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개념 차주 최후
무개념 운전자 점점 늘어
쓰레기 뿌리기도 해

출처 보배드림

 

29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사이드미러 수리비 등 400 이상 요구 급'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사이드미러 파손을 빌미로 아이 엄마에게 400만 원을 요구한 차주의 사연이 알려지자 누리꾼들이 공분했다. 자신을 면허가 없는 싱글맘이라고 밝힌 A 씨는 "아이가 학원차량을 기다리다 실수로 주차된 차량 사이드미러를 건드렸다"며 "전화를 받고 가보니 아이는 울고 있고 차주는 전화번호를 물어보더니 병원에 간다며 자리를 떴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A 씨는 "차주가 수리비 도장 등 100만 원에 렌트비 300만 원 이상을 요구했다"며 "수리비가 부담될 테니 현금 65만 원으로 합의를 보자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며 누리꾼들의 의견을 구했다. 이어 "아이 앞으로 들어놓은 보험이 있어 말하니 다시 렌트비를 운운했다"며 "결국 현금을 달라는 것 아니냐"고 막막한 심정을 드러냈다. 

출처 보배드림
출처 보배드림

 

이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이 의혹을 제기하며 발벗고 나섰다. 한 누리꾼은 애초에 사이드미러가 고장나있었고 A씨에게 덤터기를 씌운 것 같다며 2022년 7월 로드뷰에 포착된 사진을 공개했다.

해당 사진에는 한쪽 사이드미러가 펼쳐진 채로 주차되어 있는 차량의 모습이 담겼다. 이 누리꾼은 차량에 붙은 스티커 등을 미루어봤을 때 동일 차로 추정된다고 주장했다.

또 다른 누리꾼은 차량의 불법 튜닝이 의심된다며 금융감독원과 한국교통안전공단에 민원을 넣었다고 밝히기도 했다. 논란이 커지자 차주가 직접 커뮤니티에 글을 올려 해명하기도 했다. 그는 "차라리 현금 처리가 낫겠다 싶어서 말씀드린 것인데 소통에 오류가 있었던 것 같다"며 "그냥 수리비를 받지 않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사이드미러 고장에 대해서는 "작동이 되다 안되다 하는 상태였던 것은 맞다"고 인정했다. 차주의 사과에 A씨는 난색을 표했다. 그는 "와이프라는 분까지 우리 아이 이름을 대며 글 내리라고 연락 주신다"며 "분명히 말씀드리니 더 이상 문자도 전화도 하지 말고 동네에서 마주쳐도 아는 척 말아달라"며 문자 내역을 공개하기도 했다.

출처 보배드림
출처 보배드림

점점 심해지는 무개념 차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이와 같은 무개념 차주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최근에는 남의 사무실 주차장에 쓰레기를 무단 투기한 사람이 나타나 논란이 되기도 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남의 사무실 주차장에서 쓰레기를 버리고 가버리네요'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작성자는 "아침부터 어이없는 일이 있어서 화가 나서 글을 써 본다. 출근해서 주차장을 보니 바닥이 쓰레기 천지였다"라며 CCTV에 찍힌 장면을 첨부했다.

작성자는 "문제의 차량이 주차장으로 들어올 때까지는 바닥이 깨끗했다"며 "(운전자가) 조수석으로 옮겨 타더니 차에 있던 쓰레기를 하나씩 바닥에 던지기 시작했다. 결국 자기가 신고 있던 양말까지 버리더라"고 썼다. 이어 "친구인지 대리 기사인지는 모르겠지만 몇 분 후 누군가가 운전석으로 오더니 후진으로 유유히 빠져나가더라"라고 덧붙였다.

또 작성자는 "차가 지나간 자리에는 쓰레기가 남았다"고 토로했다. 그는 "오래된 CCTV라 식별도 안 되고, 딱히 처벌하거나 사과받을 방법도 없어 답답한 마음에 올려본다"며 "쓰레기를 치우며 기분이 나빠졌다. 누군지 몰라도 다음부턴 절대 이러지 마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차주의 무례한 행동에 네티즌은 공분을 터뜨렸다. 다수의 네티즌은 댓글을 통해 "쓰레기 무단 투기 아니냐. 도대체 어떻게 저렇게 무례한 행동을 할 수 있느냐", "저도 비슷한 일을 당해 봤는데 구청에 신고했었다. 작성자분께서도 잘 대처하길 바란다", "근처의 블랙박스를 확인하는 것도 방법일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이뿐만이 아니다. 전기차 충전 구역에 주차돼 있는 내연기관 차량 때문에 불편을 호소한 아파트 입주민의 경고에 공감이 쏟아진 적도 있다. '송도 신축 아파트 전기차 충전 구역 불법주차 8대 신고했습니다'라는 제목으로 한 아파트 입주민의 글이 화제가 되며 공감을 이끌어 낸 것이다. 

해당 글을 작성한 입주민은 아파트 지하 1층 주차장에만 마련돼 있는 전기차 충전 구역을 이용하는 내연기관 차주들의 무개념 주차에 분노를 터뜨렸다. 그는 "지난달 완공된 신축 아파트라 입주하시는 분들 때문에 차단기가 닫히지 않아 아무나 와서 대고 있다"며 "지하 2, 3층에 자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굳이 조금 더 편하게 하자고 전기차 주인들이 충전할 수 없게 이곳에 차를 대버리는 것을 더 이상 참을 수가 없다"고 토로했다.

A씨는 전기차 주차 구역에 주차된 일반 차량 사진을 함께 공개하며 "오늘 싹 다 신고했다. 앞으로도 매일 신고할 예정"이라며 "신고로도 나아지지 않으면 제 차로 막아버리고 싶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자리가 없어서 대는 것도 아니고 자리가 넘치는데도 대는 것이 너무 괘씸하고 화난다"며 "주말이라 세 자리 정도 있는 거지 평일에 퇴근하고 오면 자리가 없어서 밖에 나가서 충전한 것이 한두 번이 아니다"고 지적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 역시 "또 누가 신고했냐고 난리 나겠다. 대처 잘하시라", "전기차 오너로서 대신 감사하다", "하지 말라는 건 좀 하지 말지", "질서에는 금융치료가 답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나남뉴스 오늘의 핫이슈
많이 본 기사
저작권자 © 나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