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달의 운세] 2023년 11월 띠별 운세

 

쥐띠

감정적으로 상당히 냉담한 달이 되겠습니다. 당신이 원하는 대로 되지 않아서 속 끓이는 한 달이 될 뿐 아니라 건강적으로도 크게 안 좋은 상황을 보기에 되므로 당신은 절망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잠시 쉬고 나면 회복 할 수 있으므로 약간의 여유를 가지기 바랍니다.

 

 

소띠

당신은 이번 달에 커다란 변화를 경험하게 됩니다. 어쩌면 이 일로 당신의 재능이 발휘되는 기간이 되기도 하겠지만 다른 한 면으로 보면 당신의 건강이나 재정적인 출혈이 기대 되겠습니다. 좋은 사람들을 많이 만날 수 있는 운 이기도 합니다.

 

 

범띠

신경질을 자주 내는 달이 될 수 있습니다. 일은 잘되고 있는데 왠지 나도 모르게 짜증 섞인 말투나, 행동들이 나와서 상대방을 불쾌하게 만들어 버릴 수도 있습니다. 당신이 의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말이죠. 평소보다 조금 더 세심히 주변을 대하는 것이 당신에게 요구되겠습니다.

 

 

토끼띠

괜히 이리저리 맘 둘 데를 못 찾고 헤매이게 됩니다. 그러나 그것은 일시적인 현상이고, 결국은 당신의 자리를 찾게 될 것 같네요. 부지런한 것도 좋지만, 약간씩 쉴 틈을 두세요. 당신이 베푸는 것으로 생색내지 마시기 바랍니다. 상대방은 크게 당신에게 기대를 두고 있지 않다는 것도 아셔야 할 듯싶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그렇겠지만 나중엔 당신의 이런 모습을 알아줄 것입니다.

 

 

용띠

돌발적인 충동으로 인해 마음이 상처받게 됩니다만 당신은 금방 털고 일어나게 되겠네요. 쇼핑하기에 좋은 한 달이 될 것이고, 재정적인 문제가 직접 해결되기 보다는 주변사람들의 도움이 많겠습니다. 인덕이 있는 한 달이니 부탁이나 요구사항들을 자주 제시하세요.

 

 

뱀띠

노력한 만큼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행여 불로소득이나 허황된 목표를 가지고 노력 않고 결과를 얻으려면 목전에 다가와서도 결과를 얻지 못 할 시기 입니다. 또한 주부와 어린이들은 갑작스러운 배탈로 인한 위급상황이 예상되니 사전에 대비하는 게 좋습니다. 이동수가 안 좋으니 불 필요한 외출은 삼가 하고 가급적이면 대중교통 수단을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말띠

새로운걸 계획하고 있다면 아무리 급해도 돌아가는 게 유리합니다. 괜한 욕심과 사사로운 감정은 당신의 계획에는 아무런 도움이 안됩니다. 또한 돈에 대한 지출이 있으면 최대한 절제하면서 앞으로 닥칠 위기에 대비하는 게 유리합니다. 휴가 계획이 잡혀 있으면 연기하는 게 당신이나 가족에게 이롭습니다. 바다보다는 계곡이나 산으로의 휴가가 당신에게 좋은 영향을 미칠 겁니다.

 

 

양띠

쓸데없는 걱정이 당신의 건강을 오히려 해칠 수 있으니 괜한 시름으로 주의 사람들을 피곤하게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차리리 이번 기회에 간단한 운동이나 식사조절을 통한 건강예방을 하는 게 좋습니다. 이전에 계획한 일들을 다시 한 번 점검하고 마무리에 힘쓰면 이달은 당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흘러 갈 겁니다. 단 너무 무리하지 진행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원숭이띠

괜한 구설과 지나친 권위의식을 버린다면 이번 달은 당신을 위한 달입니다. 지나친 권위는 주위 사람을 너무 피곤하게 만들고 따라서 주위 사람들의 불만이 모두다 당신이 하고자 하는 일에 대한 방해로 이어집니다. 당신은 이번 달에 이점만 주의 한다면 용이 여의주를 물고 승천하는 것과 같은 형상입니다. 항상 자신의 권위만 앞세우지 말고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도 생각해보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닭띠

자신보다 다른 사람들의 행동이나 말로 인하여 피해를 볼 수 있으니 항상 다른 사람의 행동거지를 주의 있게 지켜보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다른 사람의 괜한 화풀이 대상도 될 수도 있고, 돈을 빌려주고도 오히려 당신이 아쉬운 소리를 하면서도 못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달 일수록 행동으로 앞서 행동하지 말고 차분하게 생각하고 행동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개띠

세상살이가 자신의 생각과 의지대로 살수 없다는 걸 느끼는 달입니다. 특히 대인관계를 많이 갖는 사람은 사람과의 감정대립 문제로 심한 다툼에 따른 자신에 대한 회의가 느껴지기도 합니다. 또 다른 문제는 주위 사람의 감언이설과 사기로 인하여 금전이나 재산상 손실이 예상되기도 합니다.

 

 

돼지띠

사소하게 방심했던 일들이 결국 당신의 중요한 계획에 족쇄로 작용 될 겁니다. 상승곡선에 있던 당신의 운이 이런 사소한 문제로 제동이 걸리니 당신보다 오히려 주의 사람들이 안타까워하고 아쉬워합니다.

 

 

나남뉴스 오늘의 핫이슈
많이 본 기사
저작권자 © 나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