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운세] 2023년 11월 첫째 주(10월 29일 ~ 11월 4일)

 

쥐띠

1996년 - 마음이 해이해져 뚜렷한 이유 없이 학교나 직장에 늦거나 태만할 수 있는 한 주입니다. 장시간 방만해진 마음 때문에 당신에 대한 주변의 신뢰를 잃을 수도 있으니 마음의 끈을 단단히 매시기 바랍니다.

1984년 - 작은 노력으로 큰 행운을 얻을 수 있는 한 주가 예상됩니다. 도움을 요청할 땐 확실히 하시기 바랍니다. 좋은 기회가 왔다면 일어나서 잡아야 합니다. 가만히 앉아서는 기회를 잡을 수 없습니다.

1972년 - 당신의 생각을 많이 표현하십시오. 또한 타인에게 충고를 해주는 것에도 적극적이면 좋겠습니다. 당신의 말 한마디가 타인에게는 큰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또한 그 반응에 당신도 좋은 영향을 받게 됩니다.

1960년 - 훌쩍 떠나고 싶은 마음이 들겠지만, 당신의 상황이 여의치 않습니다. 아직도 정리해야 할 것이라든지 해야 할 일들이 남아 있습니다. 단순한 도피의 심정으로 가방을 싸는 일은 없어야 할 거예요.

1948년 - 대화를 나누다 하찮은 말실수로 인해 사건이 불거지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상대방의 능력이나 외모에 대한 평가는 그 즉시 안 좋은 결과가 돌아오게 됩니다. 좋은 말 긍정적인 말이 아무래도 낫습니다.

 

 

소띠

1997년 - 길고 가파른 길이 기다리고 있으니, 자칫 시작 전에 용기를 잃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주 위험한 길인 것은 아니니 너무 겁을 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당신에게는 충분히 이 길을 헤쳐나갈 능력이 있습니다.

1985년 - 돌아다니며 해야 할 일이 많고 약속이 많이 생기게 되는 날이니, 식사를 거르게 될 수 있습니다. 끼니를 거르지 않도록 주의하고 시간을 조금이라도 할애하여 활력을 되찾는 게 유리합니다.

1973년 - 재태크나 다른 취미활동을 해왔다면, 가시적인 이득을 기대해도 좋은 한 주입니다. 당신의 탁월한 선택이 결실을 맺게 되니 주위의 부러움을 사게 됩니다.

1961년 - 당신은 생활 속에서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주가 되겠습니다. 그것으로 인해서 좋은 소식이 옵니다. 아끼던 사람이 좋은 일거리를 물어다 줄 것이니, 하던 일은 그대로 하면 되겠습니다.

1949년 - 고통을 당하더라도 혼자만 당하는 게 낫다. 다른 사람에게 전이시키지 않는 게 좋습니다. 처음 만나는 사람의 지나친 친절에 대해서는 경계의 눈빛을 거두지 말고 조심해야 합니다.

 

 

범띠

1998년 - 특별한 일이 없는 무난한 한 주입니다. 혹시 괜한 오기를 부리거나 책임질 수 없는 일에 호기를 부리고 싶더라도 자제하면 좋습니다. 자신의 자만심으로 인해 일을 망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1986년 - 남쪽이 길한 방향이니, 일부러라도 찾아가는 것이 좋은 한 주입니다. 이동할 일이 생긴다면 의식적으로 남쪽을 따라가도록 하십시오.

1974년 - 여기저기 동분서주하며 바쁘게 지냈는데 실제로는 아무 성과도 얻지 못하는 한 주입니다. 너무 여러 가지 일들에 손을 대고 있는 것은 아닌가요? 결과적으로 아무 일도 제대로 하지 못하게 될 수 있습니다.

1962년 - 친구 사이에서 돈을 주고 받는 일이 없도록 하십시오. 특히 꿔주는 것이나 빌리는 것 둘 다 해로울 것이며 돈을 잃는 것은 물론 여태까지 쌓아온 우정도 한 순간에 깨어져 버릴 수 있습니다.

1950년 - 큰 것을 얻기 위해 작은 것은 과감하게 포기하는 결단력이 필요합니다. 둘 다 얻으려 하면 하나도 얻을 수 없습니다. 공부하는 이 라면 정신적 스트레스를 빨리 푸는 것이 학업에 유리할 것입니다.

 

 

토끼띠

1999년 - 레져를 즐기는 와중, 서로 부닥칠 수 있으니 부상이 얕지 않아 다툼이 생기기 쉽습니다. 즐기기 위해 만난 사이이니, 부디 얼굴을 붉히며 헤어지는 일이 없도록 하십시오.

1987년 - 건강을 계속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몸에 큰 무리를 주지 않는 선의 운동을 시작해 보는 것이 좋겠으며 한두 번 하고 그만두는 것이 아닌, 규칙적이고 꾸준한 태도로 임하시기 바랍니다.

1975년 - 이리저리 치이는 것이 많아 여간 신경 쓰이는 것이 아니나, 나아질 전망도 없고 스트레스를 풀 방법도 없으니 그것이 더욱 답답한 한 주입니다.

1963년 - 자신의 내실을 쌓는데 힘써야 하는 한 주이니, 거울보다는 책상 앞에 앉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무것도 놓치지 않으려 한다면 결국 모두 놓치게 될 수 있습니다.

1951년 - 냉정한 가슴이 필요한 한 주입니다. 비록 안타까울지라도, 현시점에서 가망이 보이지 않는다면 과감하게 포기하는 것이 당신의 힘을 안배할 수 있는 선택이 되어줄 것입니다.

 

 

용띠

2000년 - 그리 많지 않은 돈으로 너무 많은 재태크를 하고 있지는 않나요? 분할투자가 재태크의 정석이기는 하지만 당신의 경우에는 너무 심하지 않은가 하네요. 좀더 자신의 목표와 수단을 확실히 하지 않는다면 수익을 얻는 것은 요원한 일입니다.

1988년 - 당신 곁에 없는 사람들이 새삼스레 보고 싶어지는 한 주입니다. 기억에 가물가물한 동무들의 얼굴이 유난히 답답합니다. 내친김에 바쁨을 핑계로 미뤄왔던 친구들과의 자리를 마련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1976년 - 집안의 대소사에 있어, 이제 당신의 다른식구에게 일을 맡기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그들은 충분히 지혜롭습니다. 그들을 신뢰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1964년 - 급하게 큰 돈이 필요해지는 한 주입니다. 예기치 못한 곳에서 일이 터지게 되니 돈을 구하려 동분서주 해야 하는 통에 몸과 마음이 모두 바빠질 것입니다.

1952년 - 이번주는 적당한 운동을 해주는 건 어떨까요? 당신이 먼저 건강해야 다른 사람을 건강하게 사랑할 수 있답니다. 일도 마찬가지로 체력이 뒷바침 되어야 잘 풀린답니다.

 

 

뱀띠

2001년 - 당신의 배우자와 마찰이 생겨날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묵혀와 빛이 바랜 배우자의 불만은, 반대로 당신이 그 오랜 기간 동안 고치지 못한 점에 대한 불만입니다. 단순한 잔소리로 들을 것이 아니라 상대의 진심을 알아보려 하는 마음가짐이 필요합니다.

1989년 - 꼼꼼하지 못한 당신의 성격이 큰 화를 불러일으키고 맙니다. 중요한 물건이나 서류를 잃어버릴 수 있으니 늘 주변정리를 꼼꼼히 해야 하는 한 주입니다.

1977년 - 분야에 상관없이 성공한 사람들은 강인한 의지를 보인다는 공통점이 있답니다. 설사 실패를 했더라도 의기소침하지 말고 툴툴털고 일어서야 해요. 그리고 다시 걸어야 합니다.

1965년 - 금전적인 문제로 형제간의 불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민감한 문제인 만큼 한번씩 더 생각한 다음 말을 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우애는 돈보다 모으기 힘들며 회복도 더딥니다.

1953년 - 피곤하겠지만, 가족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들어주어야 할 것 입니다. 가화만사성입니다. 가족의 도움으로 원하던 것을 이룰 수도 있습니다.

 

 

말띠

2002년 - 당신의 배우자에게 따뜻한 말 한마디를 준비해두어야 하는 한 주입니다. 일상에 지쳐있는 사람은 쉬이 지치고 또한 쉬이 감동합니다. 작은 수고로 상대를 기뻐할 수 있다면 노력을 아낄 일이 아닙니다.

1990년 - 생각 없이 일을 벌이고 진행시키다가는 몸만 수고로울 뿐 이득이 없을 것입니다. 시작은 늦어질지라도 시간을 두고 고민하는 것이 뒷마무리에 드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태도입니다.

1978년 - 고민거리가 있다면 시간을 가지고 천천히 생각해보고 주의 깊게 해결해야 합니다. 변명으로부터 자유로워져야 합니다.

1966년 - 어딘가 훌쩍 홀로 떠나고 싶어지는 한 주입니다. 모처럼 여유가 찾아왔다면 답답한 일상에서 벗어나 홀로 여행의 호젓함을 느끼고 오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1954년 - 배우자의 의견을 존중하는 것이 당신에게 유리한 한 주입니다. 비단 중용을 구하는 차원의 것이 아니라, 당신의 생각보다 훨씬 지혜롭고 그럴듯한 방안이 나올 수 있으니 경청하여 듣는 것이 좋습니다.

 

 

양띠

2003년 - 바깥에서의 일이 잘 풀리지 않으니 가정에도 먹구름이 낍니다. 가족 모두가 당신의 눈치를 보느라 조심조심 살얼음판을 딛듯이 살게 되겠네요.

1991년 - 허무함이 당신을 힘들게 할 수도 있습니다. 가만히 있으면 더 의기소침해 질 수 있으니 활발한 활동이 필요해요. 주위사람들에게 당신의 속마음을 들킬 수 있으니 많은 말은 조심하는 편이 좋아요.

1979년 - 도와주고 싶어도 밑 빠진 독에 물 붇는 꼴이니 자칫 당신의 사정마저 위험해질 것입니다. 하지만 상대의 원성은 피할 길이 없으니 자칫 관계가 소원해질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 한 주입니다.

1967년 - 직장인의 경우 승진의 기미가 보이는 한 주입니다. 다른 사람들보다 한발자국씩 앞서나가려 노력한 당신의 근면함의 대가이니 이에 그치지 말고 더욱 정진해나가야 할 것입니다.

1955년 - 선의로 한 일이 오히려 상대에게 오해를 불러일으키니, 답답하고도 미안한 마음이 듭니다. 한시라도 빨리 당신의 진의를 밝히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원숭이띠

2004년 - 가능성이 있으면 무조건 거부보다는 신중하게 생각하고 판단하면 대인관계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으니 활발한 활동을 하는 게 좋습니다.

1992년 - 급하게 뛰지 마십시오. 천천히 걷는다면 당신은 당신 주위에 많은 아름다운 것들을 볼 수 있답니다. 다소 즐겁고 개운한 한 주가 될 것 같습니다. 이런때 야외로 나가보는 건 어떨까요?

1980년 - 말 한마디로 원수를 만들 수도 있고, 천냥 빚을 갚을 수도 있습니다. 한 마디를 하더라도 신경을 써야 하는 한 주가 될 것 같아요. 상대방에게 상처를 받을 수도 있다는 두려움에 주저 하지는 마세요.

1968년 - 결혼한지 얼마 되지 않은 사이라면 서로의 차이점을 깊게 느끼게 될 수 있습니다. 다른 것은 몰라도 상대방의 기분에 맞춰서 행동하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1956년 - 이성과의 다툼이 생길 수 있는 한 주예요. 오랜 시간을 같이 해왔어도 나와는 맞지 않은 사람이였구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당신도 당신 자신을 잘 모르는데 타인을 분석하려 하지 마십시오.

 

 

닭띠

1993년 - 지금까지 해왔던 대로 해나가는 것이 가장 좋은 한 주입니다. 당신에게 익숙한 것을 바꾸는 것이 그리 득이 될 것이 없으니 변화를 도모하는 것은 다음 기회로 미루시기 바랍니다.

1981년 - 다음으로 미루고 싶은 일이 있더라도 이번주에 마무리 하는 게 좋습니다. 주변으로부터 많은 도움이 있습니다. 혼자 해결하기 어려운 일이 있었다면 이 기회를 통해 이루도록 하세요.

1969년 - 사공이 너무 많으면 배가 산으로 가는 법입니다. 일을 꾸밈에 있어 너무 많은 사람들을 끌어들이지 않도록 하세요. 당신과 뜻이 맞는 사람 두어 명이면 충분한 숫자입니다.

1957년 - 당신에게 새로운 일이 맡겨진다면 두려워 말고 승낙하도록 하세요. 낯선 일이라 할지라도 충분히 잘 해낼 수 있는 능력이 당신에게는 있습니다. 이번 일을 잘 치르고 나면 당신의 능력은 한층 더 인정받게 될 것입니다.

1945년 - 자꾸만 한계에 부닥치게 되니 연장자나 선배에게 조언을 구해야 하는 한 주입니다. 당신이 겪은 고뇌를 예전에 경험했던 이들이니만큼 당신에게 큰 도움이 되어줄 것입니다.

 

 

개띠

1994년 - 매일매일 계속되는 식단과 운동이 지겹다면, 제한된 범위 안에서 자그마한 일탈을 스스로에게 허락하는 것도 삶을 아기자기하게 만드는 하나의 방법이 되어줄 것입니다.

1982년 - 자신도 모르게 활력과 생기를 잃고 있는 것은 아닌가 생각해 보십시오. 매사에 있어서 자신감을 잃을 수 있고 하던 일을 쉽게 포기해 버리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1970년 - 현재까지 해 온 일을 정리해야 할 시기입니다. 노력한 것이 있다면 그에 걸 맞는 충분한 보답이 있을 것이니 과거나 미래에 큰 신경을 쓰지 말고 눈앞에 놓인 일을 해결하는 것에 주력하십시오.

1958년 - 주변으로부터 무언가를 같이 하자고 종용하는 요청을 많이 받게 됩니다. 한 꺼풀 벗기고 보면 위험요소는 많고 실익은 드문 것이 대부분이겠습니다. 누군가 당신의 헛 점을 노리고 있으니 방심하지 마세요.

1946년 - 가뭄에 단비 같은 원조가 주어집니다. 일단 해갈은 되었으나 모든 문제가 말끔하게 풀린 것이 아닙니다. 곧 다시 힘들어질 테니 지금 최대한 푹 쉬며 미래를 헤쳐나갈 힘을 비축하시기 바랍니다.

 

 

돼지띠

1995년 - 평소에 자주 왕래가 없었던 사람이 조언을 구해온다면 최대한 친절하게 응대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 훗날 자신도 이와 유사한 상황이 올 것인데 이때 귀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1983년 - 친구로부터의 원활하고 적극적인 도움을 기대할 수 있는 한 주입니다. 스스로 해결하기 벅찬 일이 있다면 친구를 믿고 조언과 도움을 요청하십시오. 득이 될 것입니다.

1971년 - 평소에 인맥을 잘 닦아왔다면 상당한 수확이 예상되는 한 주입니다. 굳이 당신이 손을 벌리지 않아도 여기저기서 당신에게 도움을 보내 올 것 입니다. 오히려 위기를 기회로 까지 바꿀 수 있으니 지금까지의 수고가 무익 치 않은 한 주입니다.

1959년 - 무엇을 시도하든, 예상보다 못 미치는 성과가 나옵니다. 새로운 것에 대한 시간을 투자하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가볍게 살펴보는 정도는 괜찮겠으나 몰입을 해서는 위험할 수 있습니다. 인내심이 필요한 한 주입니다.

1947년 - 집에서 안 좋은 소식이 들려올 수 있으나 개의치 말고 먼저 밖의 일을 마무리 하는 게 좋아요. 외부일을 마친 후 집안에 있는 일을 처리하는 것이 옳은 순서입니다. 더 크게 번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나남뉴스 오늘의 핫이슈
많이 본 기사
저작권자 © 나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