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운세] 2023년 10월 넷째 주(10월 22일 ~ 10월 28일)

 

쥐띠

1996년 - 야외에서의 생활이 많아지는 한 주입니다. 그 모임은 친목위주의 모임이 될 것입니다. 사람들을 만나면 칭찬도 하지 말고, 야단도 치지 마십시오. 그저 어울리는 정도면 딱입니다.

1984년 - 새로운 마음으로 무엇이라도 시작하는 게 좋습니다. 아무 의미 없이 보낸 지난 날을 반성하는 게 좋습니다. 자신의 일에 대한 자신감도 좋으나, 경륜이 있는이의 조언도 필요하겠습니다.

1972년 - 심적으로 편치 않은 위치에 놓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좀 더 편하고 쉽게 살아갈 방법은 없을까에 대한 고민을 하기도 하나 결국 현실에 충실 하는 것 이상의 방법은 없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1960년 - 행운이 지금 당신 앞에 와 있으니 기회를 놓치지 말고 살려야 합니다. 모든 것은 때가 있는데 이번주가 바로 그렇습니다. 주춤주춤 거리다 기회를 놓치게 되면 한동안 후회로 다른 일이 손에 잡히지 않을 것입니다.

1948년 - 나보다 뛰어난 사람을 만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뛰어남을 인정해주면 필히 당신에게 도움을 줄 것입니다. 그리고 이번주는 친구간에 돈 거래는 안 하는 게 좋겠습니다. 자칫 둘 다 잃을 수 있습니다.

 

 

소띠

1997년 - 불운으로 인한 사고가 생기기 쉽습니다. 조심을 한다 해도 피해가기 힘든 면이 있기 때문에 만약의 상황에 대한 대비를 항상 해놓고 있어야 하겠습니다. 무모한 도전이나 투자는 좋지 않을 것이지요.

1985년 - 기분이 매우 좋다 하여 다른 사람들 앞에서 자랑하지 말고, 자신의 실력이나 성과를 감추는 것이 좋은 한 주입니다. 당신을 질투하는 소리가 들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순간의 기분을 다스리면 백일이 태평합니다.

1973년 - 무리한 경쟁에는 끼어들지 않는 것이 좋으니, 결국 제살 깎아 먹기인 까닭입니다. 단체의 리더라면 경쟁에 휘말릴 수 있는 한 주입니다. 적당히 양보하지 않는다면 모두 자멸하고 말 것입니다.

1961년 - 아랫사람에게 조금 더 덕으로 대하는 것이 좋습니다. 용장보다는 지장이요, 지장보다는 덕장이라고 합니다. 덕으로 감싸는 것이 진실로 아랫사람을 부릴 수 있는 좋은 도구랍니다.

1949년 - 제법 훌륭한 성과가 나옵니다. 하지만, 당신의 노고가 많은 인정을 받지못하니 섭섭한 마음을 금치 못합니다. 안타깝지만 평가라는 것이 꼭 성과와 비례하는 것은 아니니, 너무 마음 쓰지 않기를 바래요.

 

 

범띠

1998년 - 마음에 드는 이성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직접말고 그 이성의 친구를 통해 당신의 마음을 넌지시 전달해보시길 바랍니다. 직접표현하기 보다는 주변사람을 통한 표현이 더 유리하답니다. 성공하길 기원합니다.

1986년 - 다른 사람의 의견을 존중해야 나의 의견도 존중 받는 것입니다. 또한 주변 상황에 너무 민감하게 반응하면 당신만 힘들어 집니다. 모른척할 것은 모른척하는 것이 오히려 득이 되겠습니다.

1974년 - 당신의 불만을 말해보지만 실질적으로는 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아무도 귀담아 들어주지 않습니다. 지금 불만을 터트리는 것은 시기상조랍니다. 불만이 이치에 맞는지 다시 한번 되새겨보세요.

1962년 - 동분서주하게 활동하지만 실제로는 아무 성과도 없는 한 주입니다. 무모한 욕심으로 단번에 모든 일 처리를 하려 하면 힘만 들고 원하는 바는 하나도 얻을 수 없을 수 있습니다.

1950년 - 잠시 여가를 내어 몸과 마음에게 휴식을 허락해주는 것이 멀리 보아 훨씬 이익인 한 주입니다. 때로는 쉬는 것도 전략이니, 충분한 힘을 낼 수 없다면 능률을 기대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토끼띠

1999년 - 아무 말도 하지 않거나 소극적인 의사표현 보다는 앞장서서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당신을 더욱 빛나게 할 수 있습니다. 도전하고 도전한다면 성공을 얻게 될 것입니다.

1987년 - 하고 있는 일이 모두 막혀 자칫 모든 것을 포기하고 싶어질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심각한 문제는 아니니 조금만 더 끈기를 가지고 인내하십시오. 곧 상황은 호전될 것입니다.

1975년 - 진정한 사랑을 나눌 수 있는 인연을 앞에 두고 굳이 멀리서 찾을 필요까지는 없을것 같습니다. 의외로 가까운 곳에 있으니 주위를 돌아 보시기바랍니다. 뜻하지 않게 소중한 짝을 발견할 수 있답니다.

1963년 - 자신의 실수를 먼저 인정하고 상대를 대하는 것이 유리하게 작용되는 시기입니다. 먼저 자존심을 접고 고개를 숙여주면 여러모로 편하게 당신이 원하는 걸 이룰 수 있겠습니다.

1951년 - 누군가 당신의 행동을 지켜보고 있으니 행동 가짐을 조심하는 게 신상에 이롭습니다. 또한 주위의 유혹에 흔들리면 좋지 않겠습니다. 그 일로 명예에 큰 상처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용띠

2000년 - 위태로운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아랫사람에게 도움을 청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물론 부담이 되기 싫어하는 마음일 테지만 당신의 실패는 오히려 그들에게 더 큰 부담이 됩니다.

1988년 - 슬슬 자리를 잡아가야 할 시기입니다. 미래에 대한 불안감은 갖고 있지만 누구나 마찬가지이므로 담대하면서도 자신감 있는 태도로 매사에 임하시기 바랍니다. 밀어내지 못할 것이라면 당겨보세요.

1976년 - 적과 아군의 구분이 명확해지는 날이니, 누가 내편이고 누가 적인지 잘 살펴 보아야 할 것입니다. 이번 기회가 당신에게 중요한 만큼 신중 하고, 또 신중하게 상대방을 대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1964년 - 사회적, 가정적으로 이번주는 햇살이 비추는 한주가 될 것입니다. 그동안 당신의 마음을 심란하게 하던 숙제가 드디어 해결된답니다. 구름이 걷히고, 밝은 햇살이 세상을 비추는 시기입니다. 축하합니다.

1952년 - 직장이나 소속된 단체에서 당신의 과실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실수는 누구나 저지를 수 있으니 당당히 책임을 지는 태도가 필요합니다. 그래야만 더 큰 문제로 번지지 않게 됩니다.

 

 

뱀띠

2001년 - 당신은 상대방의 과거에 대해서 아직도 용서를 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이성문제에 있어 곤란을 겪게 될 수도 있답니다. 속마음과 행동의 불일치를 경계해야 할 거예요. 그래야 인연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1989년 - 지금은 당신의 바쁜 생활을 몸이 버텨 내주고 있지만 조금씩 시끄러운 소리를 내기 시작할 것입니다. 미리미리 건강에 유의하며 몸을 다스려주는 현명함이 필요합니다.

1977년 - 관용을 베풀 줄 알아야 편하게 지나갈 수 있는 한 주입니다. 누군가가 당신의 권위에 반하는 행동을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포용하고 용서하고 넘어가는 것이 분란을 일으키지 않는 방법이에요.

1965년 - 그동안 잘 진행해왔던 일이 생각보다 잘 풀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일수록 가급적이면 편히 생각하고 돌아가는 편이 다음을 대비해서도 좋을 것입니다. 곧 구름이 사라집니다.

1953년 - 물질에 대해서 욕심을 내는 게 당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물질이라는 것이 다 가 아니라는 것을 깨달을 수 있는 한 주입니다. 무엇보다도 이번주는 항상 초심을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말띠

2002년 - 형제간에 재물로 인해 불화에 휩싸일 수 있는 한 주입니다. 돈 때문에 얼굴을 붉히는 것이 답답하나 당신 또한 양보를 생각하지는 못할 것입니다.

1990년 - 당신이 노력한다면, 첫인상이 별로 좋지 않았던 상대라도 당신에게 호감을 갖게 될 것입니다. 적극적이고 진지한 태도는 당신에 대한 작은 편견들을 불식시킬 것입니다.

1978년 - 일에 대한 욕심이 많다고, 꼭 성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미래에 대한 욕심에 앞서 현재에 당신이 할 수 있는 용량을 정확히 재단하는 능력도 필요합니다. 몸과 일에 대한 균형을 잃는다면 낭패를 볼 수 있답니다.

1966년 -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힐 수 있는 한 주입니다. 가까이에 있는 동료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신뢰라는 것은 함부로 주는 것이 아니니 다시 한번 꼼꼼히 확인하십시오. 만약을 대비해야 합니다.

1954년 - 주 초보다는 주 후반에 꾸준히 운기가 회복하고 있으니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욕심을 약간만 버리면 괜찮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한 주입니다. 기회는 올 때 잡는 것이 현명한 처사입니다.

 

 

양띠

2003년 - 소문에 민감하게 대처하면 오히려 손해입니다. 걱정한다고 해결될 일이 아닙니다. 너무 신경쓰지 마세요. 시간이 해결해 줍니다. 당겨지지 않는다면 더 멀리 보내버리는 게 낫습니다.

1991년 - 신중한 것도 좋지만, 너무 소극적인 태도는 오히려 역효과 일 수 있습니다. 현재의 기운을 이어나가고 싶다면 계속하여 빠르고 힘차게 추진해나가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자신에게 확실한 보상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1979년 - 금전적인 도움이 주어지나, 그만큼 소비도 늘어나니 결국 처음과 그리 달라질 것이 없는 한 주입니다. 계획 없는 지출은 실속 없는 것이니 계획 있는 소비가 필요합니다.

1967년 - 당신의 허황된 욕심이 모든 불만의 근원입니다. 당신이 들인 시간과 수고에 비해, 바라는 수확은 너무 크니 자연히 실망할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욕심을 줄이면 줄인만큼 즐거워집니다.

1955년 - 같은 연배가 도움을 청해온다면 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는 당신을 믿고 의지하고 있으니만큼, 당신의 따뜻한 손길은 그를 감화시킬 것입니다. 평소에 등을 진 동료라면 관계를 호전시킬 좋은 기회입니다.

 

 

원숭이띠

2004년 - 오지랖 넓게 타인의 일에 관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고 의기소침할 정도는 아니니 너무 소극적으로 행동할 필요는 없습니다.

1992년 - 타인을 꾸짖기 전에 스스로의 잘못을 되돌아보세요. 자신의 문제와 스트레스를 다른 사람에게 돌리고 있어요. 당신이 힘든건 애초부터 자기자신의 현모습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아서 입니다.

1980년 - 지금 진행 중인 일을 추진력 있게 밀고 나간다면 당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진행돼요. 주위에서의 우려의 목소리에 개의치 말고 진행하는 게 좋아요. 주저말고 속도를 내야 하는 한 주입니다.

1968년 - 보통 긍정적인 사고방식이 좋은 결과를 가져 오지만, 이번주는 좀 더 현실적으로 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그렇다고 현실에 두려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1956년 - 급하게 큰 돈이 필요한 일이 발생하거나 어려운 일이 생깁니다. 그러나 하늘이 무너져도 쏟아날 구멍이 있습니다. 잘 수습하면 상황이 더 좋아집니다. 한가지일로 열가지 걱정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닭띠

1993년 - 마음이 심란해지기 쉬운 시기입니다. 어지러운 마음은 일을 더 복잡하게 만들기 쉬우니 판단을 보류하고 잠시 일에서 떠나 있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성급히 뛰어드는 것은 금물입니다.

1981년 - 당신에게 특별히 오라는 곳은 없지만 갈 곳이 많은 한 주입니다. 그 곳에서 당장 큰 소득은 없을 수 있지만, 대인관계를 좋게 유지하는 차원에서는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1969년 - 중요한 계약이니 시험을 앞두고 있다면, 마지막으로 당신에게 주어진 조건들이나 예상문제들을 다시 한번 면밀히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다급한 마음에 더 좋은 조건으로 할 수 있는 것을 놓칠 수 있으니까요.

1957년 - 윗사람들과의 문제가 잘 해결될 것 같습니다. 기회는 새와 같은 것, 날개 없는 당신, 새가 날아가기 전에 꼭 잡으시길 바랍니다.

1945년 - 당신에게 불만을 가지고 있는 주위사람이 있다면, 무조건 등한시 하는 것보다는 진지하게 그의 의중을 묻는 것이 좋습니다. 당신의 태도에 따라, 당신의 적을 가까운 사람으로 만들 수도 있을 것입니다.

 

 

개띠

1994년 - 리더는 팀원 단속을 잘해야 할 것입니다. 교묘하게 당신을 속여 부당한 이익을 가로채고 있을 수 있습니다. 당신 역시 그들에게 경솔한 행동과 언행을 보이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1982년 - 멀리서 귀인이 찾아올 만한 형상입니다. 비록 좋은 관계로 지냈던 사람은 아닐지라도 당신이 하는 일을 돕고 지원해 줄 것이므로 항상 친절한 태도를 보일 수 있도록 준비하십시오.

1970년 - 이번주는 가급적 집에서 멀리 떨어져서 보내는 게 유리한 한 주입니다. 그동안 옆에서 지켜만 보았던 분야에 관심을 가져도 괜찮겠습니다.

1958년 - 까다로운 상대라고 시도도 하지 않고 지레 포기하지 마십시오 생각보다 의외로 쉽게 해결될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왠지 뜻하는 방향으로 가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 수 있으나 그 방향이 유익한 방향이에요.

1946년 - 다른 지역으로 출장 또는 이동을 삼가는 편이 좋습니다. 굳이 이동할 경우가 생기면 늦은 주말 정도에 이동하는 편이 좋겠습니다. 자영업자라면 건강에 좀 더 관심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돼지띠

1995년 - 당신의 윗사람에게 안 좋은 평을 얻고 있을 수 있습니다. 성급한 해명보다는 묵묵히 평소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히려 효과적으로 오해를 풀 수 있을 거예요.

1983년 - 용서를 구하는 것을 부끄럽게 여기지 말아야만 합니다. 진솔하게 잘못을 고백하는 것이, 뒤에 수많은 사태를 해결하는 수고보다는 훨씬 덜 힘들 것입니다.

1971년 - 조급함을 떨치면 성공적인 한 주가 예상됩니다. 대범하게 생각하고 행동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자기 중심적인 생각은 버리시길 바랍니다.

1959년 - 조직 안에서 자신의 위치를 정확히 인식하여 행동해야 합니다. 패배주의적 관념에서 벗어나시길 바랍니다. 구조 자체가 당신에게 불리하게 설정되어 있다면 과감하게 바꿀 필요가 있습니다.

1947년 - 배움에 인색해서는 안 되는 한 주입니다. 게으른 생활을 계속한다면 곧 사회에서 도태되고 말 것입니다. 필요 없어 보이는 지식이라도 끊임없이 습득하고 배우는 열정이 결국 어떤 방식으로든 도움이 됩니다.

 

 

나남뉴스 오늘의 핫이슈
많이 본 기사
저작권자 © 나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