곧 얼음은 녹을 것입니다.

1991년 - 솔직함이 요구되는 한 주입니다. 갑작스런 심경의 변화로 마음의 중심을 잡지 못할 수 있습니다. 책임을 져야 하는 일이 있다면 책임을 져야 합니다. 엉뚱한 변명으로 득보다 실이 많을 수 있습니다.

1979년 - 특별한 일이 없는 무난한 한 주입니다. 혹시 괜한 오기를 부리거나 책임질 수 없는 일에 호기를 부리고 싶더라도 자제하면 좋습니다. 자신의 자만심으로 인해 일을 망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1967년 - 남쪽이 길한 방향이니, 일부러라도 찾아가는 것이 좋은 한 주입니다. 이동할 일이 생긴다면 의식적으로 남쪽을 따라가도록 하십시오.

1955년 - 여기저기 동분서주하며 바쁘게 지냈는데 실제로는 아무 성과도 얻지 못하는 한 주입니다. 너무 여러 가지 일들에 손을 대고 있는 것은 아닌가요? 결과적으로 아무 일도 제대로 하지 못하게 될 수 있습니다.

 

 

원숭이띠

2004년 - 연인과의 약속은 무리하더라도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리 바쁘더라도 잠시 짬을 내지 못한다면 상대는 당신의 애정을 의심하게 될 것입니다.

1992년 - 친척이나 지인들의 방문이 있을 것으로 보이니 따뜻하게 맞이해 주십시오. 그들은 당신의 모습에서 희망과 사랑을 느끼고 어려울 때에 가장 먼저 떠오르는 사람으로 인식하고 있을 것입니다.

1980년 - 레져를 즐기는 와중, 서로 부닥칠 수 있으니 부상이 얕지 않아 다툼이 생기기 쉽습니다. 즐기기 위해 만난 사이이니, 부디 얼굴을 붉히며 헤어지는 일이 없도록 하십시오.

1968년 - 건강을 계속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몸에 큰 무리를 주지 않는 선의 운동을 시작해 보는 것이 좋겠으며 한두 번 하고 그만두는 것이 아닌, 규칙적이고 꾸준한 태도로 임하시기 바랍니다.

1956년 - 이리저리 치이는 것이 많아 여간 신경 쓰이는 것이 아니나, 나아질 전망도 없고 스트레스를 풀 방법도 없으니 그것이 더욱 답답한 한 주입니다.

 

 

닭띠

1993년 - 힘든 일도 많고 슬슬 쉬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아직 포기하기는 이릅니다. 조금만 더 노력한다면 그만큼의 성과가 따라줄 것이니 의욕을 잃지 마시기 바랍니다.

1981년 - 주변에 나이 많은 분이 있다면 조금 더 많이 양보하고 신경을 써주어야 합니다. 이번주는 당신의 말투가 거칠어 질 수 있으니 조심하십시오. 입보다 귀를 더 열어두어야 합니다.

1969년 - 그리 많지 않은 돈으로 너무 많은 재태크를 하고 있지는 않나요? 분할투자가 재태크의 정석이기는 하지만 당신의 경우에는 너무 심하지 않은가 하네요. 좀더 자신의 목표와 수단을 확실히 하지 않는다면 수익을 얻는 것은 요원한 일입니다.

1957년 - 당신 곁에 없는 사람들이 새삼스레 보고 싶어지는 한 주입니다. 기억에 가물가물한 동무들의 얼굴이 유난히 답답합니다. 내친김에 바쁨을 핑계로 미뤄왔던 친구들과의 자리를 마련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1945년 - 집안의 대소사에 있어, 이제 당신의 다른식구에게 일을 맡기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그들은 충분히 지혜롭습니다. 그들을 신뢰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개띠

1994년 - 오랜만에 여유가 찾아 올 테니, 여가를 즐기는 시간을 갖도록 하십시오. 설혹 바쁠지라도 틈을 내어 휴식을 취하는 것이 유리한 한 주입니다. 여유를 즐길 줄 알아야 합니다.

1982년 - 현재 자리한 곳이 불안정해 보입니다. 과감한 선택, 즉 직장을 옮기거나 그만둘 시기인 것으로도 보이며 신중한 태도를 갖기는 하되 과감함도 겸비할 수 있도록 행동하시기 바랍니다.

1970년 - 당신의 배우자와 마찰이 생겨날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묵혀와 빛이 바랜 배우자의 불만은, 반대로 당신이 그 오랜 기간 동안 고치지 못한 점에 대한 불만입니다. 단순한 잔소리로 들을 것이 아니라 상대의 진심을 알아보려 하는 마음가짐이 필요합니다.

1958년 - 꼼꼼하지 못한 당신의 성격이 큰 화를 불러일으키고 맙니다. 중요한 물건이나 서류를 잃어버릴 수 있으니 늘 주변정리를 꼼꼼히 해야 하는 한 주입니다.

1946년 - 분야에 상관없이 성공한 사람들은 강인한 의지를 보인다는 공통점이 있답니다. 설사 실패를 했더라도 의기소침하지 말고 툴툴털고 일어서야 해요. 그리고 다시 걸어야 합니다.

 

 

돼지띠

1995년 - 무엇보다도 건강에 유의하셔야 하는 한 주입니다. 지치고 바쁜 와중 몸에 탈이 날 수 있습니다.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줘야 합니다.

1983년 - 한 번 시작한 일에 있어서는 중도에 포기하는 경우가 생기지 않도록 하십시오. 다른 사람들의 반대나 방해가 부딪힐 수도 있지만 자신의 생각이 맞다는 확신만 있다면 상관 없을 것입니다.

1971년 - 당신의 배우자에게 따뜻한 말 한마디를 준비해두어야 하는 한 주입니다. 일상에 지쳐있는 사람은 쉬이 지치고 또한 쉬이 감동합니다. 작은 수고로 상대를 기뻐할 수 있다면 노력을 아낄 일이 아닙니다.

1959년 - 생각 없이 일을 벌이고 진행시키다가는 몸만 수고로울 뿐 이득이 없을 것입니다. 시작은 늦어질지라도 시간을 두고 고민하는 것이 뒷마무리에 드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태도입니다.

1947년 - 고민거리가 있다면 시간을 가지고 천천히 생각해보고 주의 깊게 해결해야 합니다. 변명으로부터 자유로워져야 합니다.

 

 

나남뉴스 오늘의 핫이슈
많이 본 기사
저작권자 © 나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