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운세] 2023년 7월 셋째 주(7월 16일 ~ 7월 22일)

 

쥐띠

1996년 - 상황이 여의치 않으니 건곤일척의 유혹에 사로잡히게 됩니다. 모 아니면 도, 식의 도박은 대부분 실패로 끝나게 되니 자중하는 것이 좋은 한 주입니다. 당신의 삶의 목적을 찾아보는 침묵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1984년 - 편치 않은 한 주가 될 것 같습니다. 불운으로 인한 피해나 실패가 찾아올 수 있어요. 이에 낙담하고 좌절하지 말고 다시 일어서야 합니다. 차라리 끌려다니지 말고 주도적인 역할을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1972년 - 바깥에서의 일이 잘 풀리지 않으니 가정에도 먹구름이 낍니다. 가족 모두가 당신의 눈치를 보느라 조심조심 살얼음판을 딛듯이 살게 되겠네요.

1960년 - 허무함이 당신을 힘들게 할 수도 있습니다. 가만히 있으면 더 의기소침해 질 수 있으니 활발한 활동이 필요해요. 주위사람들에게 당신의 속마음을 들킬 수 있으니 많은 말은 조심하는 편이 좋아요.

1948년 - 도와주고 싶어도 밑 빠진 독에 물 붇는 꼴이니 자칫 당신의 사정마저 위험해질 것입니다. 하지만 상대의 원성은 피할 길이 없으니 자칫 관계가 소원해질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 한 주입니다.

 

 

소띠

1997년 - 무심코 던진 한 마디로 인해 고생할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혹은 타인에게 상처를 주는 형태로라도 말이지요. 매사에 있어서 매끄럽고 융통성 있는 태도를 가지시기 바랍니다.

1985년 - 아무리 절친한 친구라 해도, 약속을 소중히 여겨야 할 것입니다. 대수롭지 않게 넘기거나 어기다가는 당신에 대한 믿음을 조금씩 거두어 갈지도 모릅니다.

1973년 - 가능성이 있으면 무조건 거부보다는 신중하게 생각하고 판단하면 대인관계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으니 활발한 활동을 하는 게 좋습니다.

1961년 - 급하게 뛰지 마십시오. 천천히 걷는다면 당신은 당신 주위에 많은 아름다운 것들을 볼 수 있답니다. 다소 즐겁고 개운한 한 주가 될 것 같습니다. 이런때 야외로 나가보는 건 어떨까요?

1949년 - 말 한마디로 원수를 만들 수도 있고, 천냥 빚을 갚을 수도 있습니다. 한 마디를 하더라도 신경을 써야 하는 한 주가 될 것 같아요. 상대방에게 상처를 받을 수도 있다는 두려움에 주저 하지는 마세요.

 

 

범띠

1998년 - 가끔은 용서라는 것이 일벌백계보다 훨씬 따끔한 가르침이 되어줍니다. 당신의 마음에 차지 않는다 해도 한번쯤 격려와 두둔을 해주는 것이 다음을 더 기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

1986년 - 주변에 신경 쓸 일이 많아 여러모로 마음이 심란하니 갈팡질팡 방향을 못 잡게 되는 한 주입니다. 중요한 결정을 앞두고 있다면 잠시 일에서 손을 놓고 마음을 가라앉히고 정리하는 시간이 필요할 것입니다.

1974년 - 지금까지 해왔던 대로 해나가는 것이 가장 좋은 한 주입니다. 당신에게 익숙한 것을 바꾸는 것이 그리 득이 될 것이 없으니 변화를 도모하는 것은 다음 기회로 미루시기 바랍니다.

1962년 - 다음으로 미루고 싶은 일이 있더라도 이번주에 마무리 하는 게 좋습니다. 주변으로부터 많은 도움이 있습니다. 혼자 해결하기 어려운 일이 있었다면 이 기회를 통해 이루도록 하세요.

1950년 - 사공이 너무 많으면 배가 산으로 가는 법입니다. 일을 꾸밈에 있어 너무 많은 사람들을 끌어들이지 않도록 하세요. 당신과 뜻이 맞는 사람 두어 명이면 충분한 숫자입니다.

 

 

토끼띠

1999년 - 성급한 일 처리는 후에 큰 화가 되어 돌아올 것입니다. 바쁘더라도 여유를 갖고 임하세요. 오히려 한 발짝 물러나 생각해보는 것이 지금의 상황을 타개하는데 도움이 될 지 모릅니다.

1987년 - 배우자에게 의심을 품게 될 수 있으나 성급한 추궁은 금물입니다. 진위여부를 떠나 당신의 추궁은 오히려 불리하게 작용할 것입니다. 천천히 상대를 관찰하고 지켜봄으로써 오해를 풀어보세요.

1975년 - 매일매일 계속되는 식단과 운동이 지겹다면, 제한된 범위 안에서 자그마한 일탈을 스스로에게 허락하는 것도 삶을 아기자기하게 만드는 하나의 방법이 되어줄 것입니다.

1963년 - 자신도 모르게 활력과 생기를 잃고 있는 것은 아닌가 생각해 보십시오. 매사에 있어서 자신감을 잃을 수 있고 하던 일을 쉽게 포기해 버리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1951년 - 현재까지 해 온 일을 정리해야 할 시기입니다. 노력한 것이 있다면 그에 걸 맞는 충분한 보답이 있을 것이니 과거나 미래에 큰 신경을 쓰지 말고 눈앞에 놓인 일을 해결하는 것에 주력하십시오.

 

 

용띠

2000년 - 마음에 들지 않는 동료와 같이 일하게 될 수가 있습니다. 공과 사를 분명히 해야 한다지만, 호흡이 잘 맞지 않으니 일의 진행이 더딜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1988년 - 슬프지만, 당신의 가장 가까운 사람이라 할지라도 경계의 눈초리를 거두어서는 안 되는 한 주입니다. 가장 치명적인 위험이 당신의 가까운 사람으로부터 발발하게 되니 서운하고도 마음고생이 심한 한 주입니다.

1976년 - 평소에 자주 왕래가 없었던 사람이 조언을 구해온다면 최대한 친절하게 응대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 훗날 자신도 이와 유사한 상황이 올 것인데 이때 귀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1964년 - 친구로부터의 원활하고 적극적인 도움을 기대할 수 있는 한 주입니다. 스스로 해결하기 벅찬 일이 있다면 친구를 믿고 조언과 도움을 요청하십시오. 득이 될 것입니다.

1952년 - 평소에 인맥을 잘 닦아왔다면 상당한 수확이 예상되는 한 주입니다. 굳이 당신이 손을 벌리지 않아도 여기저기서 당신에게 도움을 보내 올 것 입니다. 오히려 위기를 기회로 까지 바꿀 수 있으니 지금까지의 수고가 무익 치 않은 한 주입니다.

 

 

뱀띠

2001년 - 무엇이든 결정할 일이 생기면 다른 사람의 의견에 따르지는 마십시오. 소신껏 자신의 직감을 믿고 과감하게 결정하는 게 좋습니다. 신중함도 괜찮겠지만 그 보다는 적극성이 더욱 요구되는 상황이 찾아옵니다.

1989년 - 도움을 주고 있었던 사람이 있었다면 이제 스스로 해결하도록 내버려두세요. 그들은 이미 자신의 일을 결정할 수 있는 성인이며, 당신의 도움보다는 당신에 대한 믿음이 필요할 거예요.

1977년 - 그저 열심히 하는 것만으로는 일을 해결할 수 없습니다. 무작정 뛰어드는 것보다 천천히 숙고해보는 시간이 필요한 한 주입니다. 조금 천천히 간다해도 뒤쳐지니 않으니 걱정 마십시오.

1965년 - 모두가 고생하여 일을 끝마쳤지만, 생각보다 좋은 성과가 나오지 않으니 실망이 큰 한 주입니다. 자못 허탈하고 맥이 빠지겠지만 잘 독려하여 다음 일을 시작하도록 하세요.

1953년 - 패기와 의욕이 앞서긴 하지만 실질적인 노력이나 투자는 그에 못 미치는 모습입니다. 추상적인 계획에만 신경을 쓸 것이 아니라 자신의 미래를 위하여 어떠한 행동을 해야 하는지를 먼저 생각해 보십시오.

 

 

말띠

2002년 - 멀리 떨어진 부모님이 보고 싶어지는 한 주입니다. 안부전화라도 하여 목소리를 들어보지만 그리움이 깊어질 뿐입니다. 시간을 내어 부모님을 찾아 뵙고 오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1990년 - 격무에 지쳐있었다면, 잠시 휴가를 내어 몸의 평화를 도모하는 것도 괜찮을 것입니다. 당신의 건강을 안배하는 것이 더 멀리, 더 힘차게 달릴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1978년 - 혈연관계의 사람의 건강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주의 깊게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말실수도 없어야 할 거예요. 자그마한 말실수로 돌이킬 수 없는 감정의 골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1966년 - 이번주는 당신의 원기를 회복할 수 있는 좋은 일이 생깁니다. 혹시모르니 약간의 현금을 준비하세요. 현금을 지출할 일이 생기는데 당신이 계산하는 것이 좋아요. 뒤끝이 없는 게 유리하답니다.

1954년 - 오랫동안 보지 못했던 친척이 당신을 방문할 것입니다. 서로가 바쁠 때는 관계가 소홀했지만, 점점 여유로워 지고 있으므로 서로를 찾고 아끼는 마음이 필요할 것입니다.

 

 

양띠

2003년 - 나는 새의 날개가 상하니 생소한 일 원하는 방향으로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자신감을 잃지 않는 게 좋아요. 곧 물을 마시게 되니 순조롭게 진행될 겁니다. 파이팅 하십시오.

1991년 - 개인사업을 시작하기에 호기입니다. 지금껏 당신이 준비해놓은 자금과 준비가 튼실하니 결코 손해를 보지 않을 것입니다. 이미 사업을 꾸리고 있는 사람이라면 확장을 노려보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1979년 - 당신의 연인에게 좀 더 신경을 쏟아야 하는 한 주입니다. 작은 고민이 하나하나 쌓여 가슴을 짓누르는 우울증이 되어버리니 일상의 권태만으로도 충분히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더 세심하고 자상한 관심과 배려가 필요합니다.

1967년 - 과욕으로 인해 일을 그르칠 가능성이 있습니다. 더 많은 것을 얻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여도 어느 정도 선에서 만족을 하고 주어진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모습이 요구됩니다.

1955년 - 크고 작은 사고를 염려해야 하는 한 주입니다. 조금 다칠 수도 있으나, 액땜일 뿐이니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스스로 문제 해결이 안되면 도움을 청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원숭이띠

2004년 - 지금의 안정은 폭풍전의 고요입니다. 곧 매서운 일이 닥쳐오니 미리 힘을 비축하며 대비해야 해요. 내가 생각하는 것과 다르거나 마음에 들지 않아도 팽팽하게 맞서려고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1992년 - 주위사람을 탓하기 보다는 자신의 무능력함을 탓해야 하는 한 주입니다. 고집을 부리는 것도 때와 장소를 봐가면서 부리는 게 좋습니다. 건강한 리더쉽이 필요하겠습니다.

1980년 - 무엇이든 단기간에 승부를 보려 하는 것보다는 오랜 시간을 두고 천천히 추리를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대체로 재운이 따르는 편이니 무엇을 하더라도 큰 손해는 보지 않을 것입니다.

1968년 - 어렵다고 쉽게 포기하면 당신의 경쟁자는 새로운 조력자를 얻게 됩니다. 경쟁자에게 오히려 유리할 수 있습니다. 이번주에 성공의 기회가 보인다면 바로 잡는 게 좋겠습니다.

1956년 - 갑자기 자금융통에 숨이 트이니, 사업을 구상하고 계셨다면 이 참에 시작해보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당분간은 금전적으로 곤란을 겪을 일이 없으니 지금이 호기입니다.

 

 

닭띠

1993년 -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은 자기의 행동을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른 사람은 잘 하는데 당신은 잘 안 되는 것 같이 느껴집니다. 이에 흥분하거나 하면 구설에 오르내릴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1981년 - 어디론가 떠나고 싶다는 생각이 난다면 과감하게 떠나보는 것도 좋습니다. 오히려 힘들 때 일수록 집착하지 말고 잠시 한 호흡 멈추는 것이 좋을 수 있답니다. 구름이 짙게 끼였으나 구름 뒤로 서광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1969년 - 지출이 이곳 저곳에서 꽤나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어차피 돈은 쓰기 위해 버는 것이니만큼 아까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과소비하지 않도록 주의하시는 것만은 잊지 말고 계셔야 하겠지요.

1957년 - 멀리서 좋은 소식을 가지고 있는 귀한 손님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얻고 싶다면 세심하게 준비하고 맞이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성 관계에서는 다툼이 있을 수 있으나 힘들더라도 얼굴을 맞대고 해결점을 찾으십시오.

1945년 - 불가항력으로 일어난 문제 때문에, 지금까지 당신이 쌓아온 모든 일이 수포로 돌아갈 것입니다. 바이러스에 대비해 미리미리 컴퓨터를 백업해 두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개띠

1994년 - 미래의 꿈을 계획하고 있다면, 조금 더 시간을 두고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타인의 성공담만으로는 확실한 비전을 세울 수 없으니 면밀한 조사가 필요합니다. 시작을 서두르다가는 헛된 돈만 날릴 수 있습니다.

1982년 - 지금은 얼굴조차 보기 싫은 옛 사람을 어쩔 수 없이 만날 수 있습니다. 당신이 괴로운 만큼 상대방도 가슴 아플 테니 내색하지 말고 대하도록 하십시오.

1970년 - 이웃간의 대립으로 인하여 마음고생이 예상되고, 주위의 충고도 귀에 들어오지 않습니다. 몸에 좋은 약은 입에는 쓰고 정신에 좋은 충고는 귀를 아프게 한답니다. 좋은 충고를 놓치지 마십시오.

1958년 - 모든 행동을 조심하십시오. 당신의 작은 부주의가 큰 사고를 부를 수 있습니다. 과거와 미래를 진단하고 미래를 설계하시길 바랍니다. 궁하면 통하게 됩니다. 진심을 가지고 원하는 것을 위해 집중하십시오.

1946년 - 건강관리를 게을리해서는 안 되는 한 주입니다. 건강을 위한 작은 투자가 당신의 미래를 지켜 줄 겁니다. 주변인과의 대립으로 인하여 마음고생이 예상돼요.주위의 충고소리도 귀에 들어오지 않는군요.

 

 

돼지띠

1995년 - 친한 사이에도 지켜줘야 할 것이 있습니다. 상대에 대한 지나친 집착은 당신을 멀리하게 하는 이유가 될 것입니다. 당신이 방해 받고 싶지 않은 사생활이 있듯 상대도 마찬가지라는 점을 알아주세요.

1983년 - 사람을 대할 때에는 가급적이면 당신의 속마음을 내비치지 않는 게 유리합니다. 일이나 공부등을 할 때는 결과와 상관없이 최선을 다해야 하겠습니다. 어떤 결과가 나오더라도 마음은 홀가분해집니다.

1971년 - 식구의 잘못으로 두고, 당신이 좋지 않은 소리를 듣게 될 수도 있습니다. 가족으로서 당연한 책임이니 응당 고개를 숙일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1959년 - 사면초가이니, 주위를 둘러보아도 내 편이 없습니다. 웃는 얼굴로 당신을 대해도 속으로는 칼을 숨기고 있으니 되도록 당신의 속마음을 들키지 않도록 하십시오.

1947년 - 이번 주는 당신의 시기가 아닙니다. 진득하게 참고 다가오는 다음 기회를 노리는 편이 유리합니다. 당신이 위급하다고 생각되는 때일수록 필요한 것은 힘이 아니라 지혜입니다.

 

 

나남뉴스 오늘의 핫이슈
많이 본 기사
저작권자 © 나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