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운세] 2023년 6월 넷째 주(6월 25일 ~ 7월 1일)

 

쥐띠

1996년 - 한 번 결정을 내렸다면 웬만해서는 번복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자꾸만 말을 바꾸는 당신의 모습은 사람들로 하여금 신뢰를 잃게 만듭니다. 한 번 지난 일은 뒤돌아 보지 마십시오.

1984년 - 반복되는 삶의 형태에 변화를 주어 보시기 바랍니다. 스스로가 자신의 생활에 질린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때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하다못해 집 앞 공원을 산책하는 것도 좋을 것 같군요.

1972년 - 섣부른 이동이나 움직임은 금전적 큰 손실을 가져올 수 있으니 조심하는 게 좋습니다. 지금 여유가 있다고 무절제한 지출은 좋지 않습니다. 당신의 가장 소중한 가족에게 관심을 갖기 좋은 시기이기도 합니다.

1960년 - 새로운 일에 도전하기에는 시기가 좋지 않습니다. 오히려 현재 하는 일에 충실 하는 것이 좋은 한 주입니다.

1948년 - 빠른 성과를 원한다면 실패할 가능성이 크게 됩니다. 무엇이든 한걸음 한걸음부터 시작하는 게 좋겠습니다. 당신의 작은 수고로 많은 사람들을 도와 줄 수 있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소띠

1997년 - 패기도 중요하지만 한 발 물러나서 상황을 살피는 것도 필요합니다. 여행은 당신에게 지혜를 길러 준답니다. 지혜가 부족하시다면 떠나십시오.

1985년 - 유흥이나 게임을 목적으로 많은 돈을 쓰게 되니, 즐길 때는 좋았지만 뒤돌아보면 남은 것은 쓰린 속과 빈 지갑뿐 입니다. 한동안은 가난한 생활을 하여야 할 테니 당신의 생활을 안배하지 않은 탓입니다.

1973년 - 지나친 신중함보다는, 큰 밑그림을 그리고 파악하는 폭넓은 시각이 필요한 한 주입니다. 한가지 점으로만 대상을 판단하지 말고, 되도록 많은 기준을 가지고 장단점을 가려보도록 하세요.

1961년 - 직장이나 조직에서 높은 직급에 있는 사람일수록 행동에 신중을 기하고 아랫사람들에게 친절한 태도로 대해야 하겠습니다. 스스로는 자신을 개방적인 사람이라 여길 수도 있지만 타인이 보는 관점에서는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1949년 - 원하는 명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만 그러한 명성에 현혹되지는 마시길 바랍니다. 오랜만에 식구들과 외식을 하면서 그동안 식구들과 못한 이야기를 나누는 게 좋습니다.

 

 

범띠

1998년 - 현 시점에서 손해가 다소 있을지라도 빨리 정리하는 것이, 조금이라도 더 많은 것을 보존하는 방법입니다. 곧 만회하겠지, 라는 안이한 생각은 점점 더 당신을 수렁으로 빠트릴 것입니다.

1986년 - 종자돈을 모으는 데 가장 큰 아군은 당신 자신이고 가장 큰 적은 빚과 신용 카드입니다. 적과 친하게 지낼 필요는 없습니다. 당신도 모르게 익숙해 질 수 있습니다.

1974년 - 일에 있어서 빨리 성과를 얻으려고 하는 성급한 자세를 지양하십시오. 기회를 잘 잡는 사람들은 대개 잘 기다릴 줄 아는 사람입니다.

1962년 - 사람들이 당신에게 사소한 일로 시비를 걸어올 수 있는 한 주가 됩니다. 당신의 너그러운 아량으로 수습하시기 바랍니다.

1950년 - 비록 갈 길이 멀다 하더라도, 항상 주위를 둘러보는 습관을 가지십시오. 훗날 유익한 습관으로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지금 당장 어렵다하여 나만 생각하면 소중한 지인들을 놓치게 됩니다.

 

 

토끼띠

1999년 - 뭐든지 배우는 게 유리합니다. 나중에 크게 이용할 수 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책은 말없는 스승이랍니다. 지금 당신은 그 스승을 잊고 있지는 않나요?

1987년 -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적당한 선에서 마무리 짓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상대의 강경한 태도는 단순한 허풍이 아니라 믿는 구석이 있는 것이니 오래 끌면 끌수록 당신에게 불리합니다.

1975년 - 직장이니 단체에서 윗사람과의 관계를 매끄럽게 유지하는 게 유리합니다. 곧 당신의 지위나 성적 상승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역할을 해 줄 것입니다.

1963년 - 본인만의 힘으로 해결하려 하지 마십시오. 선배의 도움이나 이성 친구의 도움이면 더 좋은 결과를 얻게 됩니다. 기운을 차리고 잘 넘겨보십시오. 조만간 하늘을 오를 수 있는 기회를 잡을 것입니다.

1951년 - 무소식이 꼭 희소식인 것만은 아닙니다. 오랫동안 연락이 닿지 않은 친구가 있다면 먼저 찾아보도록 하세요. 도움이 절실한 처지에 있거나 곤경에 빠져있는 친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용띠

2000년 - 재태크에 손을 대기에는 좋은 시기가 아닙니다. 마음이 급하여 단기간에 고수익을 올리는 것을 찾게 되니 그만큼 위험부담이 큽니다. 안정을 원하신다면, 조금 더 시간을 갖고 안전한 투자대상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1988년 - 형제에게 금전적인 도움을 요청 받을 수 있습니다. 크게 급한 용무가 아니라면 거절해도 무방합니다. 단 충분한 설명이 필요할 것입니다.

1976년 - 모험이라는 것은 이제 자신과 상관없는 단어라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아직 당신에게는 일을 진행해나갈 수 있는 지혜와 힘은 충분합니다. 새로운 일이 두렵게 느껴질 수도 있으나, 당신에게 새로운 활력을 넣어줄 것입니다.

1964년 - 도박이나 게임의 유혹에 빠지기 쉬운 한 주이니, 깊이 빠져들게 되면 큰 곤욕을 치르게 될 것입니다. 득은 적고 실은 크니 한 순간 유혹에 긴 후회를 겪게 될 것입니다. 자제와 절제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1952년 - 재태크나 부동산을 하기에 투자의 적기가 아닙니다. 조금 더 상황을 지켜보고 수익을 따져보는 시간을 갖지 않는다면 큰 손해를 보게 될 것입니다. 공부하는 신분이라면 복습이 유리하겠습니다.

 

 

뱀띠

2001년 - 쓰면 버리고 달면 삼키는 그런 행동을 해서는 안됩니다. 당신도 똑같은 상황에 처할 수 있습니다. 보기 싫은 사람과 보고 싶은 사람이 모두 찾아옵니다. 두 사람 모두 환영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1989년 - 결국 가정이 중심이 되어야 합니다. 가화만사성이라 했으니, 먼저 가정의 일을 편안히 하는 것을 우선해야 하는 한 주입니다.

1977년 - 다소 의미 없이 보낸 지난 날을 반성하는 것도 도움이 되는 한 주입니다. 지지부진하게 처신하는 것보다는, 진보적인 생각과 행동으로 처신해야 함이 유리합니다.

1965년 - 하는 일에 있어서 어려운 부분이 있더라도 쉽게 포기해서는 안 될 것입니다. 좋은 결과를 목전에 두고 있답니다. 정 곤란한 지경이라 판단되면 도움을 청하십시오. 해결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1953년 - 방귀 뀐 놈이 성낸다고 했나요? 괜히 미안한 마음에 되려 화를 내게 되는 한 주입니다. 금방 후회할 짓을 한 것이니 어서 사과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빠르면 빠를 수록 쉽게 마무리 됩니다.

 

 

말띠

2002년 - 사랑은 손에 쥔 모래와 같습니다. 더 꽉 쥐면 손가락 사이로 흘러내리고 만답니다. 애인이 지금 당신에게 불만이 많이 있습니다. 빨리 풀어주는 게 좋습니다.

1990년 - 다 잡은 고기를 놓칠 수 있습니다. 애써 끌고 왔던 일들이 모두 도루묵이 되어버리니 마지막 잠시라도 마음을 놓으면 안 되겠습니다. 원하는 걸 얻기 위해서는 다소 무리해도 될 것입니다.

1978년 - 당신의 소유 이외의 것을 탐해서는 안 되는 한 주입니다. 자칫 욕심을 내다가는 큰 화를 부르고 말 것이니, 반드시 명심해야만 합니다.

1966년 - 해묵은 고민거리로 너무 머리 아프게 생각하지 않는 게 당신에게 유리합니다. 또한 갑자기 돈이 들어올 수 있는데 관리를 잘하면 득이 되고 못하면 독이 될 수 있는 한 주입니다.

1954년 - 실력과 노력이 겸비된 자 만이 운도 따르는 법이니 먼저 자신의 실력을 키우는 게 상책입니다. 얻기 어려운 것은 시기요, 놓치기 쉬운 것은 기회라고 합니다. 또 놓치지 마십시오.

 

 

양띠

2003년 - 업무와 시험으로 인하여 정신적 힘들 수도 있으니, 미리 대비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중간중간 휴식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당신에게 유리합니다. 주위에 돕는 이가 많으니 이익이 그 안에 있을 수 있습니다.

1991년 - 지위가 상승하고 재물도 들어오는 한 주입니다. 급작스런 위치의 상승으로 주위 사람들에게 괜한 호기를 부릴 수 있습니다. 지키기 힘든 약속은 애초에 안 하는 게 좋습니다. 오히려 더 큰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1979년 - 자신의 잘못을 주위 환경 탓으로 돌리는 우 를 범하기 쉬운 한 주입니다. 모든 걸 당신이 감당해야 하는 일이 생기게 됩니다. 또한 당신과 마음이 맞지 않는 사람에게서 생각지도 못한 선물을 받게 될 것도 같습니다.

1967년 - 취미나 여가활동을 통하여 사람을 사귀어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사람이 많이 모이는 자리를 피하지 말고 참석하도록 해보세요. 뜻밖에 마음이 맞는 사람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1955년 - 바록 작았지만 당신을 고민하게 만들었던 일들을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실마리가 보여요. 이런 때 조언은 가족이나 윗사람들과 의논하여 해결을 하는 게 유리합니다. 친구나 아랫사람은 아니에요.

 

 

원숭이띠

2004년 - 단체에서 리더의 역할을 하는 사람은 그 단체의 기둥입니다. 리더가 흔들리면 조직이 흔들리는 것이니 리더가 먼저 중심을 잡는 게 필요합니다. 흔들림이 없어야 하는 한 주입니다.

1992년 - 당신의 사정이 서서히 좋아지고 있으니, 조금만 더 버티고 참으면 곤경은 해결될 것입니다. 회복의 기미가 가시적으로 보이니 용기 또한 북돋아집니다. 한숨을 돌리게 되는 한 주입니다.

1980년 - 연하의 사람으로부터 금전적인 도움을 요청 받을 수 있습니다. 거절하는 목소리가 굳세지 못하니 결국 그들이 원하는 데로 도움을 주고 말 것입니다. 돌려받는 것을 기약할 수 없으니 마음이 가볍지만은 않습니다.

1968년 - 이성과의 다툼으로 오랜 냉전을 벌이고 있었다면 먼저 화해를 청해보세요. 마지못해 받아들이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오래 전부터 그 순간을 기다려왔을 것입니다.

1956년 - 적대적인 사이라고 생각해왔던 사람에게서 예상치 못한 도움을 받게 되는 한 주입니다. 그동안 그 사람에게 잘해주지 못한 것에 대한 후회를 하게 됩니다.

 

 

닭띠

1993년 - 만나는 사람 중에 당신의 귀인이 있는 한 주입니다. 주변을 다시 한번 돌아보면서 자신의 귀인을 찾아보십시오. 현실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일 때에 비로소 귀인은 당신의 눈앞에 나타날 것입니다.

1981년 - 앞으로 남고 뒤로 밑지고 있는 상황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사실을 아무도 모르니 당신의 속만 까맣게 타 들어 갑니다. 폭넓게 생각해야 하십시오. 이번주에 변화를 추구해 보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1969년 - 사랑을 하고 그 사랑을 잃어버린 사람은 아무 것도 잃어버리지 않은 사람보다 아름답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기가 두렵다하여 사랑을 회피하지 마십시오.

1957년 - 잘 아는 사람이나 친척 사이라도 돈 거래는 확실하게 하는 게 유리합니다. 차용에 대한 문서상 증거를 확실하게 남기는 편이 좋습니다.

1945년 - 몸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에는 무리하지 말고 휴식을 취해야 할 것입니다. 하고 싶은 일이나 해야 할 일이 있더라도 잠시 접어두고 최상의 컨디션이 될 때까지 기다리신 후에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개띠

1994년 - 어려움이 발생해도 돌아가기 보다는 정면으로 부딪힐 필요가 있습니다. 몰입해야 합니다. 이 시기만 잘 넘기면 깊은 골짜기에 햇볕이 들고 상하가 화합하여 태평 할 겁니다.

1982년 - 마음이 흐트러지면, 생활이 모두 흐트러질 수 있는 한 주입니다. 냉정하게 자신을 추스르지 못한다면 만사가 휴의가 될 것입니다.

1970년 - 자신의 의지를 지키려고 하니 다른 사람의 충고나 조언은 귀에 들어 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신껏 하되 굳이 적을 만들 필요는 없습니다. 욕심만 자제한다면 평안할 것입니다.

1958년 - 하던 일이 있다면 어려워 보이더라도 포기하지 말고 계속 정진하시기 바랍니다. 결과물이 눈앞에 기다리고 있으므로 끈기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1946년 - 맹세를 했으면 무슨 일이 있어도 지키는 게 유리한 한 주입니다. 맹세를 지키는 최선의 방법은 가능한 맹세를 하지 않는 것입니다.

 

 

돼지띠

1995년 - 단체나 직장에서 중책을 맡을 수 있으니, 미리 준비하고 대비하는 게 유리합니다. 처음 욕심과는 달리 마음은 따르나 몸은 따르지 않는 듯하여 못내 아쉬움이 남을 수 있으나 좋은 기회임은 분명합니다.

1983년 - 열심히 일하고 노력한 만큼 수익도 생기고 주위 사람들에게 인정받는 한 주입니다. 그동안 못 만나본 친구나 선배들에게 먼저 연락하는 미덕을 발휘해도 당신에게 이익이 될 것입니다.

1971년 - 마무리해야 할 일이 있더라도 가급적이면 이번 주에 처리하지 말고 시간을 가지고 해결하는 게 바람직합니다. 체력의 한계를 느낄 수 있으며 평상시 꾸준한 운동이 필요했다는 걸 절감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1959년 - 당신에게 새로운 제의가 들어온다면 사양 말고 승낙하는 것이 좋습니다. 음양이 화합하니 절호의 기회가 찾아오는군요. 다소 품이 들 수 있으나 귀찮다 생각말고 꼭 진행하면 이로울 것입니다.

1947년 - 부모의 마음은 늘 자식에게 있지만, 자식의 마음은 멀기만 합니다. 그 아이도 곧 부모가 될 텐데.

 

 

나남뉴스 오늘의 핫이슈
많이 본 기사
저작권자 © 나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